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비트토렌트 전망 현실적으로 100원 갈 수 있을까?

2021. 7. 3.

비트토렌트(BitTorrent/BTT)는 과연 100원을 갈 수 있을까요? BTT가 어떤 기술을 가진 코인인지, 전망은 어떤지, 과연 100원을 넘을 수 있을지,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비트토렌트(BitTorrent/BTT)는 뭐하는 곳이죠?

비토에 투자하기 전, 어떤 곳에 투자하는 것인지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은 당연한 행동입니다.

비트토렌트는 트론(TRON)이라는 회사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TRC-10 유틸리티 코인입니다. 현재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데이터, 대용량 파일을 배포하기 위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분산형 P2P 통신 프로토콜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일반적으로 파일을 공유하고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그 토렌트가 맞습니다.

비트토렌트 재단은 2004년에 최초 설립 되었습니다. P2P형 파일공유 시스템을 개발하였고, 2018년 6월에 트론(TRON)이 회사 인수를 진행하며 블록체인 산업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토렌트의 시스템은 혁신적인 파일 공유 시스템이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습니다. 다운로드를 완료한 이후 다른 사람들과 파일을 공유하기 위해 시드를 계속 유지하여야 하지만 이유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트론에서 인수 후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비트토렌트는 2019년 2월에 비트토렌트 전용 암호화폐 토큰인 BTT와 새로운 도구들을 추가해, BTT 토큰 발행과 동시에 프로그램 통합을 통해 원활한 시드유지에 대한 동기를 제공하며 동기를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희소성 높은 자료의 시드를 유지할 때 보다 큰 보상을 받게 되는 구조다 보니, 토큰을 사용하지 않는 유저들도 증가된 시드들로 인해 기존보다 더 빠르게 다양한 파일들을 공유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비트토렌트(BTT)코인은 세계에서 최대 규모의 파일공유 시스템인 비트토렌트(BitTorrent)에서 이용자들의 동기 부여와 보상을 위해 만들어진 트론(TRX)기반 플랫폼의 가상자산입니다.

이로써, 비트토렌트(BTT)토큰은 시스템 내에서 클라이언트에게 지급함으로써, 더 많은 자료들을 공유 하고 다운로드 속도도 증가 시킬 수 있는 인센티브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현재 Window, Mac 및 Android용으로 인기 토렌트 다운로드 클라이언트를 개발 중에 있으며 비트토렌트는 효율적으로 확장하고 인텔리전스를 유지하고, 제작자와 소비자가 콘텐츠 및 데이터를 제어 할 수 있도록 분산 기술을 설계하고 있습니다.

현재 매달 무려 1억7천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비트토렌트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비트토렌트의 프로토콜은 매일마다 전세계 인터넷 트래픽의 40%나 이동 시킬만큼 이용하는 큰 플랫폼 입니다.

이제 비트토렌트가 어떤 회사고 어떤 일을 하는 코인인지 살펴보니 근본이 있고 스캠코인처럼 보이는게 없습니다. 오히려 신뢰가 더 쌓이는 느낌이죠?

 

여기서 말씀드린 내용은 비트토렌트가 어떤 회사인지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적은 내용입니다. 만약 이보다 내용을 자세히 이해하려면 컴퓨터, 인터넷 네트워크, 서버 등의 내용과 토렌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이 정도만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비트토렌트에 대한 평가

아무리 회사소개가 신뢰가 간다 할지언정, 투자를 하고자 하는 건 코인이니, 해당 코인이 어떻게 평가 되고 있는지는 굉장히 중요하죠.

여러 사이트를 통해 현재 비트토렌트(BTT)가 어떻게 평가되고 있는지 알아 봅시다.

쟁글(XANGLE)에서의 평가

XANGLE-비트토렌트-등급
XANGLE 비트토렌트 등급

먼저, 가상화폐 자산의 신뢰도를 평가하고 신뢰할 수 있는 투자를 이끌어내는데 선도하는 사이트인 쟁글(XANGLE)에서 평가한 비트토렌트의 신뢰도는 A등급입니다. 즉 신뢰도가 높은 편에 속한 코인입니다.

 

XANGLE-비트토렌트-상장-거래소
XANGLE 비트토렌트 상장 거래소

쟁글에서는 코인의 신뢰도와 함께 코인이 어떤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게 상장이 되어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위 사진을 보시면 비트토렌트는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업비트는 물론, 바이낸스, 후오비 등 전세계적인 메이저 거래소에서도 상장된 코인입니다.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순위는 52위이며, 실시가총액은 원화로 ₩1,971,184,100,027 KRW, 약 2조원입니다. 24시간 거래량은 ₩317,664,367,818 KRW, 약 3조원 입니다.

비트토렌트가 52위인데, 국내거래소의 상장된 코인은 많아도 150개가 안되는데, 국내 거래소의 코인 갯수만 확인하고 순위가 낮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에서 8,899개의 코인이 존재 합니다. 8,899개의 코인중 52위입니다. 즉 전세계 상위 1% 안에 속하는 코인입니다. 이 코인이 아직도 낮아 보이십니까?

혹여나 쟁글에서 다른 코인의 평가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쟁글 (Xangle): 공시데이터 기반 가상자산 정보포털

세계적인 파트너와 함께하는 개방형 가상자산 정보 공시 포털, 쟁글에서 투자 정보를 확인하세요.

ko.xangle.io

토큰인사이트(Token Insihgt)에서의 평가

 

TokenInsight-BTT-평가점수
Tokeninsight BBT 평가점수

토큰인사이트라는 사이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산업과 기업에 대한 전문 리서치기관입니다. 토큰 인사이트에서 분석한 비트토렌트는 B등급으로 안정적인 전망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체 약 300개가 넘는 코인 중에서 AAA에 가까운 코인은 하나 뿐입니다. 그마저도 AA등급인데, 그게 바로 비트코인입니다. 그 바로 그 옆에 따로있는 코인이 이더리움(A등급)입니다.

