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빗썸 비트코인 거래 계좌 등록 방법, 농협 계좌 개설과 등록하기

2021. 6. 16.

빗썸 비트코인 거래 계좌 등록 방법입니다. 먼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말씀드리면, 빗썸을 이용하려면 농협 계좌가 반드시 있어야합니다.

 

빗썸 농협계좌 없이 사용 불가하고 농협 말고는 연결이 안됩니다. '빗썸 농협계좌 안됨'을 궁금해 하시는 경우는 밑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빗썸 농협 계좌
빗썸 홈페이지

 

빗썸 코인 거래 계좌 등록 방법

아무래도 여러가지 기준을 두고 세웠을 때, 신뢰도가 높은 거래소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빗썸은 업비트 다음으로 많은 코인 투자자가 이용하는 거래소입니다.

 

지금부터 국내에서 신뢰지수가 가장 높게 평가 되었던 빗썸거래소의 거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요약부터 하면 이렇습니다.

 

아래 설명부터는 모든 가상화폐를 코인으로 지칭 하겠습니다.

빗썸 전용 계좌인 올원뱅크 계좌 개설

이제 빗썸에서 거래를 하시려면 빗썸에 돈을 입금을 해야하는데, 입금은 빗썸의 제휴은행인 농협은행을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혹여나 농협 계좌를 가지고 계신분들이면 이 부분은 생략하셔도 무관합니다.

보통 비대면 계좌 개설을 원하시니 NH스마트뱅킹앱이나 농협 올원뱅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먼저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1. 쉽고 빠르게 계좌 개설하기 (1,2 중 선택)
   1) 모바일앱을 이용한 비대면 계좌 개설 (NH스마트뱅킹앱, 농협 올원뱅크 앱 중 선택)
   2) NH 농협은행 지점을 방문하여 계좌 개설

 2. 빗썸 로그인 후, NH농협은행 계좌 등록
   1) 이동 경로
     - 빗썸앱 : 로그인 > 하단 입출금 > 자산 리스트의 “원화” > 입금하기 > 계좌 연결하기 클릭 
     - PC : 로그인 > 우측 상단 더보기 > 지갑관리 > 입금 > 계좌 연결하기 클릭
   2) 계좌 등록 방법 
     - 1단계 : 이용 동의 확인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제 3자 제공 동의)
     - 2단계 : 생년월일, 거주지(주소), 계좌번호 및 예금주명 확인
     - 3단계 : 빗썸 원화 입출금 계좌번호 신청 버튼 클릭 (완료!)

 3. 본인 확인 후 “빗썸 원화 입출금 계좌번호” 발급 

 

앱스토어 혹은 Play 스토어에서 올원뱅크를 설치해준 뒤, 실행 후 메뉴(줄 세개) 클릭 하시고, 상품 > 입출금계좌개설 순으로 접속 해준 뒤, 개설하고자 하는 통장을 선택하고 계좌개설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빗썸-은행-올원뱅크-다운로드-화면
빗썸 전용 은행 올원뱅크 다운로드

올원 뱅크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올원뱅크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올원뱅크(All One Bank) - Google Play 앱

나를 위한 모든 금융이 한곳에 농협은행 모바일뱅크, 올원뱅크를 만나 보세요

play.google.com

올원뱅크 앱스토어 다운로드

 

‎올원뱅크(All One Bank)

‎나를 위한 모든 금융이 한 곳에, 농협은행 모바일뱅크 「올원뱅크」를 만나보세요. [올원뱅크 NEW 기능] 1. 새로운 UI 더욱 넓어진 계좌영역과 간편해진 올원뱅크를 경험해보세요. 2. 한눈에 선

apps.apple.com

농협 / 올원뱅크 계좌 연결 및 빗썸 입-출금

농협 계좌가 이미 있으시거나 올원뱅크를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이제 거래를 하기 위해서 돈을 넣고 뺄 수 있게 해줘야합니다. 계좌등록은 PC가 아니라도 모바일로도 가능합니다.

빗썸 내 농협 / 올원뱅크 입출금 계좌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모바일의 경우, 빗썸 어플 켜주고 입출금 > 원화 > 입금하기 > 등록 순으로 농협 입출금 계좌를 등록 해주시면 되며, PC의 경우 로그인 후, 지갑관리 > 입금 > 등록 순으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등록 후, 본인의 상황에 따라 PC 혹은 모바일로 계좌 등록 전 단계에서 입금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탭에서 출금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계좌 등록과 빗썸 입금까지 마무리 되셨다면 다음으로 넘어 가겠습니다.

빗썸비트코인 거래 방법

빗썸-거래소-화면-및-비트코인-거래-화면
빗썸 거래소 화면 및 비트코인 거래 화면

하단 거래소 탭으로 이동하면 현재 빗썸에 상장된 코인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때 상단 검색창에 검색을 하셔도 되며, 직접 스크롤을 내리며 거래하고자 하는 코인을 찾아서 클릭하게 되면, 누르신 코인 탭으로 이동 됩니다. 예를 들어서 비트코인을 클릭하셨다면 비트코인 매수창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코인탭 화면 중앙부에 매수/매도 하는 칸을 보게 되면 수량, 가격, 총액이 있는데, 먼저 매수하고자 하는 코인의 가격을 가격란에 입력 후, 수량을 적어 주셔도 되며, 총액 란에 해당 코인에 투자하고자 하는 금액을 입력하면 코인 자동으로 환산되어 수량이 입력 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코인의 가격은 매수하려는 코인의 개당 가격 이지, 코인의 현재가격’이 아닙니다. 이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직접 숫자를 입력하는게 불편하고 느리시다면 시장/시장가 를 누르셔서 빠르게 매수/매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빗썸 거래방법 및 빗썸 입출금, 가상화폐 거래방법에 관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국내거래소는 빗썸 이외에도 맨 위에 업로드 되어 있는 사진처럼 여러 국내 거래소가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추후에는 빗썸 농협계좌가 안됨 현상, 가상계좌 입금시간, 입출금번호 확인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여나 빗썸이 사용하기 불편하거나 모종의 이유로 업비트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업비트 계좌개설 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업비트 계좌개설 입금 방법 코인 거래의 기본기

업비트 계좌개설 방법과 케이뱅크 업비트 입금, 출금, 매수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업비트 계좌 개설 방법 요즘 비트코인이 올랐다, 떨어졌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립니다. 그래서 코인에 관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코인은 변동성이 매우 큰 상품입니다. 원금 손실의 위험이 존재하며 투자로 인한 책임은 개인의 몫입니다. 코인업은 투자로 인한 이익과 손실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