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제일 쉬운 주식 코인 복리 계산기 + 사용법

2021. 7. 11.

주식이나 코인 등 모든 복리 계산기와 사용법을 공유합니다. 투자방향과 투자 목표를 설정할 때 필요한 유용한 계산기와 사용법을 정확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계산기 + 사용법 총 정리

복리 계산기 및 사용법

복리게산기

 

 주식 및 코인 복리 계산기

투자원금
계산기간
목표수익률(1일)
%

 

 - 사용처 : ETF 복리 계산기, 주식 월 복리 계산기, 적립식 주식 복리 계산기, 일일 복리 계산기, 적립식 복리계산기

- 사용방법 :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 순서대로 차근차근 따라 하시면 문제없을 겁니다.

  1. 투자하고자 하는 원금을 입력해 주세요.
  2. 생각하고 계신 투자 기간을 입력해주시고, 계산기간 일별로 계산할 것인지 월별로 계산할 것인지 선택해줍니다.
  3. 매일/매월 수익률을 몇 퍼센트씩 수익을 생각하고 계신지 입력 해준 뒤, 계산 버튼을 눌러주세요.
  4. 완료 시, 매일/매월 간 목표로 잡은 수익대로 투자를 했을 시, 회차별 나오는 금액을 알려줍니다.

해당 계산기는 주식 관련 계산뿐만 아니라 코인 복리매매에도 적합합니다.

복리란?

원금과 그 원금을 운용하여 생기는 이자에 관한 계산 방법을 뜻합니다.
단리와는 다르게 원금뿐만 아니라 그 이자에 대해서도 일정기간 정해놓은 이자율을 적용해 지급하는 이자를 말하는 것이죠.

공식을 보게 되면 이해가 좀 더 빠르실 텐데요. 원리는 이렇습니다.

단리는            원금 X 이자율 X 기간이지만,
복리는 1회 차 : 원금 X 이자율 X 기간 = 원금+1회 차이자
          2회 차 : (원금+1회 차 이자) X 이자율 X 기간으로,

회차마다 중첩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년간 연 2%의 복리 예금으로 1,000,000원을 넣어 두었다면, 1년이 지났을 때는 20,000원의 이자가 붙어 1,020,000원이 됩니다.
2년이 지났을 때에는 1,020,000원의 원리금에 20,400원의 이자가 붙어 1,040,400원이 됩니다.

이 시스템은 투자에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요.

투자목표와 투자방향을 잡을 때 아주 효과적인데요.
아래 사용방법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복리 계산기가 왜 필요한가?

- 초보 투자자 분들 목표금액은 잡고 투자하고 계신가요?

- 투자는 항상 신중하게 하는데 내 맘대로 장이 흘러가진 않습니다. 그때마다 내가 어떻게 수익을 올려나가야 할지 아셔야 합니다.

- 주식하면 보통 엑셀로 관리하던데, 인터넷 양식은 맘에 안 들고 직접 만들기엔 머리 아프시죠?

- 컴퓨터로 매매(트레이딩) 하는데 매번 핸드폰 어플, 앱 키기 귀찮지는 않은가요?

매번 주식복리계산기 엑셀로 만들어 쓸라고 머리 아파하지 마시고 이곳에서 편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내용 정리와 및 투자 견해

위 계산기는 수수료 계산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혹여나 수수료 계산방법을 몰라서 돈이 조금씩 흘러 결국 계산이 틀어지는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 바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업비트 입출금과 거래별 수수료와 계산법 알고 계신가요?

입금, 출금, 거래할 때마다 매번 수수료가 나가고 있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모르고 계셨다면 바닥에 돈을 흘리고 계신 거와 마찬가지입니다. 업비트 입출금과 거래별 수수료와 계산법 알아보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또한 투자 시 물타기가 필요한 시점이거나 평단 계산을 해야 할 때 유용한 주식/코인 물타기 계산기도 아래를 통해 같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주식 코인 물타기 계산기 + 사용법

물타기 계산기, 비트코인 평단 계산기 등 하나로 통합해서 사용하세요. 이번엔 코인 및 주식투자에 유용한 계산기와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투자자들이 계산기가 왜 필요해? - 매번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코인은 매우 변동성이 큰 상품입니다. 코인 투자 시에는 반드시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라며, 코인업은 코인 투자로 인한 손실과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