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도지코인 전망, 도지가 화성을 갈 수밖에 없는 이유는 '일론머스크의 꿈'

2021. 7. 6.

오늘은 도지코인 미래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난같이 보이던 도지코인, 많은 전문가들에게 야유를 받았지만 테슬라의 CEO 일론머스크를 등에 업고 개인 투자자의 힘으로 도지코인은 엄청난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며 마치 롤러코스터 같은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화성을 갈수밖에 없는 도지코인 전망 2021 최신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죠.

 

 

도지코인(DOGE)?

먼저, 도지코인의 전망을 알아보려면 도지코인의 역사를 알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이전에 이뤄낸 성과가 무엇인지 알아야만 도지코인이 어떤 전망을 가지고 있고 지표를 그려가는지 정확하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도지코인의 시작은 2013년 12월 6일에 IBM 출신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가 만들었으며, 럭키 코인이라는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입니다.

비트코인 커뮤니티에서 도지 코인이란 닉네임을 쓴 사람이 올린 Dogecoin - very currency - many coin - wow란 제목의 글로부터 시작되었는데요.

그래서 도지코인(DOGE)의 특징들을 살펴 보자면, 공급 정책이 무제한이란 점이죠. 마치 커뮤니티의 글처럼 댓글처럼 무제한으로 공급되고 있습니다. 살펴보면 출시하고 약 2년이 흐른 2015년엔 1천억번째 코인이 발행 되었으며, 출시 4년이 흐른 2019년도엔 그 규모가 달에 닿았다고들 합니다.

그래서 인지 도지코인의 가격은 매우 낮게 책정되어있었습니다. 예로 2018년 9월, 대다수의 암호화폐의 거품이 꺼지면서, 각종 규제들로 인해 하락을 거듭하는 가운데 유일하게 30일 동안 가격이 160%나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가격은 2018년 하반기에 5원, 2년이 지난 2020년 1월엔 약 3원으로 거래 되었습니다.

시바견-도지코인의-마스코트-shibe-doge
시바견, 도지코인의 마스코트 shibe doge

도지코인이란 이름과 로고만 봐도 알 수 있듯, Shibe doge라는 밈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가볍고 재미를 위한 밈인 것처럼 도지코인도 처음엔 비트코인을 위시한 암호화폐 시장의 열풍을 풍자하기 위해 만들어진 장난식 가상화폐 였습니다.

그러니 진지하게 화폐 단위로 사용하기 위해서 개발과 끊임없는 노력을 투자한 비트코인과는 다르게, 도지코인은 실험성과 재미를 위해서 운영되는 측면이 강했습니다. 그래서 원화상장 당시에도 부정적인 의견들이 많았죠.

쉽게 말해 커뮤니티형 코인이란 말입니다. 이런 코인들의 특징은 커뮤니티의 힘이 강하면 강할수록 가격이나 가치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그래서 테슬라의 창업주인 일론머스크의 도지코인 언급 이후에 가격이 미친듯이 상승하기 시작합니다.

 

    • 2021년 01월 29일 기준 1 DOGE = 0.06720 미국 달러 = 75 원
    • 2021년 02월 24일 기준 1 DOGE = 0.05361 미국 달러 = 59 원
    • 2021년 03월 02일 기준 1 DOGE = 0.05175 미국 달러 = 57 원
    • 2021년 04월 14일 기준 1 DOGE = 0.1 미국달러 = 110원
    • 2021년 04월 17일 기준 1 DOGE = 0.3097 미국달러 = 345원
    • 2021년 04월 19일 기준 1 DOGE = 0.42 미국달러 = 468원
    • 2021년 05월 04일 기준 1 DOGE = 0.49 미국달러 = 543원
    • 2021년 05월 05일 기준 1 DOGE = 0.6851 미국달러 = 869원
  • 2021년 05월 06일 기준 1 DOGE = 0.607 미국달러 = 677원
  • 2021년 05월 09일 오전 기준 1 DOGE = 0.6301 미국달러 = 844원
  • 2021년 05월 09일 오후 기준 1 DOGE = 0.4302 미국달러 = 479원
  • 2021년 05월 10일 기준 1 DOGE = 0.5413 미국달러 = 704원
  • 2021년 05월 13일 기준 1 DOGE = 0.3572 미국달러 = 404원

위 리스트는 2021년 01월 05일 이후 도지코인의 가격 변동률입니다. 이 엄청난 가격 변동에는 일론 머스크가 배후로 있었습니다. 아니 배후라기보단, 선봉대라고 보는게 맞겠습니다.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로 도지코인의 가격이 0.003달러(3원)이던 2019년 4월부터 "도지코인이 맘에 든다, 쿨해보인다("Dogecoin might be my fav cryptocurrency. It's pretty cool)."라며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 왔습니다.

