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비트코인 미결제 약정(미체결)의 뜻, 사이트 보는 곳, 해석 방법 100% 완벽정리

2023. 8. 2.

비트코인 미결제약정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걸 보는 사이트는 어디인지 바로 확인해보겠습니다. 이 부분은 매우 중요한 내용이기 때문에 반드시 제대로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비트겟 수수료 40% 할인받고 이용하기

 

비트겟 가입 방법 + 거래 수수료 40% 할인 받기(이거 안해서 재가입합니다)

비트겟 가입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하지만 가입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거래 수수료 할인인데요. 비트겟을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 수수료를 40%나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비트코인 미체결 약정(미결제 약정)이란?

먼저 영어로는 Open Interest라는 이름으로, 시장에 정리 되지 않은 롱 혹은 숏 전체 물량을 말합니다. 즉 선물포지션의 물량을 말하는 건데, 그 중에서 체결되지 않은 물량만을 말하는 것이죠.

 

미체결 값이 증가한다면 새로운 롱, 숏 포지션이 동시에 오픈(진입)되었다는 것이고, 미체결 값이 감소한다면 새로운 롱, 숏 포지션이 동시에 클로즈(청산)되었다는 것입니다.

 

미체결 증가, 미체결 감소의 뜻

앞서 설명드린대로, 미체결이 증가한다는 것은 시장에 롱, 숏 포지션이 비슷한 비율로 증가하고 있다 라는 뜻이고

미체결이 감소한다는 건 롱, 숏 비율이 시장에서 비슷한 비율로 감소하고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비트코인 미체결(미결제 약정) 보는 곳, 확인하는 사이트

https://coinalyze.net/bitcoin/usdt/binance/open-interest-chart/btcusdt_perp_oi/

 

Binance Open Interest Chart - BTCUSDT contract

BTC Open Interest on Binance exchange - BTCUSDT contract: tradingview chart, real time, historical data, multiple timeframes. Compare with contract price.

coinalyze.net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미체결 물량이 얼마나 들어갔는지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미체결약정 화면
미체결약정

들어가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시는데요.

 

아래에 나오는 부분은 Open Interst BTC/USDT Perp, Binance 라고 되어있죠? 즉 이 부분은 바이낸스 거래소를 기준으로 한 미체결 약정의 차트입니다.

 

바이낸스는 코인 전체 시장에서 압도적으로 가장 큰 규모의 거래소인 만큼 다른 사이트의 미체결 약정까지 확인하실 필요는 없으나, 혹여나 자기가 쓰는 거래소의 미체결약정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보고 싶은 거래소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전세계에서 가장 큰 코인 거래소 바이낸스 가입하기

 

바이낸스 가입방법, 당신이 바이낸스를 써야하는 8가지 이유

전세계에서 가장 큰 거래소는 바이낸스입니다. 바이낸스의 가입방법과 바이낸스를 써야하는 8가지 이유를 알아봅시다. 전세계에서 신뢰지수, 거래대금 및 방문자수 1순위 ‘바이낸스 거래소’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비트코인 미체결 약정을 활용하는 방법

비트코인 미체결 약정 활용

왼쪽을 보시면 코인의 가격이 실제로 떨어지고 아래에서도 미체결량이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왼쪽의 상황은 실제로 코인이 (전반적으로는 롱 매물이) 청산되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미체결량이 줄어든 것이죠. 그런데 오른쪽을 보면 코인 가격은 떨어졌는데 오히려 미체결량이 늘어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말은 곧 숏이나 롱포지션을 잡아둔 미체결량이 많다는 말이고, 그 말은 즉 어느 지점에 닿게 될 경우 크게 변동성이 나타날 여지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런 해석부분은 시장에 오랜 경험을 가지고 많은 거래를 해봐야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정확하게 매번 맞출 수는 없겠죠.

트레이딩뷰 비트코인 미체결약정 보는 방법

먼저 트레이딩뷰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트레이딩뷰 - 모든 시장을 추적하세요

전세계 차트, 채팅 그리고 트레이드를 할 수 있는 곳. 우리는 트레이더 및 인베스터를 위한 강력한 수퍼-차팅 플랫폼 및 소셜 네트웍입니다. 회원 가입은 무료.

kr.tradingview.com

비트코인을 찾아줍니다.

 

제가 써보니 요즘에는 로그인을 안하면 지표가 안나오게 해놨더라고요. 로그인을 해주고 아래 사진처럼 지표를 클릭해서

트레이딩 뷰 미체결약정 보는 방법
트레이딩뷰 바이낸스 미체결약정

위 사진처럼 binance라고 쳐줍니다.

 

그러면 바이낸스 오픈 인터레스트(바이낸스 미체결 약정)가 나옵니다. 이걸 클릭해주면 아래 사진처럼 나오게 됩니다.

 

색은 빛바랜 색이긴하지만 트뷰를 쓰는 분들한테는 이게 편하겠지요.

미체결약정 전체 정리

이렇게 비트코인 미체결약정(미결제약정) 뜻이 뭔지, 어디서 보는지, 어떻게 해석하는지, 왜 바이낸스 미체결 보는법을 알려드렸는지, 비트코인 미결제약정 차트는 어떻게 생겼고 뭔지 다 알려드렸습니다.

 

여러분들도 Open Interest 보는 법을 잘 익히셔서 트레이딩에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 하는 방법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모르고 하면 -100% 진짜로 봅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과 이전에 먼저 해야할 부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선물 거래 전에는 복잡한 절차가 많이 남아 있으니 해당 포스팅을 잘 확인하시고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본 글은 바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