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바이낸스 입금 출금 방법 3분만에 완전 정복하기<초보편>

2021. 6. 27.

2024년 기준 최신 바이낸스 입금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바이낸스 입금 방법 알아보기(1분 만에) - 코인업

바이낸스 입금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바이낸스 입금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otnspicytaste.com



최신 바이낸스 출금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4 바이낸스 출금 방법 알아보기 (현금화는?) - 코인업

바이낸스 출금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바이낸스 출금 방법 및 출금 시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otnspicytaste.com

 

 

 

바이낸스는 해외거래소인 만큼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 글에서는 바이낸스 입금방법 및 출금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본 설명은 모바일 입 출금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글을 읽으신다면 PC 입 출금 방법도 별반 다르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바이낸스 입출금 전

먼저 바이낸스 입금을 하기위해서는 바이낸스의 원화입금과 코인입금 전에 바이낸스 내의 인증절차를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인증절차가 진행된 계정에서만 입금 한도에 걸리지 않고 입금이 가능하니 인증 절차를 마친 뒤에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가입방법과 인증절차, 그리고 가장 중요한 바이낸스 레퍼럴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가입방법, 당신이 바이낸스를 써야하는 8가지 이유

전세계에서 가장 큰 거래소는 바이낸스입니다. 바이낸스의 가입방법과 바이낸스를 써야하는 9가지 이유를 알아봅시다. 전세계에서 신뢰지수, 거래대금 및 방문자수 1순위 ‘바이낸스 거래소’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바이낸스 레퍼럴(추천인) 등록 방법, 수수료 10%할인 코드 CNXE4I0V

바이낸스에는 레퍼럴이라는 추천인 시스템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반드시 계정을 새로 파라고 할 만큼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는데요. 바로 거래 수수료를 10%나 할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바이낸스 입금 및 출금 종류

바이낸스 입금종류는 매우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이는 출금도 마찬가지입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것이 바이낸스 현금 입금, 달러 입금, 바이낸스 안에서 이루어지는 선물 입금 등이 있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엄청나게 많은 방법으로 입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기서는 크게 2가지를 나눠서 확인하려고 합니다.

첫번째는 암호화폐 입금이고 두번째는 법정화폐 입금인데요. 이 글을 잘 확인만 해주신다면 어렵지 않으니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암호화폐 입금


암호화폐 입금을 하시려면 업비트, 빗썸 등 국내 거래소를 통해서 입금을 해야합니다. 그러니 국내 거래소를 하나 준비 해둔 뒤, 설명을 들어 주셔야 합니다. 국내 거래소 가입방법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 해주세요.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국내 거래소는 업비트입니다. 업비트의 가입방법을 확인하시려면 업비트 계좌개설 입금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업비트 계좌개설 입금 방법 코인 거래의 기본기

업비트 계좌개설 방법과 케이뱅크 업비트 입금, 출금, 매수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업비트 계좌 개설 방법 요즘 비트코인이 올랐다, 떨어졌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립니다. 그래서 코인에 관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국내에서 가장 높은 신뢰도를 가진 거래소는 빗썸입니다. 빗썸의 가입방법을 확인하시려면 빗썸 계좌 등록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빗썸 비트코인 거래 계좌 등록 방법, 국내 신뢰도 1위 거래소를 사용해보자!

빗썸 비트코인 거래 계좌 등록 방법, 국내 신뢰도 1위 거래소를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빗썸 코인 거래 계좌 등록 방법 해당 사진은 거래대금과 신뢰지수,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국내 거래소 가입을 이미 하신 분이시라면 바로 바이낸스 어플을 켜주시면 됩니다.

바이낸스-암호화폐-입금-절차-안내사진
바이낸스 암호화폐 입금 절차

위 사진을 보면서 설명을 잘 확인해주셔야 실수가 없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지갑을 눌러줍시다. 지갑에 들어가셨으면 상단에 입금 눌러 주세요.

그럼 어떤 암호화폐로 입금을 할건지 선택할수 있는데요.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입니다.

다만, 비트코인의 경우 단위가 너무 커서 소수점 단위가 와닿지를 않아 이더리움이 가장 흔하고 되게 보편적입니다. 그러니 이더리움으로 설명 이어가겠습니다.

상단에 ETH 클릭해주시면 본인 바이낸스 이더리움 지갑 주소가 나옵니다. 아래 ETH입금주소를 복사해 준 다음 국내 거래소로 넘어 가주세요.

해당 글에서는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업비트로 설명하지만, 국내 거래소라면 방법은 모두 똑같으니 잘 확인해보시면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업비트 이더리움 출금 절차

업비트 어플을 실행해주신 뒤에 거래소 탭으로 갑니다. 여기서 먼저 이더리움을 매수합니다. 단, 여기서 이더리움 매수가 꺼려지시는 분들은 암호화폐 입금 방법이 아닌 아래 글에서 이어지는 법정화폐 입금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원래 이전에 이더리움에 투자하셨던 분들이 아니라면 이더리움은 바이낸스 지갑으로 이동시키기 위해서 사셨을 것입니다.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옮기고 싶은 만큼만 구매를 해주세요.

