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주식 코인 물타기 계산기와 사용법(+ 계산기 앱 다운로드)

2021. 7. 10.

물타기 계산기, 비트코인 평단 계산기 등 하나로 통합해서 사용하세요. 이번엔 코인 및 주식투자에 유용한 계산기와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계산기 + 사용법 총 정리

물타기 계산기 및 평단가 계산기

코인 주식 평단가 계산기
보유중인 코인 및 주식
매입가격 :
보유수량 :

추가매수
매수가격 :
매수수량 :



물타기 계산기 어플 다운로드

 

그리고 이렇게 물타기 계산을 해야할 때마다 물타기 계산기라고 검색하는 것이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서 어플을 제작하였습니다. 이 페이지를 바로 보여주는 어플이니 매번 검색하기 귀찮으셨던 분들은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래 어플 다운로드 파일은 APK로 안드로이드 전용입니다.

주식 코인 물타기 계산기-0_6.apk
4.84MB

APK 어플 다운로드 방법입니다.

1. 위의 APK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

2. APK 파일을 실행시킨다.

3. 자동으로 계산기 앱이 다운로드 된다.
4. 실행해서 계산기를 사용한다.

물타기란?

물타기란 매입한 코인 혹은 주식의 가격이 하락할 때 추가 매수를 하여 평균 매입단가를 낮추는 것을 말합니다.

물타기는 희석시킨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매입한 코인 혹은 주식이 하락하게 되면 소위 존버 하지 않고 추가 매수를 하여 평균 매입단가를 낮추는 것이죠.

예를 들어 100만 원을 투자해 비트코인을 10,000원에 100개를 샀다고 가정하였을 때 현재의 평균단가는 10,000원입니다.

이때 비트코인의 가격이 5,000원까지 하락하여 추가로 5,000원에 100개의 비트코인을 추가 매수한다면 평균단가가 7,500원이 됩니다.

이런 식으로 평균단가를 낮추는 것을 물타기라고 합니다.

투자자들이 계산기가 왜 필요해?

- 매번 저점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가격이 하락할 경우 평단도 낮춰 주어야 할 필요성이 있지만, 목표 평단까지 얼마의 가격에 몇 개를 사야 하는지 다들 암산으로 되실까요?

- 저점에 들어가 추가 매수를 하려는데 이때 나의 코인이나 주식 평단가가 어떻게 되는지 일일이 계산기를 두드리실 건가요?

- 엑셀로 계산기 만들기 머리 아프시지 않으신가요?

- 컴퓨터로 매매(트레이딩) 하는데 매번 핸드폰 어플, 앱 키기 귀찮지는 않은가요?

이젠 주식 물타기 계산기, 코인 물타기, 코인 계산기 엑셀로 직접 만들지 마시고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가즈아 계산기도 있습니다.

 

 

*코인은 매우 변동성이 큰 상품입니다. 코인 투자 시에는 반드시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라며, 코인업은 코인 투자로 인한 손실과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