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업비트 매수 매도 방법 / 코인사는 법, 이 글 하나로 총 정리

2021. 6. 17.

업비트 매수 / 매도 방법, 즉 코인 사는 법에 대한 내용을 총 정리하였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업비트에서 거래하기 위한 계좌를 개설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먼저 계좌개설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업비트 계좌개설 방법 및 준비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비트 계좌개설 입금 방법 코인 거래의 기본기

업비트 계좌개설 방법과 케이뱅크 업비트 입금, 출금, 매수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업비트 계좌 개설 방법 요즘 비트코인이 올랐다, 떨어졌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립니다. 그래서 코인에 관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업비트 매수 매도 방법?

비트코인이 돈을 잘 번다고 해서 시작했는데, 막상 시작해서 아는건 별로 없고 힘드시죠?

가상화폐 매수 매도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차례대로 따라오사면 간단하게 하실 수 있으니 이 글을 잘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시작 전, 거래를 하실때는 업비트 매수가격을 꼭 틀리지 않고 원하시는 가격을 제대로 적어 주셔야 정확한 거래가 되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지금부터 ‘업비트’ 거래소의 매수 매도 방법에 대해 알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비트 매수 시간

우선 거래를 하기 위해 거래소 탭으로 이동 해주세요. 이동 하셨다면, 업비트에 상장된 코인들이 많이 보이실 겁니다. 화면에 보이시는 전일대비 %UTC 0, 대한민국 시간으로 오전 9시에 초기화가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코인은 주식과 다르게 장이 끝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매수나 매도 시간이 정해져있지 않아 잠을 자고 있는 중에도 수익이나 손실이 날 수 있다는 점이 주식과 크게 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잠시 팁을 드리면, 업비트 매수시간을 언제로 하실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주식시장과 마찬가지로 9시에 세력이나 많은 개인이 몰리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9시 전-후로 굉장히 많은 돈이 몰리게 됩니다. 그래서 변동폭이 큽니다.

즉, 9시 전에 투자를 하셔서 9시에 빼시는 방법, 9시에 사셔서 9시 30~10시 전에 파시는 방법 등, 여러가지로 활용할 수 있는 확정적인 시간이니 먼저 며칠간 9시에 변동을 확인하시면서 감을 잡으시면 됩니다.

 

업비트 매수, 매도, 거래내역 사용 방법

 

이제 거래를 하고자 하는 코인을 클릭하면 코인 탭으로 이동 됩니다.

업비트-비트코인-매수-화면
업비트 비트코인 매수 화면

업비트 지정가 매도, 매수를 할 수 있는 코인탭에 들어 왔습니다.

적색 박스를 봐주시면, 매수, 매도, 거래내역이 있습니다. 하나씩 알아보면,

- 매수 : 매수를 하고자 할 때 쓰는 탭


- 매도 : 매도를 하고자 할 때 쓰는 탭

- 거래내역 : 매수 혹은 매도를 했을 때 해당 거래가 체결 되었는지를 확인하는 탭

 

거래 방법에는 지정가 거래, 시장가 거래, 호가거래, 예약거래가 있으며, 차례대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지정가 거래

지정이란, 지정가를 의미합니다. 투자자가 직접 얼마에 코인을 매수 및 매도 할건지 지정하고, 거래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1,000원짜리 도지코인을 900원 지정 매수를 걸어 놓았다고 가정 해봅시다.  도지코인이 900원에 바로 매수가 되는 건 아닙니다. 해당 코인이 900원까지 내려갔을 때 매수가 되겠지요?

간략하게 사려는 코인의 가격이 지정 금액까지 하락했을 때/상승했을 때 매수/매도 한다.’ 고 할 수 있습니다.

2. 시장가 거래

업비트-비트코인-시장가-거래창
업비트 비트코인 시장가 거래창

시장이란, 시장가를 의미합니다. 투자자가 매수 혹은 매도 하려는 코인을 현재 시장가에 구매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현 시세가 1,000원 인 B코인 100개를 시장가에 매도 하였습니다. 매수 구간에 950원에 1,000개가 있고, 900원에 1,000개가 있다면, 저희는 B코인을 현 시장가로 100개 매도 했으니, 950원 매수 구간에 100개의 수량이 남아있다면 950원에 거래됩니다.