여기서 최대를 선택해서 구매를 해주신뒤에 출금신청을 눌러주신다음 아까 복사한 본인의 이더리움 지갑주소를 넣어주세요. 이렇게 하면 업비트에서 매수한 이더리움이 바이낸스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 과정은 몇 분에서 몇 시간까지도 걸릴 수 있습니다. 출금이 진행되었는지 확인을 하려면 입출금탭, 이더리움 지갑을 클릭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가상화폐를 출금하실 때 가장 주의하셔야 할점은 지갑주소를 잘못 적으면 안 된다는 점입니다. 만약에라도 지갑 주소를 잘못 적어서 출금하게 되면 누구의 지갑인지도 알 수 없고 찾을 수도 없게 되기 때문에 반드시 지갑 주소를 재확인하시면서 본인의 지갑 주소가 맞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간혹 리플, 트론 등의 다른 가상화페를 이용해서 출금하려는 분들도 계신데요. 리플이나 트론 등의 다른 가상화폐의 경우 지갑 주소 뿐만 아니라 MEMO까지 다 적어주셔야 합니다. 리플과 트론의 입,출금은 업비트 지갑에서 바이낸스 지갑으로 이동하는 시간이 비교적 적게 들어서 사용하시는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법정화폐 입금


위에서 설명한 암호화폐 입금 방법이 다소 어려우신 분들은 법정화폐 입금을 이용하시면 비교적 간단하게 입금이 가능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법정화폐-입금-절차
바이낸스 법정화폐 입금 절차

법정화폐란 나라에서 인정한 화폐를 말합니다. 즉 국가마다 화폐가 다른 만큼 각국의 화폐를 말하는데요. 문제는 바이낸스에 아직 원화입금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원화로 거래를 하시려면 위에서 설명드린 암호화폐 거래 방법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보통 국내에서 바이낸스에 법정화폐 입금을 하려면 달러를 이용합니다. 자주사용하시는 타국의 화폐가 있다면 해당 화폐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충전을 위해서는 해외에서 사용이 가능한 VISA카드 혹은 MASTER CARD가 꼭 있어야 합니다. 없으면 입금이 불가능 합니다. 또 수수료가 1.8% 붙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메인화면에서 지갑으로 이동해서 입금을 눌러줍시다. 이번엔 암호화폐가 아닌 법정화폐를 선택하시면 바이낸스에서 거래가 가능한 법정화폐들이 나오는데, 유로 혹은 달러로 사용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유로나 달러를 눌러준 후 신용카드를 눌러주시면 결제 창으로 이동되며, 바이낸스에서 요구하는 요구사항을 다 입력해주면 입금이 완료 됩니다.

원래 바이낸스 에서는 법정화폐 입금을 제외하고는 입금이 따로 수수료가 붙지 않습니다. 이해가 어렵더라도 되도록 가상화폐 입금을 권장 드립니다.

즉 충전만 하는데 수수료 1.8%라는 점을 생각해보면 이 방법이 매우 비효율적이라는 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거래 수수료를 줄이기 위해서 여러가지를 고려하는데 카드 충전으로 거래 수수료의 약 4배에 가까운 수수료를 내는 것이기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암호화폐 출금

바이낸스-BNB-출금절차-안내사진
바이낸스 BNB 출금절차

먼저 바이낸스 메인화면에서 지갑탭으로 이동 해주세요.

지갑탭에서 출금하기를 눌러주시면 현재 바이낸스에 가지고 계신 가상화폐들이 전부 나옵니다.

위 사진엔 이더리움이 없지만 이더리움이 빠르고 간단하니 출금전 출금할 금액을 전부 이더리움으로 바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코인 목록에서 ETH를 클릭하시면 출금 탭으로 이동합니다.

여기까지 준비가 다 완료 되셨다면 업비트 입출금 탭으로 이동 해주도록 합시다.

업비트 이더리움 입금 과정

바이낸스에서 이더리움을 출금하려면 받을 주소가 있어야합니다. 즉 업비트 거래소 지갑주소가 있어야 하는데요. 바이낸스 입금때와 마찬가지로 업비트에서 이더리움 - 입금하기 - 내 ETH 입금주소를 복사해줍니다.

이 복사한 주소를 가지고 바이낸스 주소입력칸에 붙여넣기해줍니다.

네트워크는 BEP20(BSC) 를 선택해주세요. 이더리움 개수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즉 바이낸스에서 원화로 출금하는 방법은 코인 가격의 변동성이나 상장 폐지등 신뢰성을 고려했을 때, 이더리움으로 모두 변경해서 최대한 빠르게 이더리움으로 출금하는 것이 가장 보편적인 방법입니다.

바이낸스 원화 출금 방법은 위 방법 말고는 현재 원화로 바로 변경하는 방법이 없고 달러로는 현금 출금이 가능합니다.

수수료 안내

제일 간단한 이더리움으로 예를 들어 설명 드렸지만,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장 적은 수수료 코인을 찾은후 출금하시면 보다 수수료를 절약하며 출금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는 바이낸스에서 직접 작성한 바이낸스 입출금 수수료 안내입니다.

 

Bitcoin Exchange | Cryptocurrency Exchange | Binance

브로커 트레이딩 터미널 솔루션

www.binance.com

*코인은 변동성이 매우 높습니다. 투자시 원금을 손실할 수 있는 위험이 있으며 모든 투자는 개인의 몫입니다. 코인업은 투자에 대한 손실 및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