심지어 2020년07월 경 에는 도지코인이 세계 금융 시스템을 정복할 것이라는 농담을 하기도 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장난이라고 생각했지만 일론 머스크가 2020년 12월 20일에 "One word: Doge"라고 언급하는 것을 시작으로 트위터를 통해 도지 코인과 관련된 트윗을 지속적으로 올리자 도지 코인 가치가 폭등하기 시작 했습니다.

게다가 하필이면 동일한 시기 서브레딧 중심으로 이뤄진 게임스탑 주가 폭등 사건의 영향까지 받아 이전까지 볼 수 없던 가격대가 형성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로 인해 암호화폐 열풍을 풍자하기 위해 만들어진 암호화폐가 풍자한 다른 암호화폐들과 같은 입장이 되어 버리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사실상 도지코인의 시세는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와 기술력 향상, 투자유치에 따라 결정된다고 봐야하죠.

도지코인에 대한 평가

 

쟁글(XANGLE)에서의 평가

XANGLE-DOGE-등급과-쟁글에-표시된-도지코인-상장-거래소
XANGLE DOGE 등급, 쟁글에 표시된 도지 상장 거래소

XANGLE(쟁글)은 코인의 신뢰도를 여러가지 항목으로 측정해서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도지코인은 현재 XANGLE 사이트 기준 A- 급으로 높은 등급에 속하는 코인 입니다. XANGLE 기준 현재 세계적인 거래소인 바이낸스, 업비트는 물론 대부분의 코인 거래소에 상장 되어있으니 신뢰를 입증하는 증거가 되는거겠죠?

쟁글에서 다른 코인의 신뢰도를 확인하고자 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쟁글 (Xangle): 공시데이터 기반 가상자산 정보포털

세계적인 파트너와 함께하는 개방형 가상자산 정보 공시 포털, 쟁글에서 투자 정보를 확인하세요.

ko.xangle.io

코인마켓캡 데이터


코인마켓캡의 도지 라이브 가격 데이터에 따르면,

"오늘의 Dogecoin 실시간 가격은 \275.64 KRW이며 24시간 거래량은 \1,184,992,100,521 KRW 입니다. Dogecoin은(는) 지난 24시간 동안 1.40 상승했습니다. 현재 코인마켓캡 순위는 #6위이며, 실시가총액은 \35,910365,878,908 KRW입니다. 순환 공급량은 130,278,660,310 DOGE코인입니다. 및 최대 공급량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해외 사이트라서 번역이 조금 이상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고 나와있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코인마켓캡에서 확인된 도지코인의 순위가는 6위이며 실시가총액은 약 35조 9,100억원입니다. 거래량도 준수한 수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토큰인사이트 평가

tokenInsight-DOGE-평가점수
tokeninsight DOGE 평가점수

토큰인사이트는 쟁글과 비슷하게 코인의 신뢰도를 측정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부분의 코인은 BB~C 사이에 분포해있습니다. 최고 점수는 AAA인데, 그래프 왼쪽 끝에 혼자 덜렁 있는 게 비트코인입니다. 그러나 비트코인도 아직 AA등급으로 BB등급이라면 코인중에서 매우 높은 신뢰도를 가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혹여나 다른 코인의 토큰인사이트 평가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Cryptocurrency Rating, Bitcoin Rating, Ethereum Rating, DeFi Rating | TokenInsight

 

tokeninsight.com

스캠 스코어 평가

DOGE-스캠-스코어
DOGE 스캠 스코어

위 사이트는 스캠코인(먹튀 사기코인) 지수를 측정하는 사이트입니다. 이곳에서도 도지코인은 매우 준수한 점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나 인지도 점수에서 매우 큰 점수를 받고 있는데요.

