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바이낸스 crypto loans에 대해 <바이낸스 백과사전>

2023. 1. 13.

바이낸스에는 생각보다 많은 기능들이 있는데 보통 선물거래와 현물거래만 사용하실 텐데요. 이번엔 바이낸스 crypto loans에 대해 알아볼 건데요. 굉장히 생소하게 들리지만, 생각 외로 매우 간단하니 아래에서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rypto loans이란?

 

바이낸스 Crypto loans
바이낸스 Crypto loans

 

 

 

 

 

 

Crypto loans, 직역하면 암호화 대출인데요.

보유하고있는 암호화폐를 담보를 잡아, 원하는 암호화폐의  일정량을  받는 것인데요.

코인을 좀 하신 분들은 위 사진의  비율을 보시곤, 글을 다 읽지도 않은 채
"아니 내 담보보다 적은 양의 코인을 대출해 주면 도대체 왜 하는 거야?"
라는 멍청한 생각을 접을 수 있도록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아래로 이동해서 마저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Crypto loans, 바이낸스 대출이란

 

실제 우리가 실생활에서 받는 대출과 같이,

  1. 담보를 맡긴다.
  2. 이자를 지불한다.
  3. 신청한 만기일 이전까지 갚는다.

라는 간단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우리가 대출을 받을 때 믿을만한 금융기관을 찾듯이, 암호화폐를 이용하는 대출 또한 믿을만한 거래소를 통해 해야 하기 때문에 바이낸스 거래소를 추천드립니다.

대출금액을 산정하는 방법에 대해 예시를 하나 들면,

가지고 있는 코인을 100만 원을 담보를 맡기고, 50~65만 원 치의 원하는 다른 코인을 받으며,
연이율 8~18% 이자를 납부합니다. 연이율은 매번 시세 변동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

이처럼 바이낸스는 이용자들의 직장, 소득, 신용 등을 판단하여 적합한 대출을 줄 수 없는 대신,
차용금보다 더 많은 담보금을 요청하여 대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바이낸스 대출 서비스는 마진 및 선물 거래는 부담스럽지만 대출을 이용한 약간의 레버리지를 통해 더 큰 수익을 지향하는 분들께 적합한 상품입니다.

 

 

Crypto loans, 바이낸스 대출의  관련한  QnA

위 내용을 보고 바로 이상한 점을 느끼셨을 텐데요.

  • 100만 원의 담보를 맡기고, 60만 원의 대출을 받으면 운용할 수 있는 자금이 줄어들어 손해 아닌가요?

당연한 질문이지만, 틀렸습니다.
대출은 당연히 레버리지를 최대한 땡겨와서 내가 가지고 있는 돈보다 더욱 많은 돈을 굴리기 위해서 받는 행위인데,
해당 담보로 아무것도 취할 수 있는 이득이 없다면 당연히 손해가 맞습니다.

 

이전에 블로그에서 다루었던 디파이(De-Fi) 코인에 대해 알고 계신다면 조금 더 이해가 쉬울 수 있습니다.

 

디파이 코인 종류, 향후 전망은 과연?

암호화폐 시총 2위 이더리움. 디파이 코인에 속해 있다는거 다들 알고 계신가요? 디파이 코인에 대해 완벽분석 시작합니다. 현재 코인은 수천가지가 상장되어 있습니다. 종류가 엄청나게 많아진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위 내용에 대해 알고 계신다면 이어서 쉽게 풀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rypto loans의 이해 1
crypto loans의 이해 1

 

 

암호화폐 대출로 인해 디파이 코인을 런칭하게 되면, 특정 코인을 스테이킹 함으로써, 새로운 코인을 분배받습니다.
이로 인해, 특정코인을 홀드함에 따라 이에 대한 이자가 발생하는 것인데요.

하지만 담보로 맡긴 코인의 가격이 떨어질 경우 리스크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한 위험성을
가격변동이 심하지 않은 비트코인 혹은 이더리움 같은 코인을 담보로 씀으로써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고 싶은 코인을 맡기고 약간의 이자와 대출까지 받으며 속히 존버도 가능해집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대출이자 < 스테이킹 이자' 이렇게 됨으로써 이득구조를 가져가게 되는 겁니다.

스테이킹은 간단하게 예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바이낸스 Crypto loans 대출하는 방법 알아보기

 

쉽게 풀어서 정리했으니 전부 이해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보통 이렇게 대출받아서 현물 혹은 선물거래를 통해 돈을 굴리실 텐데,  10% 할인받으시면서 굴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바이낸스 현물 및 선물거래 할인받는 방법도 꼭 참고하세요. 이미 아시는 분들도 기간이 지났을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가입 후 레퍼럴 변경 가능한가요? - 질문과 답변

Q. 바이낸스 가입 후 레퍼럴 변경 가능한가요? 제가 바이낸스에서 신원인증까지 다 했는데 레퍼럴을 나중에 알았네요. 이거 어디서 하는거죠? 바이낸스 가입 후 레퍼럴 변경? A. 바이낸스에서 레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위 내용 확인 하셨다면, 바로 바이낸스 대출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합시다.

 

바이낸스 대출 방법, 초등학생 난이도로 확인하기

바이낸스 대출 방법 진짜 별거 없습니다. 그냥 뭐가 무엇인지만 알게 된다면 생각보다 엄청 간단하기 때문에 전혀 어려워하실 필요 없습니다. 초등학생도 가능한 대출방법 바로 확인하시죠. 바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바이낸스에는  바이 낸스 Pool, 바이 낸스 퓨처, 바이 낸스 spot, 바이 낸스  마켓, 바이낸스 US, 바이 낸스 ETH 등 복잡해 보이기만  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바이 낸스 실시간 확인하며, 바이  낸스 시세에도 눈여겨보고 있으니 앞으로도 복잡한 것들 간단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코인은 변동성이 큰 상품입니다. 코인 투자 시 에는 반드시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라며, 코인업은 코인 투자로 인한 손실과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