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레기/ㅇㅇㅇㅇㅇ

가상 부동산? 어스 2(Earth2) 가상 지구 투자 얼마나 돈이 될까?

2021. 8. 26.

주식, 코인 투자하기 부담스러우신가요? '제2의 비트코인'이라고 불리는 어스 2.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목차

  1. 아는 사람들은 이미 다 하고 있는 어스 2. 또 뒤늦게 시작할 겁니까?
  2. 어스 2 파헤치기
  3. 어스 2는 무엇일까?
  4. 어스 2 전망 및 수익구조
  5. 그렇다면 어스 2의 위험요소는 어떤 것이 있을까?
  6. 총정리 및 투자 견해

 

 

아는 사람들은 이미 다 하고 있는 어스 2. 또 뒤늦게 시작할 겁니까?

 

어스-2(EARTH-2)
어스 2(EARTH 2)

 

 

 

 

 

 

 

 

메타버스 산업이 이목을 끌게 되면서, 구글 맵을 기반으로 구글어스2를 이용한 가상 부동산 투자가 흥행을 끌고 있습니다. 가상부동산 어스2는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와 비교가 많이 되고 있는데요.

 

비트코인도 옛날엔 아무도 주목하지 않았습니다. 개당 가격 또한 지금에 비해 터무니없이 저렴했으며, 비트코인을 왜 사야 하는지 조차 이해하질 못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며 비트코인의 희소성은 엄청난 가치를 지니게 되었고, 한때 비트코인은 1개당 한화로 무려 8천만 원대의 가격이 되었습니다.

파이 코인과 같은 터무니없는 스캠 코인과는 달리 현재 어스 2는 거래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눈 감고 불확실하다며 어떤 내용인지 살펴보지도 않은 체 넘기실 겁니까? 여러분은 지성을 가진 인간입니다. 확인하고 투자하지 않더라도 늦지 않습니다. 아래에서 내용 바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스 2 파헤치기

 

해당 글은 어스 2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작성된 글이며, 이용 방법에 관한 글인 어스 2 하는법을 꼭 같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어스 2는 무엇일까?

 

  • 어스 2 소개

 

어스 2는 새로운 메타버스와 가상세계 트렌드가 주축이 된 프로젝트인데요. 아무리 찾아보아도 어스 2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찾아보려 해도 어려우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스 2는 간단히 설명해 가상의 지구를 1:1로 매핑한 가상세계를 만드는 게임입니다. 어스 2는 앞서 말했듯,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의 열풍과 함께 새로운 가상 자산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어스 2는 2020년 11월 호주의 개발자인 셰인 아이작이 처음으로 실제 지구(어스 1)를 본뜬 가상의 디지털 세계를 표방하며 선보였습니다. 처음에는 몰입형 증강현실(AR) 등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게임 개발자와 유저들의 이용이 많았지만, 2021년 초 세계적인 가상자산 투자 열기가 어스 2로 옮겨 붙으며 일반인 투자자들의 참여가 대폭 늘고 있습니다.

어스 2는 기본적으로 일반 부동산과 비슷하게 땅 소유자가 내놓은 매물을 사거나 혹은 경매를 제안한 뒤 운영사에 돈을 내고 가상 부동산을 구매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어스 2의 부동산 거래 단위인 타일 당 가격은 서비스 초반에는 0.1 달러였지만 이후 크게 오른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어스 2 가상 부동산은 과연 무엇일까요?

 

매우 간단한 질문처럼 보이지만 대답하기는 굉장히 어렵습니다.

어스 2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와 동일하지만 가상현실에 있는 가상 지구를 위한 개념입니다. 어스 2 개발자들은 이 프로젝트를 단계적으로 롤 아웃하고 가상현실에서 새로운 지구를 경험할 수 있는 단계에 도달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몇 년이 더 걸릴 수 있으므로 1단계부터 천천히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공식 자료에 따르면 프로젝트 단계는 1단계 ~ 4단계로 나뉘어 있습니다.

 

 

어스 2 전망 및 수익구조

 

  • 어스 2, 앞으로의 전망은?

 

어스 2의 비전은 사람들이 건설하고, 거주하고, 거래하고, 살고, 경험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지구의 글로벌 디지털 표현을 만드는 것입니다. 현실세계의 지리적 위치와 가상현실의 위치를 연결하여 메타버스 속 어느 부분에 있든 현실세계의 어딘가에서 살아 있는 것처럼 느껴지도록 하는 것이죠.

