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마진거래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마진거래 전에 반드시 알고 가야하는 개념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매우매우 중요하니 절대 넘어가지 마시고 꼭 알고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마진 거래 전 반드시 알아야 할 개념
두 가지를 알아야합니다. 바로 레버리지와 공매라는 개념입니다.
먼저 레버지리(leverage)란 직역하면 지렛대(lever)의 힘이라 하는데요.
이것을 경제용어로 ‘빚을 이용한 투자’를 의미 합니다. 레버리지 비율이란
레버리지 비율=총 투자금액/내 돈
이렇게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00원짜리 A 코인을 내 돈 100원을 들여 공매수를 했습니다. 이때 1,000/100 이니 레버리지 비율이 10되겠지요?
다음으로 ‘공매’ 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합시다.
말 그대로 ‘없는걸 판다’ 라는 뜻입니다. 즉, 주식 혹은 코인을 가지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매도 혹은 매수를 하는 것입니다.
바이낸스 마진거래에서는 공매수 밖에 안되니 공매수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100원으로 1,000원짜리 A코인을 공매수를 했는데, A코인의 가격이 1,100원이 됬다면 100원의 시세차익을 얻게 되었으니 수익률이 100%가 되겠죠?
하지만 A코인의 가격이 900원이 되었다면 내가 투자한 금액이 100원 이기 때문에 거래소 입장에서는 이것을 언제 받을 수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강제로 청산이 되면서 내 투자금 100원이 없어집니다.
본격적인 마진거래 설명에 앞서 바이낸스 거래방법을 이해하고 계신다면 마진거래에 대해 더 쉽게 다가가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가입방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바이낸스 입금방법(현물 거래방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바이낸스 마진거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마진거래 퀴즈
바이낸스에서 마진거래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마진 퀴즈를 풀어야 합니다. 바이낸스 계정에서 마진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서 풀어야하니 아래에서 바이낸스 마진퀴즈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마진거래 방법
마진거래를 위해서 여러가지 어려운 개념도 이해하시고 여기까지 오셨다면 상위 5%이상의 지능을 가지셨을겁니다. 마진 거래를 위해서는 USDT 환전이 필요합니다.
USDT 환전
USDT란 테더 코인을 칭합니다.
코인시장은 가격 변동이 심하기 때문에 거래를 하지 않을 때는 손실을 방지하고자 나온 코인이 USDT와 같은 스테이블 코인인데. USDT는 달러와 가격을 공유하기 때문에 변동률이 크지 않아서 마진거래 뿐 만 아니라 거래를 하지 않을 때는 USDT로 가지고 있는게 좋습니다.
1$ = 1USDT 입니다. USDT 환전은 간단합니다. 그저 국내거래소에서 옮겨온 코인을 바이낸스 거래소에 매도한다면 KRW가 아닌 USDT로 받습니다. 만약 거래소에서 옮겨오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바이낸스 입금방법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마진계정 입출금 방법
바이낸스 현물 지갑에 입금을 완료했다면 USDT를 마진 지갑으로 가져오는 절차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위 사진대로 거래탭에서 마진을 누르시고 점3개 아이콘을 누르시면 마진거래 전용 기능이 나옵니다.
전송을 터치하시면 이제 지갑에 있는 돈을 옮기는 전송 탭이 나옵니다. 전송 전에 발신과 수신을 확인해주세요.
발신에 현물지갑인지, 수신에 내가 원하는 지갑 즉, 교차 마진 혹은 격리 마진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옮길 금액을 입력하시고 하단의 전송 확인을 눌러주시면 완료됩니다.
바이낸스 마진거래
마진거래 교차 격리 차이
먼저 교차와 격리의 차이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마진거래는 교차와 격리로 나눠지는데요. 이 두가지는 분명한 차이점이 있으니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계좌에 현재 1,000만원이 있고 50만원을 통해 즉 100X 레버리지를 통해 5,000만원 비트코인으로 마진거래를 진행 할 겁니다. 둘다 시세차익을 얻는 과정은 같습니다. 하지만 5,000만원의 비트코인이 4,950만원이 되며 1% 하락을 했을 때 청산 과정이 다른데요.
