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한번쯤은 들어 봤을 법한 김프(김치프리미엄)를 이용하여 확실한 수익을 내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김프, 역프?
김프란?
김치프리미엄의 줄임말이며, 해외 거래소 대비 국내 거래소의 코인 가격이 높을 때 ‘김프가 꼈다’ 라고 이야기 합니다.
역프란?
김프와 반대로 해외 거래소 대비 국내 거래소의 가격이 낮을 때 ‘역프가 꼈다’ 라고 이야기 합니다. 즉 단순히 김프의 반대말입니다.
김치프리미엄으로 확실하게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확실히 이해를 하고 가지 않으면 수익을 내실 수 없습니다. 김프 사이트를 분석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김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고나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김프 사이트
김프 역프 사이트는 생각보다 좀 있습니다. 사이트 별 차이는 있지만 크게 영향이 없으니, 아래에 링크를 통해 본인이 이용하시기 편한 UI를 가진 사이트로 편한대로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김프가입니다.
그 외에
크라이프라이스
김프(김프가랑 다른 사이트입니다)
ㄹㅇㄱㅍ가 있습니다.
위 사진은 김프가의 모바일 메인화면입니다. 확인해보시면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다른 알트코인도 김프가 얼마나 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김프로 수익내기, 김프 차익거래
이전에 김프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김프가 엄청나게 올랐을 시절, 미국 등 해외로 나가서 해외 은행계좌를 설립한 뒤, 해외 은행을 통해서 해외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등 김프가 붙은 코인을 많이 사서 국내 거래소 지갑으로 보내 국내 거래소에 팔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국내로 돌아와 출금을 했었습니다.
이를 보고 김프 보따리 매매라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코로나 19로 인해서 해외로 자유롭게 출입국이 어려우니 이 방법은 현실성이 없습니다.
김프로 수익을 내는 기본적인 시스템은 이렇습니다.
1. 각각 코인 별 프리미엄을 확인 하면서 해외 거래소에 준비 해놓은 자금으로 김프가 낀 종목을 사서 국내 거래소로 보냅니다.
2. 해외거래소에서 국내거래소로 보낸 김프낀 코인을 국내거래에서 되팝니다.
이렇게 시세차익을 얻는 구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김프 역프 매매에 실수가 일절 없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김프나 역프를 잘못 보거나 잘못 계산하면 큰 손해를 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김프매매 사이트는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바이비트와 업비트가 있습니다. 그러나 바이비트의 경우 선물거래를 하는 코인 거래소입니다. 그래서 초보자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해외 거래소는 일반적으로 바이낸스를 사용하고 국내 거래소는 빗썸이나 업비트를 사용합니다. 아래에서 바이낸스 가입방법과 빗썸 계좌등록방법, 업비트 계좌개설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을 이용한 김프 매매법
위 비트코인 김프 사진을 확인해 보자면 김프가 끼어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역프가 끼었을 때가 비트코인을 이용한 김프매매의 첫 단계 입니다. 역프가 1~2% 생겼을 때 국내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빠르게 매수 해준 뒤, 매수한 비트코인을 최대한 빠르게 바이낸스 거래소로 옮겨줍시다.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옮기는 방법은 바이낸스 입금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바이낸스로 옮긴 비트코인을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바로 1배 공매도를 하면 비트코인의 가격이 오르던 내리던 원금은 안전하게 보장되는 상태가 됩니다.
이게 무슨 말인지 모르실 수도 있습니다. 선물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시면 이해가 좀 안되실 수 있습니다.
예시를 들어드리겠습니다.
코인 1개의 가격이 10,000원 일 때 1배 공매도란 코인의 가격이 하락하는 것에 대한 배팅을 하는 겁니다.
그런데 선물거래에선 배수로 하락과 상승에 비례한 수익을 받게 됩니다. 하락하는 것에 배팅을 했으니 당연히 코인 가격이 떨어져야 수익이 납니다. 그런데 가격이 떨어지면 떨어지는 만큼 1배의 수익을 봅니다. 반대로, 가격이 올라가는 만큼 1배의 손해를 봅니다.
10,000 X -1 = 10,000 혹은 10,000 X 1 = 10,000 즉 손해를 보지 않습니다. 그러니 비트코인을 사서 1배숏으로 하면 원금이 보장되는 상태로 김프로 인한 시세 차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복잡하게 생각하실 필요 없습니다.
결국 1배 공매도(1배 숏)를 하는 이유는 가지고 있는 비트코인의 원금을 보존하게끔 하는 안정장치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나는 이게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다 하시면 그냥 1배 공매도 하시면 됩니다.
Q. 그런데 왜 1배숏을 하는가? 더 크게 하면 안되나?
결과적으로 투자자가 하고자 하는건 김프매매를 해서 차익을 얻고자 함인데, 기껏 해외 거래소로 비트코인을 보냈는데, 하락 한다면 손해를 보게 됩니다.
보내는 순간에 1배숏을 통해 원금을 고정 시키는 것이지요. 김치 프리미엄이 생기는 순간에 곧 바로 1배숏을 풀고 국내 거래소에 옮기며 시세차익을 가져 오는 것입니다.
배수를 크게 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선물거래에 대한 이해가 없다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또한 그렇게 하신다면 김프 시세차익이 아니라 선물거래 수익을 내는 방법을 공부하시는게 더 나을 겁니다. 그리고 리스크도 매우 커지게 됩니다.