개발 단계는 현재 1단계로 추후 단계별로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어스 2는 전략적 블록체인 시스템들을 개발하고 있어 핵심 가상 메타버스 경험에 온체인 자산을 통합할 예정이 있는데요. 이는 분산형 구성요소가 중앙집중식 및 퍼블릭 블록체인 모두에서 흥미로운 디지털 자산에 대한 지속적인 소유권 및 시장 거래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이점을 크게 향상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현재 기존의 신용카드로 인출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어스 2 마스터카드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의 문제를 해결할 예정이 있으니 이 부분은 괜찮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 어스 2 수익구조 파악하기

 

어스 2의 개발팀에서 발표한 수익구조에는 6가지가 있는데요. 이 중 세 가지는 현재 서비스하고 있으며, 나머지 세 가지도 계속되는 업데이트 중 향후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순서대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토지 가치(land value) : 각 토지의 가격. 즉 어스2 땅값은 0.1 달러에서부터 시작하는데요. 각 토지들의 가격은 국가마다 변동되며, 각 타일들은 고유하기 때문에 각각의 타일들은 모두 수집이 가능한 디지털 토지입니다.

어스 2의 거래 플랫폼을 사용해 다른 사람의 토지를 구매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토지를 판매할 수 있는데, 보통 책정되는 가격은 수요와 공급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어스2 구매를 이용해 시세차익에 따라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 토지 보너스(land income tax) : 토지 보너스는 토지를 소유하고 있는 것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해당 토지에 합류하는가에 따라 받을 수 있는 보너스인데요. 국가별로 1, 2, 3등급의 타일 수가 제한되어 있으며, 높은 등급의 토지를 소유할수록 더욱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모든 클래스는 건물과 함께 개발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 추천 시스템(referral system) : 어스 2 가입 시 설정 페이지에서 사용자는 고유의 추천 코드를 발급받는데요. 이는 토지를 구매할 때 추천 코드를 적용할 시 구매자에게 5%, 추천 코드의 소유자에게 5% 적립을 각각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까지는 현재 구현되어 있는 수익구조이며 앞으로 설명드릴 건 업데이트 예정 있는 수익구조입니다.

- 자원(resources gathered) : 사용자가 소유하고 있는 토지에서 전리품, 보물 또는 자원을 찾으면 소유한 토지 클래스 유형에 따라 소유권의 일부가 자동으로 주어지는 시스템입니다.

- 광고 수익(advertisement income) : 사용자가 소유한 토지에 광고가 들어올 시, 소유한 토지 종류에 따라 해당 광고에서 나온 수익의 일부가 제공되는 시스템인데요. 교통량이 많을 가능성이 높고, 인기 있는 주요 지역의 땅을 소유할수록 더 높은 수익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 디지털 자산(digital assets) : 사용자가 소유하고 있는 토지에 건물을 짓는 경우 디지털 자산 가치의 일부를 받게 되는 시스템인데요. 예를 들어 사용자가 소유하고 있는 토지에 주택, 게임, 쇼핑센터 등을 건설하고자 하는 경우 건설에 사용된 자산의 일부가 게임 크레딧으로 제공되며 계정에 추가되는 형식입니다.

 

 

그렇다면 어스 2의 위험요소는 어떤 것이 있을까?

 

  • 어스 2의 위험요소

 

앞으로는 개선될 수 있지만 현재 위험요소로 제기되는 것들은 다음과 같은데요.

 

  1. 어스 2도 비트코인의 횡보처럼 갈 수 있다는 시선이 많아지면서 거래량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으로 수많은 부를 가진 사람이 있는 반면, 투자에 실패해 돈을 잃은 사람이 많이 생겼던 것처럼 가상 부동산 또한 가상화폐처럼 위험성은 존재합니다.

  2. 어스 2를 통해 이익을 얻는 것은 대부분 매물로 내놓은 가상 부동산이 팔렸을 때야 가능한데요. 구매한 타일들을 사고팔면서 차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이니 땅의 값이 아무리 올라도 그것을 다른 사용자가 사지 않는다면 수익으로 전환될 수 없습니다.

  3. 스캠 등으로 플랫폼 자체가 사라져 버릴 시 사용자가 투자한 부동산은 가상의 자산이기에 이에 대해 보상받을 방법은 없습니다. 어스 2는 결국 가상세계이기 때문에 비트코인처럼 가치가 상상을 초월할 수도 있지만, 상폐가 된 다른 암호화폐처럼 어느 순간 아무 가치가 없어질 수도 있습니다.

    이는 가상자산에 모두 해당하는 위험 요소이며, 5,000만 원을 호가하는 비트코인 조차도 정부 규제 혹은 다른 이유로 수요와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가격이 폭락할 수 있습니다.

    아예 각국에서 사용금지가 된다면 그 비트코인 조차도 똑같은 절차를 밟을 수 있기에 이 부분에서 마음이 걸린다면, 가상자산에 대한 모든 투자를 멈추고 안전한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4. 아직 부동산을 사도 내 땅이 표시되지 않거나 서버가 안정화되지 않는 등 아직 1단계 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서버 상태는 아닙니다.

  5. 메타버스 관련 규제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형성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기술 발전이 뒤따르지 못해 자금세탁 등 불법 수단에 사용할 위험이 있다. 