추가 설명을 덧붙이면 B코인의 시세가 1,000원 일지라도 1,000원에 팔리는게 아닙니다. 거래탭 왼쪽 호가창을 보시면 금액과 다른 투자자들이 지정매수 및 매도를 해놓은 가격과 개수가 보이실 겁니다. 적색 구간이 매수구간, 청색 구간이 매도 구간입니다. 코인 몇 개를 얼마에 사고 팔고 있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장가 매수/매도 당시 그 즉시 물량이 남아있는 대로 차례대로 거래됩니다.

매수를 하셨다면 현재 매도구간 맨 아래 저가 물량부터 금액을 적으신 만큼 차례대로 매수가 됩니다. 매도를 하셨다면 매수구간 맨 위 고가 물량부터 차례대로 매도가 됩니다.

3. 호가거래

업비트-비트코인-호가거래창
업비트 비트코인 호가거래창

호가거래는 가격을 및 개수를 직접 적으실 필요가 없어 간단합니다.

거래를 할 때, 업비트 지갑에 있는 원화 혹은 코인의 %로 바로 거래되기 때문에 세분화 된 거래는 힘들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상단 적색 박스부터 살펴보자면, 가능 / 10% / 25% / 50% / 최대 / 50% 라고 적혀 있습니다. 말 그대로 거래할 %를 정하는 것 입니다. 여기서 가능 ~ 맨 뒤 50%까지는 버튼입니다. 클릭해보시면,

10% 라면 가지고 계신 코인이나 원화의 10% 를 매수하거나 매도할 수 있다는 의미이고,

25% 라면 가지고 계신 코인이나 원화의 25%, 


50%
라면 가지고 계신 코인이나 원화의 50%,


최대 라면 가지고 계신 코인이나 원화의 최대, 이런 식으로 거래 금액의 단위를 정하는 것 입니다.

그런데 사진을 보면, 오른쪽 맨끝에 50%가 한 개 더 있습니다. 클릭 해주시면 사용자 정의 %입니다. 마음대로 %를 정할 수 있습니다.

호가거래 주문 방법

 

이제 단위도 설정하셨다면 호가 거래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왼쪽은 매도바, 오른쪽은 매수바 입니다. 누르게 되면 경고문구가 한번 뜬 뒤, 매도/매수 누르시면 정상적으로 거래 신청이 완료 됩니다.

하지만 매수하려는 금액에 팔고자 하는 매물이 없다면 매수가 안됩니다. 매도도 마찬가지로 매도하려는 금액에 사고자 하는 매물이 없다면 매도가 되지 않습니다.

매도/매수 버튼 옆 칸을 보시면 해당 가격에 대한 매물 개수가 나와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혹여 상승폭 혹은 하락폭이 많은 코인을 호가 거래로 거래하시게 되면 호가창에서 투자자분이 걸어놓은 매도 / 매수 내역이 호가창에서 안 보이게 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엔, 맨 하단에 일괄취소 버튼을 클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매수 오류와 같이보면 좋은 글

혹여 거래 시작하려 하는데 '업비트 주문가능 금액이 부족합니다' 라고 안내문구가 뜨신다면, 다시 입금이 안 되셨 거나 원화 금액이 없어서 그럴 수 있으니 다시 한번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업비트 입금방법을 까먹으셨거나 처음 접하신다면, 아래 업비트 입금 방법 글을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업비트 계좌개설 입금 방법 코인 거래의 기본기

업비트 계좌개설 방법과 케이뱅크 업비트 입금, 출금, 매수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업비트 계좌 개설 방법 요즘 비트코인이 올랐다, 떨어졌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립니다. 그래서 코인에 관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업비트 예약매도, 업비트 BTC 매수 방법에 관해선 다른 글에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코인은 변동성이 매우 높습니다. 투자시 원금을 손실할 수 있는 위험이 있으며 모든 투자는 개인의 몫입니다. 코인업은 투자에 대한 손실 및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