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APENFT 에어드랍 방법과 에이피이앤에프티 전망과 현황

2021. 7. 7.

혹시 업비트 거래소 지갑에 "APENFT" 라는 코인이 생기지 않았나요? 현재 업비트 거래소에서 에어드랍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럼 코인 에이피이앤에프티에 대해 알아봅시다.

APENFT 에어드랍

여러분들 지갑에 갑자기 처음보는 APENFT라는 코인 생겨셨을 겁니다. 그 이유는 2021년 07월 06일 업비트 거래소서 트론(TRX), 비트토렌트(BTT), 저스트(JST) 보유 회원 대상 에이피이앤에프티(APENFT) 지급이 시작 되었기 때문인데요.
APENFT 코인 에어드랍 방법과 에이피이앤에프티 전망과 현황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전 이해를 돕기 위해 에어드랍과 스냅샷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 에어드랍이란?

    주식을 가지고 있으면 배당금이 나오듯이 코인 투자 비율에 따라 특정 코인을 무료러 커뮤니티에 지급하는것을 말합니다. 쉽게 풀어 말하자면 "투자자들에게 다른 코인을 무료로 지급" 하는 것 입니다.

  • 스냅샷이란?

    정해진 날짜 입니다. 주식으로 치면 배당일이 되겠습니다. 정해진 날짜 즉 스냅샷 일정에 A코인을 보유하고 있었다면, B코인을 에어드랍해주는 것이라 이해하시면 됩니다.

 

 2021-06-10 21:00 스냅샷 기준 트론(TRX), 비트토렌트(BTT), 저스트(JST)를 보유량에 따라 에이피이앤에프티(APENFT)를 아래 비율로 지급 하게 되는데요.

  (TRX, BTT, JST) : APENFT 지급비율 스냅샷 기준 가격 1원당 지급 수량
TRX(트론) 1 : 39.29543537 86.8원 0.45개
BTT(비트토렌트) 1 : 3.03027273 4.34원 0.69개
JST(저스트) 1 : 202.01818182 83.0원 2.40개

APENFT업비트 에어드랍 일정은 2021년 7월 10일 오후 9시부터 총 24개월 간 매월 10일 오후9시에 스냅샷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후 에어드랍을 노릴 분은 1원당 지급수량이 가장 높은 저스트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7월 이후부터는 지급수량은 6월의 지급수량의 1/6으로 감소되며, 보유기간 상관없이 스냅샷 기준시에 가지고 계신다면 에어드랍을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두가지 선택지 중 자신이 원하는걸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 바로 출금을 원하시는 분들은 후오비 코리아 등 13개의 상장된 거래소를 통해 매도 하시면 됩니다.
  - 후오비 코리아의 APENFT가격은 포스팅 작성일 기준 0.00304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 업비트에서 최소 출금 수량은 10 APENFT 이며, 출금 수수료는 0 APENFT 입니다.

▶ 추후를 위해 기다린다.

   - 아직 국내 메이저 거래소에서 상장되지 않았고, 상장계획도 아직은 없습니다.

 

 

"APENFT시세는 왜이렇게 낮게 책정 되었을까?"


정답은 없지만 유추를 하자면 크게 세 가지의 이유가 있습니다.

- 만들어진지 얼마 안된 신생코인 이기 때문. 이렇기에 큰 실적도 아직 없기 때문.

- 최근 비트코인이 하락하며, 알트코인 장도 다같이 하락세를 겪었기 때문.
- 총 발행량이 999,990,000,000,000개 (999조 9900억 개) 인 반면, 시중에 유통된 물량은 약 20조 가량 밖에 없다는 점.

 

APENFT(에이피이앤에프티)

현재 시가총액은 포스팅 작성일 기준 102,327,011,644 원 이며, 시가총액 순위는 411위 입니다.
 - 비슷한 순위의 코인은 스팀달러 409위, 무비블록 410위, 휴먼 스케이프 415위, 아르고 440위 등이 있습니다.

APENFT(에이피이앤에프티)가 어떤 토큰인지, 전망은 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APENFT(에이피이앤에프티)란?

APENFT Fund는 세계적 수준의 예술품을 NFT 온 체인으로 등록한다는 사명으로 탄생했습니다. 세계 3대 퍼블릭 체인 중 하나 인 TRON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세계 최대 분산 데이터 스토리지 시스템 인 BitTorrent를 통해 구동됩니다.

블록 체인이 이전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금융을 민주화하는 것처럼 APENFT는 최고의 아티스트와 예술 작품을 NFT로 전환하여 예술 작품이 호스팅되는 방식을 업그레이드 할뿐만 아니라,

엘리트 전용 항목에서 진정으로 사람들에게 속하고 그들의 모습을 반영하는 것으로 전환합니다. 포부. APENFT는 모두를위한 예술입니다.


2021년 3월 29일 싱가포르에 공식 등록 된 APENFT는 세계 최고 수준의 작품 등록 사명을 전달하기 위해 세계 최대의 분산 저장 시스템 인 BTFS (Bittorrent File System)의 지원을 받아, 최고 수준의 블록 체인 Ethereum 및 TRON의 기본 기술을 기반으로 탄생 했습니다.