즉 B등급이면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안정적 이라는 건 굉장히 좋은 평가입니다. 수많은 스캠코인들이 나도는 가운데 안정적이기만 해도 중장기로 가져갈 수 있기 때문이죠.

다른 코인의 토큰인사이트 평가를 보고 싶은 분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Cryptocurrency Rating, Bitcoin Rating, Ethereum Rating, DeFi Rating | TokenInsight

 

tokeninsight.com

이즈 디스 코인 어 스캠(Is this coin a scam?)에서의 평가

”BTT-스캠-스코어”
비트토렌트 스캠 스코어

위 사진은 스캠코인인지 평가를 내려주는 점수 사이트의 비트토렌트 평가입니다.

10점 만점을 기준으로 하며 비트코인이 9.34점 입니다. 즉 총점 6.42 점이라면 상당히 높은 점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왼쪽 밑에 있는 점수는 인지도 점수로 거의 대부분의 코인이 1점 미만입니다.

참고로 인지도 점수의 경우 비트코인은 6점대이며 이더리움은 3점대입니다. 일론 머스크가 그렇게 띄워주는 도지코인도 3점대인 점을 확인해보면 코인 자체의 신뢰도에는 큰 영향이 없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투자전에 다른 코인이 스캠인지 걱정이 되신다면 아래 이즈 디스 코인 어 스캠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Is This Coin A Scam

Risk Analysis Tools And Data Clear and simple data that cuts throw the hype and the noise to provide you with the information you need to determine that safety of a project. Learn more

isthiscoinascam.com

그럼 비트토렌트 전망은? 100원 이상 가나?

비트토렌트의 전망은 어떤가? 라고 했을 때, 답변은 "여러 지표가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고 있다"고 답변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한가지 더 얘기를 해보자면, 중국 암호화폐인 트론에서는 2018년 6월에 비트토렌트를 1억 2,000만 달러(약 1,300억 원)에 인수했습니다.

그 이유가 개인 간 P2P 파일 공유 업체인 비트토렌트는 전 세계 138개국에 1억 명의 활성화된 사용자와 10억 명의 일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기에 전 세계 P2P 시장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트론의 비트토렌트 인수는 트론 생태계 확장 전략의 일환 입니다. 비트토렌트의 인프라와 트론의 블록체인이 결합되면 세계에서 가장 큰 P2P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죠. 이로써 비트토렌트와 트론의 결합은 온라인 콘텐츠의 지불 계산방식과 글로벌 결제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 제공하며, 콘텐츠 제작자는 중개자 없이 분산 네트워크를 통해 수십억 명의 전 세계 사용자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현실적인 답변은 필요하겠습니다.

비트토렌트가 100원이 된다면 현재 평가 지표를 기준으로 했을 때, 비트토렌트 1코인당 3원 기준 시총이 2조 정도입니다.

비트토렌트의 1코인이 100원이 된다면, 약 33배 정도가 되는 것인데요. 그럼 단순계산으로 약 66조원의 시총을 갖게 됩니다. 참고하셔야 할 점은 이마트가 시총 약 5조 정도고 쿠팡이 현재 100조가 안되는 상태입니다. 또한 비트코인이 700조입니다.

그렇습니다. 현실적으로 조금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트론의 블록체인 기술적인 큰 호재가 있거나 토렌트의 큰 호재가 있지 않은 이상 이는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100원까지는 어렵다고 하더라도 아직 완성형인 상태가 아니기에 충분히 성장성이 있고 호재가 터진다면 큰 폭으로 성장할 수 있는 코인인 것은 사실입니다.

결론

비트토렌트(BTT)는 여러 통계사이트를 통해 전체적으로 신뢰가 있는 토큰으로 평가 되어 있습니다.다른 스캠코인과는 명백히 다르고, 성장가능성이 높다고 평가 됩니다만.

BTT는 알트코인 이기에 메이저 코인인 비트코인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방향성을 비트코인의 방향성에 수렴하다 보니 비트코인의 흐름을 파악하며 투자에 들어가는게 가장 중요한 사항입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전체적으로 코인을 전망과 추후 수익성을 분석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포스팅을 함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업비트 차트보는 법

 

업비트 차트보는 법, 이걸 모른다면 수익은 없습니다.

업비트 내에서 주어지는 정보로 차트를 보는 법은 매우 중요합니다. 제대로 코인의 가능성을 판단하는 기준이 없다면 사실상 룰렛 도박을 하는 것이나 다름이 없기 때문입니다. 아래에서 자세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비트코인 도미넌스 가상화폐의 전체적인 흐름을 읽는 법

 

비트코인 도미넌스로 한눈에 가상화폐 흐름 읽는 법

비트코인 도미넌스(Bitcoin Dominance),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 모르거나 처음 듣는 단어일 겁니다. 그러나 굉장히 중요합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로 가상화폐의 흐름을 파악하고 수익으로 연결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김프 사이트 완벽 분석 김프가 사이트 총정리

 

김프 사이트 완벽 분석 김프가 사이트 총정리

오늘은 내가 투자하는 코인이 현재 우리나라에서 무슨 상황인지, 실제 가격보다 비싼지 싼지 김프가 사이트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합시다. 국내에서 아직도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 열기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 본 글은 2021년 7월 1일 기준 작성 되었으며, 명시되어 있는 정보는 일자에 따라 상이 할 수 있습니다. *

**코인은 변동성이 매우 높습니다. 투자시 원금을 손실할 수 있는 위험이 있으며 모든 투자는 개인의 몫입니다. 코인업은 투자에 대한 손실 및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