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모르고 하면 -100% 진짜로 봅니다.

2021. 6. 28.

2024년 기준 최신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4 바이낸스 거래 방법 및 사용법 총정리! - 코인업

바이낸스 거래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번 글에서는 바이낸스 모바일 사용법 및 현물, 선물 거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otnspicytaste.com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과 이전에 먼저 해야할 부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선물 거래 전에는 복잡한 절차가 많이 남아 있으니 해당 포스팅을 잘 확인하시고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본 글은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모바일을 기준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하지만 PC와 방법은 같기 때문에 방법만 확인하시면 PC에서도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1. 바이낸스 선물 거래 이전에 해야할 일
    - 바이낸스 선물 레퍼럴(추천인) 등록
  2. 바이낸스 선물 거래 방법
    1) 지갑이동
    2) 선물거래방법 및 UI

바이낸스 선물 거래 이전에 해야할 일

바이낸스에서 선물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바이낸스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바이낸스 가입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가입방법, 당신이 바이낸스를 써야하는 8가지 이유

전세계에서 가장 큰 거래소는 바이낸스입니다. 바이낸스의 가입방법과 바이낸스를 써야하는 9가지 이유를 알아봅시다. 전세계에서 신뢰지수, 거래대금 및 방문자수 1순위 ‘바이낸스 거래소’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또한 선물 거래도 입금 방법은 동일하고 업비트, 빗썸과는 다른 방식으로 입금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바이낸스 입금방법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달러나 유로로 입금할 경우 1.8%라는 어마어마한 수수료를 내야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암호화폐 입금방법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에서 입금과 출금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입금 출금 방법 3분만에 완전 정복하기

바이낸스는 해외거래소인 만큼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 글에서는 바이낸스 입금방법 및 출금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본 설명은 모바일 입 출금방법에 대해 다루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바이낸스 선물 레퍼럴(추천인) 등록 - 중요 필독!!!

바이낸스는 독보적인 전세계 1위 암호화폐 거래소인 만큼 선물 거래시에도 추천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 추천인을 레퍼럴이라고 부르는데요. 레퍼럴을 등록하면 뭐가 좋냐?

거래 수수료의 10%를 할인해줍니다. 거래 수수료 뭐 얼마나 한다고 할인을 받아야 하냐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바이낸스 선물거래 수수료는 기본 레버리지 1배시 0.02%입니다. 별로 안 큰 것 같죠? 하지만 중요한 건 레버리지를 높일 수록 수수료도 배로 비싸집니다.

즉 100만원 어치를 10배 레버리지, 지정가 거래로 구매하면 0.2%의 수수료를 떼갑니다. 시장가 거래로 구매하면 0.4%씩 떼갑니다.

그리고 수수료는 거래 시 수수료기 때문에 사는 것도 거래, 파는 것도 거래겠죠? 10배만 해도 총 0.4%의 거래비용만큼 수수료를 떼갑니다.

그럼 100만원에 사고 100만원에 팔면 얼마? 지정가시에는 2,000원씩 2번 총 4,000원이고 시장가 거래시에는 4,000원씩 총 8,000원입니다. 이거 10% 할인 해준다는데 이걸 안받는다? 진짜 바보되는거죠...

그래서 선물 레퍼럴은 필수입니다. 선물 레퍼럴 등록은 선물 레퍼럴 링크(클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그리고 바이낸스의 선물거래를 위해서는 퀴즈를 풀어야 합니다. 바이낸스 선물 퀴즈는 몇 개월 주기로 문제가 완전히 바뀌거나 추가 되는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최신 버전 바이낸스 선물 퀴즈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선물 퀴즈 2021년 최신 버전 정답 확인

바이낸스에서 선물계정을 활성화 하려면 바낸 선물 퀴즈가 나옵니다. 이를 풀지 못하면 계정 개설이 안되는데요. 이번년도에 나온 바이낸스 선물 퀴즈 내용이 완전히 변경된 게 많아서 어떤 것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바이낸스 선물거래 설명 전에 반드시 글 상단에 링크 들어가셔서 준비를 미리 해놓지 않으면 설명을 이해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위 링크를 통해 준비를 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여기서는 코인으로 하는 선물거래가 아닌 USDT를 이용한 선물거래를 설명 하고있습니다.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방법이니 이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이제 본격적인 선물 거래를 진행해봅시다.

지갑이동


위 모든 절차를 진행하셨다면 선물 거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선물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현물지갑에 있는 돈을 선물지갑으로 이동시켜주셔야 합니다.

바이낸스-현물지갑에서-선물-지갑으로-옮기는-방법
바이낸스 현물지갑에서 선물 지갑으로 옮기는 방법

먼저 바이낸스 앱을 실행시켜 메인 하단에서 선물 탭을 클릭해 줍니다.

그 후 바이낸스 선물거래 탭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이때 매수 매도 및 USDT 화살표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현물지갑에 있는 돈을 선물지갑으로 이동할 수 있는 전송 창이 나옵니다.