블록체인에서 NFT로. APENFT가 발행하는 유일한 토큰 인 NFT는 ERC-20 / TRC-20 프로토콜에 따라 개발 된 분산 형 디지털 통화이며 재단의 지분 증명 역할도합니다. NFT 보유자는 투표하고 수익을 공유하고 커뮤니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APENFT 팀원은 Christie 's 및 Sotheby 's와 같은 유명한 예술 기관에서 경험이있는 전통 예술 산업의 전문가로 구성 되었으며, 핵심 구성원에는 BAT와 같은 선도적 인 인터넷 회사의 블록체인 및 암호화 관련 경험을 가진 전문 엔지니어가 있습니다. APENFT는 전체적인 팀 및 기술 역량 측면에서 NFT 분야의 선두 주자입니다.

 


APENFT 파트너사 및 전망

APENFT(에이피이앤에프티) 파트너사 목록

파트너십 협약을 맺은 기업 중 유독 눈에 띄는 회사가 있습니다.

세계적인 경매 회사로 잘 알려져 있는 소비더즈와 크리스티즈 인데요. 라이벌로 있는 두 회사가 APENFT와 파트너십 협업을 맺고 있습니다.

아직 어떤 방식으로 파트너십 협업을 진행할지는 나오지 않았지만, APENFT가 예술 관련 토큰인걸 감안 했을때, 세계적인 예술품 경매 회사와 파트너쉽 관계가 있다는 건 APENFT 전망이 기대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죠.

지난 3월 크리스티즈에 이어 양대 산맥인 소더비즈도 디지털 아트(NFT) 경매를 취급하고, 암호화폐 결제를 통한 실제 미술품 구매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을 통해 밝힌 바가 있습니다.

또한 소더비즈의 CEO는 "디지털 아트와 함께, 실제 미술품을 구매하려는 수집가들로부터 암호화폐를 받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인터뷰를 통해 밝혓는데요. 또 "잠재력이 크고 부유한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방식으로 전통적인 '트로피'를 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처럼, 소더비즈와 크리스티즈 두 경매 회사 또한 NFT 시장 개척에 뛰어들며, 글로벌 예술품 시장에 NFT가 확산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NTF란?

NFT 는 대체 불가능 토큰을 말하며 Non Fungible Tokens의 줄임말입니다.
 
NFT 코인은 블록체인 상에서 유통되는 토큰의 한 종류이며, 각 토큰마다 고유의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다른 토큰으로 대체가 불가능합니다.

 

전체적인 평가와 내용 정리

최근 Shiba Inu coin 에어드랍으로 굉장히 많이 시끄러웠 었죠. 도지코인 저격으로 나온 장난코인 시총 순위가 무려 25위나 됩니다. 물량도 SHIBA INU CoinMarketCap 기준 394,796,000,000,000으로, APENFT 코인보다 약 4배가량 많습니다.

보면 알수 있듯, 가상화폐 시장은 많이 혼란 스럽습니다. 장난삼아 만든 코인인 Shiba Inu 코인 전망은 기술적 전망은 없지만, 커뮤니티에서 파생된 코인이다 보니 지금은 도지를 넘어서려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시적으로 떠오르는 밈코인 이다 보니 안정성은 없다고 평가 됩니다.

그와는 다르게 APENFT은 확실한 주체를 가지고 개발에 착수 했기에, 저러한 밈코인에 비해 비교적 리스크도 낮다고 볼 수 있죠. 미래를 보고 투자 해야합니다.

 

게임, 예술작품, 수집품, 스포츠 등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를 안 가상화폐 전문가들은 NFT시장이 더더욱 활성화될 것이라고 평가 하며, NFT 관련 사업은 게임, 스포츠, 예술 등 다양한 프로젝트와 연관이 될 수 있기에 눈여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혹여 국제적인 경매시장에 실제 사용사례가 나오거나, 대형 거래소에 상장이라도 하면 대박 호재 입니다.
비트코인의 반등을 이용해 전체적인 알트코인들이 불장을 맞이하는 결과도 있을 수 있습니다.

업비트 에어드랍을 통해 받으셨으니 어떻게 해야 될지 고민 많이 될 겁니다. 코인은 정보가 생명입니다. 이 글을 통해 APENFT 코인의 매도 방법을 알았듯, 정보를 몰랏다면 업비트 상장 전까진 썩어있는 코인입니다.

TRX JST BTT 에어드랍을 통해 얻으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사료 됩니다.

관련 코인인 비트토렌트 전망에 관한 것도 알고 계시는게 좋습니다.

 

비트토렌트 전망 현실적으로 100원 갈 수 있을까?

비트토렌트(BitTorrent/BTT)는 과연 100원을 갈 수 있을까요? BTT가 어떤 기술을 가진 코인인지, 전망은 어떤지, 과연 100원을 넘을 수 있을지,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비트토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가상화폐 거래를 하다보면 아무래도 직접 정보를 찾아야 할 때가 많은데, 비트코인 도미넌스를 참고해서 시장의 흐름을 읽는 법도 꼭 알고 가셔야 합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로 한눈에 가상화폐 흐름 읽는 법

비트코인 도미넌스(Bitcoin Dominance),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 모르거나 처음 듣는 단어일 겁니다. 그러나 굉장히 중요합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로 가상화폐의 흐름을 파악하고 수익으로 연결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코인은 매우 변동성이 큰 상품입니다. 코인 투자시에는 반드시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라며, 코인업은 코인 투자로 인한 손실과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