왼쪽 아래에 물음표 부분 3.6점인 것이 보이시죠? 이게 인지도 점수인데요. 거의 대부분의 코인은 0점대이며 1점을 넘는 코인이 거의 없습니다. 대장코인인 비트코인도 6점대이기에 도지코인 정도라면 스캠코인도 아니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보시면 코인 전망 순위에도 상위에 있기 때문에 전망이 밝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코인의 스캠스코어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이즈디스 코인 어 스캠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Is This Coin A Scam

Risk Analysis Tools And Data Clear and simple data that cuts throw the hype and the noise to provide you with the information you need to determine that safety of a project. Learn more

isthiscoinascam.com

도지코인의 추후 전망


이제 충분히 도지코인이 얼마나 안정적이고 신뢰도 높은 코인인지 알았으니, 앞으로의 도지 코인 예상과 함께 짚고 가야할 점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가격이 롤러코스터처럼 변하는데 불구하고 가치 유지를 하고있습니다.

모든 암호화폐가 지난 몇 주 동안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도지코인도 이 충격을 빗겨나가지 못했는데요. 하지만 가격은 일주일 동안 0.30달러에서 0.40달러 범위에 머물렀습니다. 평균 거래 규모와 전체 거래량이 급격히 감소했지만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도지코인이 올해 초반 0.02달러 이하의 가격 범위를 훨씬 넘어서 계속 거래한다는 것은 시장 세력이 적더라도 당분간 현재 수준을 바닥으로 설정한 걸로 보입니다. 저점이라는 이야기죠. 중국에서 암호화폐 채굴을 금지하는 추세에도 불구하고 도지코인의 가치는 지난 한 달 동안 0.30달러 이하로 크게 떨어지지 않은 점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2. 점차 넓은 수용을 얻어가고 있습니다.

여느 통화와 마찬가지로 도지코인은 교환 매체로 더 널리 수용됨에 따라 가치를 얻습니다. 수십 개의 중소기업이 현재 도지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이고 있지만 실상 경제적인 영향은 끼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 기업과 셀럽들이 암호화폐중 도지코인을 받아들이고 있다는 점을 중요시 생각합니다.

심지어 도지코인을 이용해 가장 단단한 자산인 귀금속을 구매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미국에서 현재 가장 큰 귀금속 전자상거래 사이트 JM 불리언은 지불을 허용하는 7개의 암호화폐중 도지코인을 목록에 추가했죠.

‘도지의 아버지‘ 라고 불리는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 차량 구매를 위해 암호화폐를 채용 할것이라는 소문도 계속해서 돌고 있습니다. 현재 전기차 제조업체는 코인이 환경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비트코인 지불 수락을 일시 중단했지만 일론 머스크는 계속해서 도지코인에 대한 지원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장난으로 시작된 코인이지만, 현재 도지코인은 잠재적인 요인이 많아 자산으로 무시하는 것이 간단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도지코인의 낮은 에너지 비용, 비트코인과의 공유 보안 프로토콜의 가능성, 일부 대기업의 구매 의향, 가격 안정성의 척도가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고 있기도 합니다.

3. 비트코인과 비교했을 때 일상적인 이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암호화폐 투자자를 구성하는 젊은 세대에게 환경보호는 일반적으로 최우선 순위로 간주 된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그 점에서 비트코인에 비해 도지코인을 채굴하고 사용하는데 필요한 전기량이 훨씬 적기 때문에 대안으로서의 매력이 높게 평가 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채굴 시 발생되는 전기가 707 킬로와트시에 비해 도지코인은 0.12킬로와트시의 전기를 사용함으로 많은 차이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이 개념은 낙관적인 전망이라고 평가되고 있긴 합니다만, 비영리법인 베리블록재단에서 도지코인을 비롯해 다른 암호화폐에 비트코인의 작업증명 보안을 재 사용할 수 있는 '증명' 블록체인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고 매체를 통해 밝혔습니다.

위 기술은 도지코인과 비트코인이 직접적인 경쟁관계와는 다르게 공생관계를 발전시키기 때문에 도지코인 보유자에게 이익이 될 수 있다. 사람들은 최종적으로 채굴될 수 있는 수에 제한이 없다는 사실에 도지코인을 우려합니다.

