본문 바로가기
쓰레기/ㅇㅇㅇㅇ

네이버 제페토 빌드잇 하는 방법! 초간단 사용법 알아보기

2021. 8. 30.

네이버 제페토 빌드잇(build it)을 이용하여 내가 직접 만든 단 하나뿐인 나만의 크리에이터 맵 월드에 나만의 메타버스 세상을 만들어 봅시다.

완성된-제페토-커스텀-맵
완성된 제페토 커스텀 맵

 

 

 

 

 

 

목차

  1. 네이버 제페토 빌드잇(ZEPETO build it) 어렵지 않습니다!
  2. 제페토 빌드잇 모두 파헤치기
  3. 제페토 빌드잇(ZEPETO build it) 이란?
  4. 제페토 빌드잇 권장사양 확인
  5. 제페토 빌드잇 다운로드
  6. 제페토 빌드잇을 이용한 맵 만들기
  7. 총 정리 및 투자 견해

 

 

 

네이버 제페토 빌드잇(ZEPETO build it) 어렵지 않습니다!

 

나만의 세상, 빌드잇(build it)에서 크리에이터 맵을 만들고 싶나요?

내가 만든 단 하나뿐인 세상.
Build It(빌드잇)을 통해 여러분이 원하는 그 무엇이든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간단한 큐브부터 시작해 다양한 테마와 소품, 낮부터 밤, 초원에서 바다까지 내가 상상하는 모든 것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제작한 크리에이터 맵은 제페토 애플리케이션 통해 공개되어 전 세계의 제페토 친구들과 만나보세요!

지금부터 어린아이도 할 수 있는 초 간단 네이버 제페토 빌드잇 사용방법 바로 알아보도록 합시다!

 

 

제페토 빌드잇 모두 파헤치기

 

순차적으로 읽기만 하면 초등학생도 할 수 있으니, 시작 전부터 겁먹지 마시고 집중해서 따라와 주세요!

 

 

제페토 빌드잇(ZEPETO build it) 이란?

 

  • 제페토(ZEPETO)란?

 

제페토(ZEPETO)는 2018년 8월 30일 네이버의 자회사인 SNOW에서 출시한 AR 아바타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사진을 촬영하거나 혹은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을 선택하여 가상 캐릭터인 '제페토'를 자동으로 생성해주는데요.

외형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도 있습니다!

2020년 9월 Google Play 기준으로 50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서며, 들리는 말에 의하면 전 세계에서 2억 명이나 플레이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제페토는 사실 원래부터 인기 있는 게임은 아니었습니다. 그 이유는 처음엔 캐릭터를 꾸미거나 다른 사람들의 캐릭터를 보거나 하는 정도였지만, 업데이트를 통해 월드가 생기면서 그때부터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 그렇다면 제페토 빌드잇(ZEPETO build it)은?

 

제페토 빌드잇(ZEPETO build it)은 2019년 12월 프리뷰 버전으로 오픈된, ZEPETO 크리에이터 맵의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로써, 현재는 PC에서 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빌드잇(build it)이라는 이름대로, 이용하는 유저가 직접 크리에이터 맵을 만들고 ZEPETO 앱 내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유저들이 직접 꾸밀 수 있는 크리에이터 맵 서비스를 운영하는 서비스인 것이죠.

속도와 점프 레벨 조정 및 하늘과 지형의 크기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제페토 빌드잇을 통해 나만의 가상 세계를 구축하는 것인데요. 또한 블록(block) 오브젝트부터 교실, 도시, 공원 등 다양한 오브젝트까지 준비가 되어 있어, 내가 원하는 월드를 손쉽게 꾸밀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지고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이처럼 테마 오브젝트 외에 기본적인 도형의 블록들과 이미지(JPG, PNG)를 넣을 수 있는 Custom 오브젝트와 Light 오브젝트 및 캐릭터와 제페토 빌드잇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Posing 오브젝트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직접 제작한 크리에이터 맵은 별다른 조건 없이 전 세계 2억 명이 넘는 이용자들에게 오픈이 되며, 수익으로도 이어질 수 있으니 사용방법을 알고 있으면 일석이조 이겠지요?



이제부터 제페토 빌드잇 다운로드부터 사용법까지 알아보도록 할 테니 집중하고 봐주세요!

 

 

제페토 빌드잇 권장사양 확인

 

  • 제페토 빌드잇 권장사항 확인하기

 

빌드잇을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권장하는 환경에 맞는지 확인해야겠지요?

권장 사항은 이렇습니다.

  1. 운영체제: Windows 10 또는 Mac OS Mojave 이상.
  2. CPU: intel i5 이상.
  3. 메모리(RAM): 8GB 이상.
  4. 그래픽: Geforce GTX 660 이상.
  5. Direct X: 10 버전 이상 해상도: 1280x720 이상.
  6. 여유 공간: 500MB 이상.

