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모르면 손해! 업비트 현금영수증 신청하고 연말정산에 소득공제 받는 방법

2021. 7. 7.

업비트 거래소에서 현금영수증 신청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매번 흘리는 수수료. 이 글을 통해 업비트 현금영수증 신청해서 연말정산을 통해 소득공제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 중인 업비트 거래소. 사람마다 투자하는 금액은 틀리겠지만, 투자금액과 거래 횟수에 따라 수수료가 나가는 게 천차만별인데요. 얼마 걸리지 않습니다.

업비트 거래소에서 거래와 출금 시 발생되는 수수료 현금영수증 신청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합시다.

 

업비트 거래 수수료

매번 거래를 할 때마다 수수료가 계속 빠져나간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업비트 현금영수증 발급을 위해서 수수료 개념에 대해서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수수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업비트 수수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업비트 입출금과 거래별 수수료와 계산법 알고 계신가요?

입금, 출금, 거래할 때마다 매번 수수료가 나가고 있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모르고 계셨다면 바닥에 돈을 흘리고 계신 거와 마찬가지입니다. 지금부터 업비트 수수료 파헤치기. 시작합니다. 202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업비트 현금영수증 신청 방법

현재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을 해주는 곳은 업비트가 유일합니다. 이건 꽤나 큰 특혜입니다. 이유는 아래 내용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거래 수수료 내역

 

업비트 수수료 내역

▲ 위 사진은 거래를 통해 차감된 수수료와 정산금액을 보여주는 거래내역 탭입니다.

사진을 통해 알 수 있는 건 가상화폐 매매금액이 크거나 혹은 거래 횟수가 많으시다면 1년간 누적된 수수료는 절대 무시할 수준 아닙니다. 현금영수증 하는이유는 이렇게 누적된 수수료가 많기에 업비트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여, 연말정산을 통해 소득공제에 반영시키려 하는 것이죠.

 

업비트 현금영수증 신청 절차

 

업비트 현금영수증 발급 절차

업비트 현금영수증 신청 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진과 글을 보고 따라 하시면 초등학생도 손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 우선 업비트 하단 내 정보를 클릭하여 내정보 탭 상단에 위치한 회원정보를 눌러 줍니다.
  • 현금영수증 신청 전이라면 사진처럼 "미등록"으로 되어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발급에서 등록을 해주도록 합시다.
  • 소득공제용 체크해주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줍시다. 그리고 등록 전에 국세청 통보되는 것에 동의해주세요.

설명대로만 하셨다면 완벽하게 등록이 마무리되셨을 겁니다.

 

현금 영수증 신청시 반드시 확인할 유의사항

현금영수증 신청 시 알고 있어야 할 유의사항들입니다.


- 2022년 1월 1일이 되면 코인 거래 수익의 20%를 세금으로 내야 한다는 점입니다. 아직 세율이 적용되지 않는 2021년엔 현금영수증 신청으로 연말정산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업비트 현금영수증 세금공제로 부과되는 세금을 일정 부분 만회하는 느낌으로 작용될 듯합니다.

- 현금영수증은 각 각 거래건이 아닌 하루 동안 발생한 KRW마켓 거래수수료와 원화 출금수수료를 합산하여 발급됩니다.
    - BTC마켓, USDT마켓은 반영이 안 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비트코인 현금영수증은 KRW마켓에서 구매했을 시만 적용됩니다.

- 현금영수증 발급 신청절차를 거치기 전 이전의 거래내역은 현금영수증 발행이 되지 않습니다.
    - 현금영수증 신청 이후의 거래만 반영됩니다.

 

- 업비트 현금영수증 조회를 하려면 거래수수료 발생일 기준 D+2부터 국세청 홈페이지(홈택스)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가맹점 명은 두 나무 주식회사로 표기됩니다.

- 현금영수증 발급 정보를 변경할 시, 현금영수증 발행 당일(~23:59:59)까지 정보 변경을 해야 합니다.

- 이후 현금영수증 발급을 원하지 않을 경우, 등록된 정보를 삭제만 해주면 됩니다.

- 업비트 현금영수증 불이익은 없다고 봅니다. 신용카드 등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기에 신청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타 세금 부과 걱정은 덜으셔도 됩니다. 업 비트 현금영수증 단점도 위와 같이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없습니다.

 

반드시 알아야 할 코인 투자의 기본

모든 투자는 정보가 생명입니다. 자신의 감을 중시 하기보다는, 시간을 투자해서 정보를 얻어야 합니다. 그로 인해 자연스레 몰랐을 땐 투자 시 발생하는 실수가 없어지면서 투자할 때 발생되는 리스크가 줄어드게 됩니다.

아래 글을 통해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업비트 매도 방법과 매수방법은 기본 중 기본이니 정확히 알고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업비트 매수 매도 방법 / 코인사는 법, 이 글 하나로 총 정리

업비트 매수 / 매도 방법, 즉 코인 사는 법에 대한 내용을 총 정리하였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업비트에서 거래하기 위한 계좌를 개설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먼저 계좌개설을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업비트 매도 방법과 매수방법에 대해 아셨다면 업비트 차트 보는 법도 같이 알고 투자하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업비트 차트보는 법, 이걸 모른다면 수익은 없습니다.

업비트 내에서 주어지는 정보로 차트를 보는 법은 매우 중요합니다. 제대로 코인의 가능성을 판단하는 기준이 없다면 사실상 룰렛 도박을 하는 것이나 다름이 없기 때문입니다. 아래에서 자세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코인은 매우 변동성이 큰 상품입니다. 코인 투자 시에는 반드시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라며, 코인업은 코인 투자로 인한 손실과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