하지만 비트코인과는 달리 연간 최대 52억6000만 개의 도지코인을 추가로 채굴할 수 있으며, 이미 1290억 개가 넘는 코인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제한 채굴률은 도지코인의 인플레이션율이 시간이 지날수록 꾸준히 감소하는 동시에 계속 채굴할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이점을 계속해서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론적으로는 "무한한 인플레이션"이지만 예측 가능하게 감소하고 하고 있으며, 수학적로 불가피한 인플레이션은 잠재적으로 국가 통화보다 더 안정적인 가치라 평가 되고 있다는 걸 알고 있으셔야 합니다.

4. 도지코인 호재?

바로 말씀 드리자면 도지코인 호재 있습니다. 여러가지가 있지만 하나 확실한 건, 캐나다 전기 모빌리티 업체 데이막(Daymak)에서 앞으로 출시 예정인 2인승 전기차 스피릿투스(Spiritus)에 비트코인과 도지코인 채굴 기능을 장착하겠다고 발표한 바가 있습니다. 주차를 해놓으면 코인을 채굴하는 기능이 탑재 되는거죠.

총 결론

모든 알트코인과 마찬가지로 투자자에 대한 위험은 여전히 ​​높습니다. 현재는 많은 사람들이 도지코인 반감기라고 하지만, 사실 현재 붐이 꺼졌다고 해도 도지코인의 유망성은 거짓이 아닙니다.

하지만 도지코인의 낮은 에너지 비용, 비트코인과의 공유 보안 프로토콜의 가능성, 일부 대기업의 구매 의향, 가격 안정성의 척도가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고 있죠.

암호화폐 투자는 주식처럼 여윳돈이 아닌 돈을 넣어서는 안 된다고 봅니다. 하지만 암호화폐를 투자할 준비가 되어 있다면 중장기적으로 살펴보았을 때 도지코인은 적어도 타 알트코인에 비해 잠재력이 있다고 봅니다. 도지코인 일론머스크와의 관계는 아직 돈독해 보이니까요.

국내에서도 도지코인 갤러리를 통해서 여러 정보들을 공유하고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링크는 아래 남겨 드리겠습니다. 평상시에는 재미있게 노는 분위기이지만 호재가 뜨거나 악재나 생기면 빠르게 정보가 공유되니 확인하시면 이점이 있으실 것입니다.

 

도지코인 갤러리

금융/재테크 , 도지코인, dogedoge community portal dcinside

gall.dcinside.com

*본 글은 2021년 7월 3일 기준 작성 되었으며, 명시되어 있는 정보는 일자에 따라 상이 할 수 있습니다.*

코인을 분석하기 위해선 여러가지 통계자료도 필요 할뿐더러, 차트를 보는 법은 당연히 숙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아래 글을 통해 코인을 분석하는 사이트와 차트 분석 방법을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업비트 차트 보는법으로 차트와 친해지시기 바랍니다.

 

업비트 차트보는 법, 이걸 모른다면 수익은 없습니다.

업비트 내에서 주어지는 정보로 차트를 보는 법은 매우 중요합니다. 제대로 코인의 가능성을 판단하는 기준이 없다면 사실상 룰렛 도박을 하는 것이나 다름이 없기 때문입니다. 아래에서 자세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비트코인 도미넌스로 가상화폐의 흐름을 읽는 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로 한눈에 가상화폐 흐름 읽는 법

비트코인 도미넌스(Bitcoin Dominance),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 모르거나 처음 듣는 단어일 겁니다. 그러나 굉장히 중요합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로 가상화폐의 흐름을 파악하고 수익으로 연결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김치 프리미엄으로 수익을 내는 방법과 김치 프리미엄을 활용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김프 사이트 완벽 분석 김프가 사이트 총정리

오늘은 내가 투자하는 코인이 현재 우리나라에서 무슨 상황인지, 실제 가격보다 비싼지 싼지 김프가 사이트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합시다. 국내에서 아직도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 열기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추가적으로 도지코인이 아닌 비트토렌트 전망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비트토렌트 전망 현실적으로 100원 갈 수 있을까?

비트토렌트(BitTorrent/BTT)는 과연 100원을 갈 수 있을까요? BTT가 어떤 기술을 가진 코인인지, 전망은 어떤지, 과연 100원을 넘을 수 있을지,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비트토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코인은 변동성이 매우 높습니다. 투자시 원금을 손실할 수 있는 위험이 있으며 모든 투자는 개인의 몫입니다. 코인업은 투자에 대한 손실 및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