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업비트 계좌개설 입금 방법 코인 거래의 기본기

2021. 6. 16.

업비트 계좌개설 방법과 케이뱅크 업비트 입금, 출금, 매수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업비트 계좌 개설 방법

요즘 비트코인이 올랐다, 떨어졌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립니다. 그래서 코인에 관련해서 많은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 많아지셨는데요. 우리나라 코인 거래소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업비트 계좌 개설 방법부터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원화-거래소-순위-리스트
국내 원화 거래소 순위

** 해당 사진은 신뢰지수와 거래대금 및 방문수 등 여러가지 기준을 통해 해당 사이트에서 임의로 순위를 매긴 것 이며, 2021614일 기준 다른 일자에 내용이 상이 할 수 있습니다. **

 

지금부터 국내에서 거래대금이 가장 많은 업비트거래소의 거래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설명부턴 모든 가상화폐를 코인으로 지칭하겠습니다.

업비트 코인 거래용 케이뱅크 다운로드

앞서 업비트 거래소를 통해 거래를 하려면 돈을 먼저 넣어야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거래소에 돈을 넣기 위해선, 업비트의 제휴은행인 케이뱅크를 통해 넣어야 하는데, 이때 케이뱅크 계좌가 없다면 새로 개설을 해야합니다. 이때 케이뱅크로 직접 방문하실 필요 없이 신분증만 있다면 모바일로도 계좌 발급이 가능합니다. 앱스토어 혹은 Play스토어 에서 케이뱅크를 검색 후 설치 해줍니다.

 

케이뱅크-다운로드-안드로이드-화면
케이뱅크 다운로드

검색이 귀찮으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케이뱅크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케이뱅크 (K bank) - 혜택은 역시 케이뱅크 - Google Play 앱

24ㆍ365 계좌개설, 예적금, 대출 가능 전국 어느 은행에서 뽑아도 무료

play.google.com

케이뱅크 앱스토어 다운로드

 

‎케이뱅크 (K bank)

‎수수료는 빼고 혜택은 더했습니다 혜택은 역시 케이뱅크 (고객센터 1522-1000 / 영업시간: 24시간) ■ 수수료 없는 은행 - 전국 은행, GS25 ATM 입출금 수수료 면제 - 이체 및 자동이체 수수료 면제 ■

apps.apple.com

 

설치 후, 실행하시면 회원가입을 눌러주신 뒤에 휴대폰 인증, 본인인증 등, 일반 계좌 개설 하실 때처럼 해주시면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계좌 만들기는 쉽고 어플을 따라가면 되니 생략하겠습니다.

단, 케이뱅크 계좌를 개설하기 전 30일 이내에 계좌를 개설한 적이 있으신 분들은 케이뱅크 계좌를 개설하실 수가 없습니다. 가족중에 본인 명의가 아니어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사용할 수는 있겠습니다만 계좌에 대한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계좌개설 이력이 있다면 계좌 개설 후부터 30일을 기다리셔야 합니다.

혹여나 30일을 기다리거나 가족명의 코인 계좌를 개설하기 싫으시다면 빗썸을 이용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빗썸을 이용하고자 하시면
아래에 빗썸 거래 계좌 등록 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빗썸 비트코인 거래 계좌 등록 방법, 국내 신뢰도 1위 거래소를 사용해보자!

빗썸 비트코인 거래 계좌 등록 방법, 국내 신뢰도 1위 거래소를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빗썸 코인 거래 계좌 등록 방법 해당 사진은 거래대금과 신뢰지수,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케이뱅크 업비트 입금 방법

계좌 개설을 하셨으면 일반 계좌에서 케이뱅크 계좌로 돈을 옮겨 주시면 됩니다. 케이뱅크에는 주거래 계좌를 지정해두는데 케이뱅크 앱에서 가져오기를 클릭하시면 바로 주거래 계좌에서 케이뱅크 계좌로 돈을 이체 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거래를 하기 위해서 돈을 넣고 뺄 수 있게끔, 업비트 내 보안등급을 레벨4(카카오페이 인증) 까지 올려주셔야 합니다.

업비트 어플 실행 후, 내정보로 들어가시면 보안등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안등급을 클릭해, 인증절차를 통해 보안등급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보안레벨을 올리는 절차중, 입출금 계좌인증을 진행 하실떄, 방금 개설하신 케이뱅크 계좌로 인증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잘 설명 되어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인증절차를 끝내시고, 레벨4(카카오페이 인증) 까지 마무리 되셨다면 다음으로 넘어 가겠습니다.

업비트-입출금-탭-화면
업비트 입출금 탭 화면

이 화면은 업비트 입출금 탭입니다.

 

하단 입출금 탭을 누르시게 되면 가지고 있는 코인개수와 가지고 있는 코인의 한화 추정금액을 보여줍니다.

이 화면에서 원화를 클릭하게되면 원화를 입, 출금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해당 화면을 통해 돈을 업비트 내에 넣으시려면 입금하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케이뱅크에서 업비트로 입금이 완료된 것입니다.

업비트 케이뱅크 출금 방법

혹여나 업비트에서 수익을 보시고 수익을 실현화하셨다면, 원화로 남아있는 돈을 출금하셔야 합니다. 업비트 내에 돈을 등록된 케이뱅크 계좌로 내보내려면 원화를 들어가신 뒤에 출금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만, 케이뱅크의 경우 수입이 일정하다는 것을 입증하지 않으면 계좌 제한이 100만원으로 걸려서 출금액은 일일 100만원으로 되어있을 것입니다. 이럴 때는 케이뱅크 출금한도 제한을 풀어주시거나 며칠에 걸쳐서 출금을 해주시면 됩니다.

업비트 코인 거래 방법

보유시드 입금이 완료 되셨다면, 본격적인 거래를 위해 거래소 탭으로 이동 하겠습니다.

업비트-거래소-화면-코인-거래-방법
업비트 거래소 화면, 코인 거래 방법

거래소탭에 오시면 업비트에 상장된 코인들이 보입니다. 여기서 상장이라고 함은, 코인도 주식과 같이 기술적인 부분이나 제정적인 부분에서 유지가 될 수 있는 곳이 등록(상장)됩니다. 업비트의 경우 비상장 코인은 거래하실 수 없습니다.

이제 내가 사고싶은 코인을 상단에 검색을 하셔도 되고 직접 스크롤을 내리면서 거래하려고 했던 코인을 찾아서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해당 코인 탭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코인탭 중간 매수를 보시게 되면 수량과 가격 총액이 있는데, 먼저 매수하려는 코인의 가격을 입력 후, 수량을 적어 주셔도 되며, 총액에 투자하시려는 금액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환산되어 수량이 변환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코인의 가격은 매수하려는 개당 가격 이지, 코인의 현재가격이 아닙니다. 직접 입력하는게 불편하고 느리시다면 시장/시장가 를 누르셔서 빠르게 매수/매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업비트 거래방법 및 업비트 입금방법, 업비트 매수, 매도에 관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국내거래소는 업비트 이외에도 맨 위에 업로드 되어 있는 사진처럼 여러 국내 거래소가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추후에 업비트 계좌 개설 이벤트(신규계좌 이벤트 등)나 계좌 2개 설정 방법, K뱅크 계좌인증 실패시 해결 방법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인은 변동성이 매우 높습니다. 투자시 원금을 손실할 수 있는 위험이 있으며 모든 투자는 개인의 몫입니다. 코인업은 투자에 대한 손실 및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