선물거래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을 자세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펀딩피(Funding fee)
위 방법으로도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익을 낼 수 있는 확실한 이유는 바로 바이낸스 펀딩피 수익입니다.
아래는 조금 시장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복잡할 수 있습니다. 내용이 어려우시다면 대충 '펀딩피도 받을 수 있고 1배숏 하면 손해도 보지 않는다' 정도로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1배숏을 한 이유는 또 있습니다. 바이낸스 펀딩피 (funding fee)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먼저 선물시장은 공매수 세력과 공매도 세력은 1:1 수준을 유지할 것 같지만, 실제론 그렇지 않습니다. 특히 메이저 코인들 (비트코인,이더리움 등)은 꾸준한 우상향으로 롱에 배팅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숏은 사람이 적어집니다.
공매수와 공매도의 세력들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롱에 배팅한사람들을 일정 비율 뺏어 오며 숏에 배팅하는 사람들에게 지급하는 것이 펀딩피(funding fee)입니다.
펀딩피는 8시간마다 1회씩 0.01%정도가 지급됩니다. 비율로 봤을 때는 별로 크지 않아 보이지만, 이를 놔두고 있으면 연금처럼 수익이 들어오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10억원어치의 비트코인을 가지고 1배숏에 배팅 했다면 8시간마다 10만원의 펀딩피가 지급이 되는 겁니다. 하루 확정 수익이 10억당 30만원, 한달을 들고 있다는 가정하에는 900만원이 들어오게 됩니다. 이는 롱에 사람들이 더 많이 몰릴 수록 펀딩비가 올라 수익률이 커져서 며칠만에 엄청난 수익을 올릴 수도 있게 됩니다.
이처럼 1배숏을 해서 펀딩피까지 받으며 김프가 끼면 즉시 옮겨서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으니 김프매매 리스크를 최소화한 확실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외 송금을 이용한 차익거래
이때 거래소에서 코인을 통해 이동 하는걸 몇 번 해보셨다면 해외 송금으로도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 하실 수 있습니다.
정답은 가능하긴 합니다.
다만 조건부가 붙습니다. 과거 김프매매 후기를 찾아보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김프가 끼었을 때 외화로 환전하여 비트코인을 구매한 뒤 국내거래소로 전송해서 시세차익을 얻는 코인 보따리상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간단히 환전 > 송금 > 구매 > 판매 > 환전의 반복입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이 자유롭지 못한 지금은 이 방법은 실현 가능성이 적습니다. 애초에 외국은행 계좌를 보유한 사람이 없다면 더더욱 제한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게 해외송금을 통한 김프매매 단점입니다. 애초에 이렇게 합법적으로 누구나 쉽게 가능했다면 현재까지 10%~20% 수준의 김프가 장기간 이어져 왔을까요?
아닙니다. 해외에 나갈 수 없다면 해외 지인을 통해 큰 자금을 송금하면 되지 않을까? 하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우선적으로 해외로 대량의 금액을 송금하는 것 자체가 많이 까다롭습니다.
건당 5,000달러 이하의 금액이라면, 별도의 외환신고와 외국환은행의 확인도 필요 없기 때문에 자유롭게 송금이 가능하고, 연간송금액 한도(5만 달러)에서도 차감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건당 5,000 달러를 넘길 경우 지정외국환거래은행장의 확인을 받고 가능한데, 가상화폐 구입을 위한 송금은 은행에서 막고 있는 상황이기에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이렇다 해서 차익거래를 위해 5,000달러 이하로 쪼개서 돈을 송금 한다 해서 법망을 피해가기 힘듭니다. 김프 차익거래 불법은 저지르지 맙시다.
결론
두가지 방법에 대해서 소개 해드렸지만, 사실상 해외송금을 통한 김프거래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가능하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김프로 시세차익을 내시고, 바이낸스로 1배숏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바이낸스에 차곡차곡모아서 펀딩피를 받아가시는 게 가장 베스트루트입니다.
추가적으로 김프를 이용한 거래를 사용하려면 해외 거래소인 바이낸스에 대해 잘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위에서 소개드리지 않은 바이낸스 마진거래 방법에 대한 글이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잘 참고하시고 정보를 좀 더 찾아보신 후 하시길 바랍니다. 만약에 하시더라도 소액으로 용돈 벌이 정도를 하시기 바랍니다. 요새 김프매매 봇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보이는데, 좋은 프로그램을 찾으신다면 이용하셔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 거래소를 통해 확인하는게 아닌데다 매번 김프 확인사이트를 통해 확인해야하니 알림 기능이 있는 프로그램이면 좋을 것 같긴 합니다.
*코인은 변동성이 매우 높습니다. 투자시 원금을 손실할 수 있는 위험이 있으며 모든 투자는 개인의 몫입니다. 코인업은 투자에 대한 손실 및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코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토렌트 전망 현실적으로 100원 갈 수 있을까? (0) | 2021.07.03 |
---|---|
비트코인 도미넌스로 한눈에 가상화폐 흐름 읽는 법 (1) | 2021.07.01 |
김프 사이트 완벽 분석 김프가 사이트 총정리 (0) | 2021.06.29 |
바이낸스 마진거래 방법, 코인에도 공매가 있다? (2) | 2021.06.28 |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모르고 하면 -100% 진짜로 봅니다. (0) | 2021.06.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