권장 사항들을 전부 확인하시고 문제가 없으시다면, 바로 다운로드로 넘어 가보도록 합시다.

 

 

제페토 빌드잇 다운로드

 

  • 제페토 빌드잇 다운로드하기

 

제페토 스튜디오 링크에 들어가시면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창이 보이니까 들어가서 다운로드하여주세요,

 

 

제페토 빌드잇을 이용한 맵 만들기

 

본격적으로, 제페토 빌드업 시작하겠습니다. 간단한 사용방법 이니깐 위부터 순차적으로 보면서 따라 해 주세요.

 

  • 제페토 빌드잇 사용법

 

    1. 우선적으로 제페토 빌드잇(ZEPETO build it)에 접속해주세요.

    2. [새로 만들기]를 눌러서 만들기 좋아 보이는 템플릿을 선택해주세요.
      제페토-빌드잇-새로-만들기
      제페토 빌드잇 새로 만들기
    3. 다양한 테마의 제페토 빌드잇 오브젝트를 이용해서 맵을 자유롭게 꾸며 주세요.
      제페토-빌드잇-오브젝트-사용하기
      제페토 빌드잇 오브젝트 사용하기
  1. 지형을 그려낼 수 있는 브러시를 이용해서 도시와 사막 등 어떤 지형도 만들 수 있습니다.
    제페토-빌드잇-지형-브러쉬-사용하기
    제페토 빌드잇 지형 브러쉬 사용하기
  2. 하늘과 지형을 편집하고, 속도와 점프, 배경 음악 등 여러 기능을 이용해 내가 만들고자 하는 세상을 만들어주세요.
    제페토-빌드잇-기타-설정-세팅하기
    제페토 빌드잇 기타 설정 세팅하기
  3. 내가 원하는 세상. 크리에이터 맵을 전부 완성하셨다면, [공개> 확인] 버튼을 눌러 내가 만든 맵을 제페토 월드에 공개해보도록 합시다.
    제페토-빌드잇-완료하기
    제페토 빌드잇 완료하기

 

급하게 하면 뭐가 뭔지 헷갈릴 수 있으니, 조급해하지 말고 천천히 하나하나 조작해보면서 익숙해지면 괜찮아지실 겁니다.

 

 

제페토와 메타버스 이야기

 

사실 기능 자체는 어렵지 않은데, 많은 예술적 감각과 시간을 요구하다 보니 진입장벽이 높아 보이더라고요.
좀 어렵고 복잡해 보이더라도 기능만 완벽히 이해하신다면, 익숙해지면 분명 잘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렇게 만들 수 있는 건 맵뿐만이 아닌데요. 아이템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열심히 만드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건 바로 이렇게 맵과 아이템을 만드는 크리에이터로써 활동하며 제페토 빌드잇 수익이 꽤 되는 것이 알려지게 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AR 아이템' 판매로 순수익 월 300만 원을 벌어들인 케이스가 기사화되기 시작하면서, 디자인 관련 종사자들 사이에서 세컨드 잡으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입니다.

트렌드에 민감하거나 혹은 10대들을 타게팅하는 브랜드 사들은, 제페토 유저들에게 해당 브랜드사의 AR 아이템을 입히고 홍보하기 위해, 일찍부터 활동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산업이 가시화되며 이처럼 미래의 먹거리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과연 메타버스로 수익을 내거나 가상의 현실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제페토만 있을까요? 정답은 아닙니다.

하나의 예시로 메타버스와 가상 부동산으로 유명한 '어스 2'가 있는데요. 제페토에 관심이 있거나 메타버스 산업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어스 2의 투자가치는 얼마나 되는지, 또 어스 2 사용법과 꿀팁에 대해서도 꼭 같이 알아보도록 합시다.

 

가상 부동산? 어스 2(Earth2) 가상 지구 투자 얼마나 돈이 될까?

주식, 코인 투자하기 부담스러우신가요? '제2의 비트코인'이라고 불리는 어스 2.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목차 아는 사람들은 이미 다 하고 있는 어스 2. 또 뒤늦게 시작할 겁니까? 어스 2 파헤치기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어스 2(Earth2)를 통해 가상 부동산 투자 시작할때. 어스 2 하는 법과 꿀팁 총 정리

어스 2 어떻게 하는지 계속 찾고 계셨나요? 이곳에서 어스 2 하는 법, 꿀팁 전부 확인하세요. 목차 제2의 비트코인? 어스 2. 더 늦기 전에 시작하자 어스 2 이용방법 총 정리 어스 2 시작 전 준비 어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해당 글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투자 시 에는 반드시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라며, 코인업은 투자로 인한 손실과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