현물지갑에서 USD$-M선물 지갑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설정이 다른 지갑으로 되어있다면 USD$-M로 바꿔 줍시다. 아래 화폐를 USDT로 바꿔 주시고 투자에 쓸 금액을 하단 금액란에 적어주고 전송확인만 눌러주시면 이동이 완료됩니다.

 

선물거래방법 및 UI

바이낸스-선물거래탭-UI-설명사진
선물거래탭 UI 설명

위 사진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번호에 맞게 설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일반적으로 1번은 현재 선택은 BTC로 되어 있지만 다양한 코인들을 테더를 이용해 선물거래가 가능합니다.

    눌러주시면 다른 코인이 나오니 거래하고자 하는 코인을 선택 해주세요. 참고로 바이낸스 레버리지는 BTC의 경우 125X까지 설정 가능하며 타 알트코인도 50X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 왼쪽에 2번은 오더북 입니다. 쉽게 말해 국내거래소 혹은 주식앱에서 보이는 호가창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선을 따라 위 상단에 연결해놓은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오더북만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3번은 교차로 거래를 할지 격리로 거래를 할지. 또한 레버리지를 몇으로 두고 거래를 할건지 정하는 칸입니다. 모드에 따라 바이낸스 선물 청산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꼭 숙지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 교차모드 : 선물지갑으로 이동시킨 모든 금액이 담보로 잡는 거래모드 입니다. 이 경우 청산 가격이 범위가 격리모드에 비해 넓은 편이지만, 청산 시 선물지갑 모든 금액이 청산 될 수 있습니다.

    - 격리모드 : 바이낸스 선물 포지션에 투입한 투자증거금 만큼만 담보를 잡는 거래모드 입니다. 혹여 청산을 당하더라도 투입한 증거금만 청산 되기에 선물지갑의 돈은 안전 합니다. 다만 청산 범위가 좁아지기에 쉽게 청산 당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계좌에 현재 1,000만원이 있고 50만원을 통해 즉 100X 레버리지를 통해 5,000만원 비트코인으로 롱(매수)포지션을 잡고 선물거래를 진행 할 겁니다. 가격이 상승하면 둘다 시세차익을 얻는 과정은 같습니다.

    하지만 5,000만원의 비트코인이 4,950만원이 되며 1%하락을 했을 때 청산 과정이 다릅니다.

    격리마진의 경우, 1% 하락시 비트코인이 4,950만원이 되며 구매증거금 50만원을 상환 받고 바로 거래를 청산 시켜 버립니다.

    교차 마진의 경우, -20% 까지 하락하게 된다면 비트코인이 4,000만원이 되며 더 이상 하락하게 되면 제 계좌에 있는 1,000만원보다 손실액이 커지기 때문에 거래소가 투자자에게 상환 받을 길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때 청산이 발생 하게 됩니다.

  • 4번은 간단히 주문창으로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매수를 롱이라고 표현하며, 매도를 숏으로 표현합니다. 매수(롱) 또는 매도(숏)으로 포지션을 잡으신 후 거래방식을 리밋(지정가)로 할 것인지, 마켓(시장가)로 할 것인지 정해줍시다.

    리밋의 경우 아래에 지정금액을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상단 사진에 보이는 리밋 33231.06은 원화가 아닌 테더, 즉 달러입니다. 이점 꼭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지정이 완료 되었다면, 하단에 투자할 금액을 입력해 주시거나, 금액창 밑 버튼을 드래그를 해주시면 지갑의 금액대비 한 칸당 25%씩 올라가니 이 부분 활용해 주시면 편하게 거래가 가능합니다.

현재 바이낸스 선물 최소금액은 1$입니다. 그 이하의 금액은 주문 자체가 거절되기 때문에 선물거래 주문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에는 마진거래도 있지만 선물거래와는 명백히 다릅니다.

바이낸스 마진 선물 차이는 크게  최대 설정 레버리지 배율입니다. 마진은 격리가 10배이며 교차가 3배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선물의 경우 비트코인은 125배까지, 대부분의 알트코인은 50배까지 가능합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 후기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비트코인 선물거래 후기 2가지, 생각보다 쉽다? - 코인업

비트코인 선물거래 후기 생각보다 쉽다? 바이낸스 선물거래를 해본 생생한 후기, 과연 어떤 결과를 가져왔을지?

slsyg.xyz

바이낸스 마진거래 방법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하단 링크를 통해 확인 해주시길 바랍니다.

 

바이낸스 마진거래 방법, 코인에도 공매가 있다?

바이낸스 마진거래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마진거래 전에 반드시 알고 가야하는 개념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매우매우 중요하니 절대 넘어가지 마시고 꼭 알고 넘어가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바이낸스 마진퀴즈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마진 퀴즈, 마진 거래 퀴즈 정답 확인

바이낸스 마진 거래를 위한 계정을 개설할 때 바이낸스 마진거래 퀴즈가 나옵니다. 이 퀴즈를 풀어야 계정 개설이 완료되기 때문에 마진 거래 퀴즈 문답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진거래 퀴즈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코인은 변동성이 매우 높습니다. 투자시 원금을 손실할 수 있는 위험이 있으며 모든 투자는 개인의 몫입니다. 코인업은 투자에 대한 손실 및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