1. 격리마진의 경우, 1% 하락시 비트코인이 4,950만원이 되며 구매증거금 50만원을 상환 받고 바로 거래를 청산 시켜 버립니다.
2. 교차 마진의 경우, -20% 까지 하락하게 된다면 비트코인이 4,000만원이 되며 더 이상 하락하게 되면 계좌에 있는 1,000만원보다 손실이 커지기 때문에 거래소가 저한테서 상환 받을 길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럼 이때 청산이 발생 하게 됩니다.
바이낸스 마진거래 방법
1번 - 차용형식을 어떻게 처리할지 선택하는 탭입니다.
2번 - 매수 / 매도 를 선택하는 탭입니다.
3번 – 매수 / 매도 방식을 선택하는 탭입니다.
4번 – 리밋의 경우 지정가를 적는 칸입니다.
이렇게 다 적어 주셨다면 하단에 얼마의 USDT를 이용해 매수/매도를 할지 적는 칸입니다. 다 완료 되셨다면 매수/매도 버튼을 눌러주시면 거래가 완료 됩니다. 다음은 1번과 선택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일반 : 기존 가상자산을 사용하여 매수 / 매도 주문을 하되, 마진 플랫폼에서 수동으로 차용하고 상환할 때 사용합니다.
- 자동 차용 : 사용자의 최대 레버리지에 따라 자동으로 가상자산을 빌려 매수 / 매도 주문을 제출할 때 사용합니다. 간단히 일반주문 + 차용 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자동 상환 : 매수 / 매도 주문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받은 가상자산을 이용해 부채를 상환하려 할 때 사용됩니다. 간단하게 일반주문 + 주문체결 + 상환 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바이낸스 마진 선물 차이
혹여나 바이낸스 마진과 선물의 차이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시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바이낸스 마진과 선물 차이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크게 나눠보겠습니다.
- 설정 가능한 레버리지 배율이 틀립니다. 바이낸스 마진거래의 배율은 교차 3배, 격리 10배까지 사용 할 수 없는 반면에, 선물거래의 경우 BTC는 125배, 다른 알트코인은 대부분 50배까지 가능합니다.
- 마진거래는 현물거래소의 차트를 같이 쓰지만, 선물거래의 경우 따로 차트가 있습니다.
- 마진거래의 경우 공매수(롱)만 가능하지만, 선물거래의 경우 공매도(숏)과 공매수(롱) 둘다 가능합니다.
- 바이낸스 마진거래는 자금을 빌려서 원하는 배수의 롱 포지션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코인별로 이자가 다 틀리며 연이자가 싼 편은 아닙니다.
지금까지 바이낸스 마진거래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바이낸스 마진거래 빚을 이용해 거래하는 방식이다 보니 대부분은 바이낸스 선물거래 하는법에 관심이 많습니다. 바이낸스 마진 빚에 신경 쓰면서 거래를 해야하기때문에 초보자분은 왠만하면 소액으로 한번해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에 관해선 바이낸스 선물 최소금액과 바이낸스 선물거래 퀴즈 등 선물거래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코인은 변동성이 매우 높습니다. 투자시 원금을 손실할 수 있는 위험이 있으며 모든 투자는 개인의 몫입니다. 코인업은 투자에 대한 손실 및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코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코인 김치프리미엄으로 수익내는 확실한 방법 (0) | 2021.06.30 |
---|---|
김프 사이트 완벽 분석 김프가 사이트 총정리 (0) | 2021.06.29 |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모르고 하면 -100% 진짜로 봅니다. (0) | 2021.06.28 |
바이낸스 선물 퀴즈 2023년 최신 버전 정답 확인 14개 (0) | 2021.06.27 |
바이낸스 마진 퀴즈, 마진 거래 퀴즈 정답 확인 (0) | 2021.06.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