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과 주식에서 손해 보지 않는 코인업

빗썸 매수 매도 방법, 모르면 손해본다! 본문

코인 정보

빗썸 매수 매도 방법, 모르면 손해본다!

빗썸 매수 / 매도 방법에 대한 내용을 모두 정리하였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빗썸 거래 전, 아래 링크를 통해 준비물과 기본적인 인증 과정들 놓친 것들이 있는지 한번 꼭 짚고 넘어갑시다. 설명 시작 후 여러 번 왔다 갔다 하시면 머리 속에서 정리가 잘 안되실 수 있으니 꼭 ! 한번 짚고 넘어 가시길 바랍니다.

 

빗썸 거래계좌 등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빗썸 비트코인 거래 계좌 등록 방법, 국내 신뢰도 1위 거래소를 사용해보자!

빗썸 비트코인 거래 계좌 등록 방법, 국내 신뢰도 1위 거래소를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빗썸 코인 거래 계좌 등록 방법 해당 사진은 거래대금과 신뢰지수,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빗썸 매수 매도 종류

오늘은 빗썸 거래소 매수 매도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최근 빗썸이 인수된다는 말이 있었지만 신뢰도 1위의 거래소인 만큼 더 큰 거래소로 변화가 있을 수 있어서 업비트에서 넘어오는 사람들이 늘고있습니다.

 

아래 설명글 에서는 모든 가상화폐를 코인으로 지칭 하겠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거래를 하려면 거래소 탭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거래소 탭으로 이동하셨다면, 거래하시고자 하는 코인을 클릭해주시면, 매수 매도를 할 수 있는 코인 탭이 켜집니다.

 

주문 수량을 적는 칸 위에 매수, 매도, 거래체결이 있습니다.

 

하나씩, 각자 역할에 대해 알아봅시다.

 

- 매수 : 매수를 하고자 할 때 쓰는 탭

- 매도 : 매도를 하고자 할 때 쓰는 탭

 

- 거래체결 : 매수 혹은 매도를 했을 때 해당 거래가 체결 되었는지 확인 할 때 씁니다. 간혹 매수 혹은 매도를 이미 거래를 걸어 두셨지만, 가격이 틀리셨거나 가격 변경을 위해 빗썸 미체결주문을 취소 할 때도 사용됩니다.

 

빗썸 매수 매도 방법

지정가 거래

빗썸-비트코인-지정-매수사진
코인탭 지정매수 사진

위 사진에 빨간 사각 박스가 두개 있습니다. 작은 박스를 보시면 지정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지정이 말하는 것은 지정가를 의미합니다. 투자자가 빗썸 지정가 매수 혹은 빗썸 지정가 매도를 하려할 때 꼭 필요한 설명이니 꼭 참고 해 주세요.

 

지정가 거래를 간단하게 설명하면,

예를 들어 내가 500원의 가치를 지닌 A코인을 520원에 팔고 싶습니다.

그래서 내가 팔고자 하는 코인의 개수를 수량칸에 적고, 저는 520원에 팔고 싶으니 가격칸에 520원을 적고 매도 버튼을 눌렀습니다.

그럼 코인이 팔렸을까요? 아니겠지요. 주식에서도 마찬가지로 사고자 하는 사람이 있을 때 거래가 성사됩니다. 물론 상승/하락 폭이 크고 거래량이 많을 때 했다면 매도가 되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500원의 가치를 지닌 A코인을 ‘520에 사고자 하는 사람이 있어야 팔리는 것 입니다. 매수도 마찬가지 입니다. 즉 내가 사거나 팔고자 하는 코인의 가격이 지정한 금액에 도달했을 때 팔거나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말하자면 예약을 해두는 것입니다.

 

시장가 거래

빗썸-비트코인-시장가-거래-탭
빗썸 시장가 거래 탭

다시 위 사진을 확인해보시면 작은 박스에 시장이라고 적혀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것은 시장가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빠르게 사고 팔 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시장가를 이용할 때 위 사진의 큰 사각 박스를 자주 사용하게 될텐데요. 변동이 클 때는 내가 원하는 금액에 딱 맞춰서 사고 파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시장가에 맞춰서 사고 팔게 됩니다.

 

정확한 설명을 하자면 조금 복잡할 수 있으니 그냥 읽어보시고 '하여튼 어느정도는 내가 원하는대로 안 사질 수도 있다'는 점만 알아두시면됩니다.

예시를 들기전에 전제는

1. 나를 제외한 다른 사람의 매수가 나보다 먼저 체결되지 않았다.

2. 매도 매물이 더 생기지 않았다는 가정하에 설명입니다.

 

현 시세가 1,000원의 가치를 지닌 B코인을 시드 10만원을 써서 시장가에 매수 하였습니다.

매수 전 호가창 매도 구간에 1,100원에 50개가 있고, 1,200원에 50개가 있는 걸 확인 했습니다.

그럼 저는 B코인을 시드 10만원을 써서 매수 했으니 몇 개가 매수되었을까요? 1,100원 매물 50개와 1,20037.5개의 매물이 구매가 됩니다. 우선 가격이 낮은 매물부터 구매가 되니 1,100 * 50 = 55,000원을 사면 45,000원이 남습니다. 45,000 / 1,200 = 37.5개가 되고 총 B코인 87.5개를 매수 한게 되는겁니다.

즉 먼저 싸게 팔고 있는 매물이 사지고 비싸게 파는 매물이 사지는 형식입니다. 매도의 경우에는 반대로 이루어집니다. 비싸게 사는 사람들에게 먼저 팔고 싸게 사는 사람들에게 나머지 매물이 팔립니다.

여기서는 설명을 해드리고자 계산식을 적은 것뿐, 계산은 거래소에서 알아서 해주니 너무 머리 아파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빗썸 매도 안됨 / 빗썸 수수료 관련

빗썸 매도 안됨 증상은 대부분 원화가 없어서 일어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니 거래소 지갑을 꼭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빗썸 매수 매도 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수 매도 둘다 0.25%가 수수료로 차감 되오니 손익계산 하실 때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수수료 정액쿠폰이나 할인 이벤트가 있을 때 하시면 0.04%~0.2%로 왔다갔다 하게 됩니다.

또한 정액 쿠폰을 구매했다고 해도 매수 체결이 완료되기 전까지는 수수료가 부과되었다가 체결이 완료되면 수수료가 반환처리되니 이점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늘은 빗썸 거래방법, 매수와 매도에 관해 알아 보았습니다. 처음 하는 것에 두렵고 어려운 점은 인간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니 너무 머리 아프고 시작하기 힘들어도, 꼭 이런 정보 하나하나 알아가면서 성투 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혹여나 업비트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업비트 매수 매도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비트 매수 매도 방법 / 코인사는 법, 이 글 하나로 총 정리

업비트 매수 / 매도 방법, 즉 코인 사는 법에 대한 내용을 총 정리하였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업비트에서 거래하기 위한 계좌를 개설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먼저 계좌개설을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코인은 변동성이 매우 높습니다. 투자시 원금을 손실할 수 있는 위험이 있으며 모든 투자는 개인의 몫입니다. 코인업은 투자에 대한 손실 및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