 

 

총 정리 및 투자 견해

 

어스-2-한일-신경전
어스 2 한일 신경전

해당 사진은 올 초 울릉군 독도 일대에서 거래된 땅인데요. 독도 바로 동쪽 우리 영해를 한국인으로 추정되는 사용자가 조금씩 사들였는데 이를 위성지도로 내려다보니 땅(타일)의 모양이 ‘독도♥KOR’로 표현되게끔 사들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해당 문구를 자세히 보면 독도♥K에 취소선(─)이 그어져 있습니다. 이는 일본인으로 추정되는 사용자가 땅을 추가로 사들여 일자로 길게 줄을 만들었습니다. 일본인으로 추정되는 이유는 일본 국기를 내걸고 있기 때문이죠. 이처럼 어스2 독도 근방에서 한일 간의 신경전도 이루어 질만큼 꽤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어스 2는 똑같이 희소성을 가지고 있으며, 가상의 자산에 투자한다는 공통점이 있는데요. 비트코인은 채굴 반감기가 존재하는데 이 때문에 채굴될 수 있는 비트코인이 한정적이므로 희소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스 2 또한 유한한 존재의 땅을 가지고 거래하기 때문에 희소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땅을 많이 구매할수록 토지 가격이 오른다는 점도 비트코인과 비슷한 성질을 가졌다.

비트코인도 처음 공개되었을 때는 터무니없이 저렴한 가격과 가상의 공간에서 거래된다는 당시 다소 희소한 개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진 못했는데요.

하지만 이 날 비트코인 가격은 2021년 8월 26일 새벽 기준 5,658만 원대에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는 최근 암호화폐 시장 전망이 각종 규제 때문에 어두워져서 3,000만 원대까지 떨어졌지만, 회복한 가격입니다. 최고 가격은 8,000만 원 상당까지 올라간 이력이 있습니다.

이처럼 어스 2도 마찬가지로 가상의 땅을 사고파는 것이기 때문에 투자에 대한 위험성은 반드시 존재하는데요. 하지만 사람들의 투기심리가 먼 훗날 비트코인과 같은 가치 상승의 기대감 때문에 초기 비트코인과는 달리 많은 사람들이 가상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며 투자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위험성은 분명 존재 하지만, 현재 메타버스는 MZ세대 게임 플랫폼을 넘어 다양한 산업에 적용돼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6월엔 최근 기술의 발달과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비대면 플랫폼에 익숙해진 MZ세대(밀레니얼 Z세대)가 메타버스를 소통 공간으로 활용하기 시작하며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는 메타버스 시장이 올해 460억 달러(약 51조 원) 규모에서 오는 2025년 2800억 달러(약 312조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습니다.

국내에서도 메타버스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움직임들이 속속히 나타나고 있는데요. 지난 5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현대차, 분당 서울대병원, 네이버랩스, 맥스트, 버넥트, 라온텍,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카카오 엔터, CJ ENM, 롯데월드 등과 민·관 연합으로 '메타버스 얼라이언스'를 출범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어스 2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메타버스 시장 자체가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으니, 너무 부정적으로만 생각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어스 2 하는법과 꿀팁도 꼭 같이 살펴보세요! 해당 링크에서 어스2가입방법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ps. 어스2 다운로드와 어스2 설치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어스 2가 런칭한 지 얼마 안 되었기에 사실상 구설수 혹은 위험요소가 일절 없다는 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어스 2와는 다르게 꾸준하게 스캠 코인으로 이미지를 잡아가고 있는 파이코인 상장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스 2와는 어떤 점이 다른지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파이코인 상장 논란 총 정리, 상장 가능성 없다.

몇 년 전부터 파이 코인에 관한 이슈가 굉장히 많았는데요. 올해 또 이슈가 터지길래 논란 총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거짓 정보로부터 자신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지키세요. 파이 코인(Pi Network)이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그리고 이러한 가상자산에 대한 투자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미 주식이나 코인에도 투자를 하고 계실 거라 생각되는데요. 매번 저점을 잡으려 하는데 사람일이 참 어떻게 될지 모르니 저점을 잘 잡으시기도 하고 고점에 들어가 힘드셨을 때도 분명 있으실 텐데, 그럴 때 주식 코인 물타기 계산기를 이용해서 평단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주식 코인 물타기 계산기와 사용법(+ 계산기 앱 다운로드)

물타기 계산기, 비트코인 평단 계산기 등 하나로 통합해서 사용하세요. 이번엔 코인 및 주식투자에 유용한 계산기와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계산기 + 사용법 총 정리 물타기 계산기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해당 글은 어스 2가 무조건적인 이익을 불러온다고 말하고 있지 않습니다. 어스 2 투자 시 에는 반드시 신중하게 투자하시기 바라며, 코인업은 어스 2로 인한 손실과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