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윤석열 관련주 총정리 1부, 이게 진짜였어?

2021. 7. 17.

요즘 윤석열은 대선후보로 매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윤석열 부인과 윤석열 관련주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신 업데이트된 윤석열 관련주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윤석열이 대선 출마 선언 후 주식시장에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윤석열 관련주는 새로운 테마주로 불리며 모두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인데요. 이 때문에 덕성주가도 들락날락하고 있는 걸 알고 계실 겁니다.

이재명 관련주 대장주는 무엇인지, 이준석 관련주는 무엇인지, 정말 많습니다만, 이재명 관련주, 이낙연 관련주, 최재형 관련주, 이준석 관련주는 다른 포스트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포스트에서는 윤석열 관련주만 집중적으로 다루겠습니다.

 

급등하기 시작한 윤석열 관련주 총정리

하나도 빠짐없이 꼼꼼하게 다 읽으셔야 수익이 늘어난다는 점 알고 있으셔야 합니다.

보통 “어떤 테마주”라고 떠올리면 대장주가 바로 떠오르는 반면, 윤석열 관련주는 너무 많아서 하나만 꼽아서 알려드리기가 힘듭니다.

그렇기에 윤석열과 관련된 모든 종목을 관심종목으로 설정해서 그중에 흐름이 좋은 종목들을 유심히 관찰하다 보면 수익 낼 구간이 나올 것입니다.

늦게 알면 알수록 손해가 크실 수 있으니 최대한 빨리 윤석열 관련주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NE능률(윤석열 대장주)

 

  • NE능률은 어떤 회사인가요?

- NE능률은 1994년 6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엔 무려 코스닥 시장에 상장까지 하며 가치 입증.

- 영유아부터 성인에 이르는 폭넓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영어교육을 포함한 교육출판 사업과 교육서비스 사업을 제공하는 종합교육서비스를 하고 있는 기업.

- NE능률의 베스트셀러 영어학습 교재를 중심으로 영어교육 분야에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가진 기업.

 

  • NE능률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1% 감소, 영업이익은 13.7% 감소, 당기순이익은 35% 증가.

- NE능률 매출은 학기초 및 방학 시즌에 집중되는 영향을 받아 매년 1분기와 4분기에 매출이 가장 많으며, 3분기, 2분기 순으로 매출이 적게 나타나는 것입니다.

- 2020년 1월에는 아이챌린지의 월령 프로그램에 시스템&휴먼 케어를 결합한 새로운 서비스 프로그램인’i 맞춤 솔루션’ 오픈함.


  • NE능률이 윤석열 대장주라고 평가받고 있는 이유는 어떤 것이 있을까?

NE능률 그룹의 회장인 윤호중 씨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같은 파평 윤 씨 집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윤석열 관련주로 꾸준히 거론되는 종목 중 흐름이 좋은 종목은 NE능률, 아이크래프트 정도가 있습니다.

 

아이크래프트 (윤석열 대장주)

 

  • 아이크래프트는 어떤 회사인가요?

- 2000년 1월 설립되었으며,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및 시스템 구축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기업.

- 기간통신사업자의 네트워크 핵심망 공급 레퍼런스를 구축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일반 기업 및 공공 부분의 BcN, 전송망, 보안 솔루션 등의 토털 네트워크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와 연동한 IoT 플랫폼 확장 서비스 등 추가적으로 진행되는 IoT 관련 사업 부분까지 진출할 계획.

 

  • 아이크래프트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5% 증가, 영업이익은 439.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로 전환.

- 네트워크 사업부문 고객 확대에 따른 매출액 증가하며 원가절감을 통한 이익구조 개선으로 순이익을 시현하며 흑자전환.

- 인터넷 통신사업자를 대상으로 핵심망과 Application을 수주하고 있으며 집중화 전략 및 솔루션 별 다각화 전략을 계획하여 운영하는 중.

 

  • 아이크래프트가 윤석열 대장주라고 평가받고 있는 이유는 어떤 것이 있을까?


- 류광현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 출신, 윤석열 총장과 사법연수원 동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 NE능률과 마찬가지로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는 편이라 윤석열 관련 대장주로 선정되었습니다.

 

원익큐브 (윤석열 테마주)

 

  • 원익큐브는 어떤 회사인가요?

- 원익큐브는 1979년 6월 12일 설립되어 각종 화학제품 및 건자재의 제조와 유통 및 수출입업과 고급 디지털 인쇄기 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기업.

- 원익큐브는 1996년 4월 26일에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 개시.

- 원익큐브는 화학제품, 건자재, 폴리머, 고급 디지털 인쇄기 및 자회사 나노 이닉스를 통해 전도성 폴리머를 판매. 그 외 건축용 실리콘의 일부는 자체 생산 및 판매.

 

  • 원익큐브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19.8% 감소.

-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원가율을 하락하여, 판관비 절감에 힘쓴 결과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하였습니다.

- 원익큐브는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핵심소재인 은나노와이어(AgNW)의 기술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공시.

-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구현 소재를 개발 중으로 폴더블 폰의 수요가 늘면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치가 높음.

  •  원익큐브가 윤석열 테마주로 분류된 이유?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사법연수원 1년 선배이자 가까운 사이로 알려진 김영대 변호사를 감사로 선임하였습니다.

 

효성오앤비(윤석열 관련 주)

 

  • 효성오앤비는 어떤 회사인가요?

- 효성오앤비는 농협 계통 유기질비료 납품 부문 선두 업체로서, 주요 제품은 유기질비료인 혼합유박(펠렛), 혼합유기질(펠렛), 유기복합(펠렛), 부숙 유기질, 기능성 바이오제품 등이 있음.

- 비료의 대부분의 판매는 농협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비료 가격 또한 매년 농협과 공급 가격을 체결하여 소비자인 농업인들에게 공급함.

- 매출 구성은 유기질비료 62%, 상품 38% 등으로 이루어짐.

 

  • 효성오앤비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 증가, 영업손실은 159.6%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로 전환.

-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의 영향을 받아 영업적자 폭이 넓어짐.

- 신규사업을 위해 효성오앤비는 스마트팜 관련 사업을 사업목적으로 추가하며 온실시공, 환경제어, 양액비료판매, 코코피트 배지 판매 통신제어시스템 등의 사업분야로 진출.

- 상승하는 종목의 이유 김방식 대표이사도 충남대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했단 점이 윤석열 주로 평가받는 이유입니다.

- 또한 충남에 본 거지를 둔 충청권 기업 이기도 합니다. 윤석열 부친의 고향이 충남 논산.

 

승일(윤석열 테마주)

 

  • 승일은 어떤 회사인가요?

- 1961년 설립 한 승일은 2001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며 에어졸 및 일반관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기업.

- 주 제품은 휴대용 부탄가스인 연료관, 에어졸관 및 대형 고추장, 쌈장 캔, 페인트, 윤활유 캔, 참기름 식음료를 담는 일반관 등이 있음.

- 승일 매출의 70%가량을 담당하는 에어졸 사업은 내수부문에서 관계사인 태양과 더불어 국내 시장의 60% 내외 수준을 차지하며 점유율 1위를 항시 유지중.

 

  •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8%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로 전환.

- 매출 대부분 차지하는 에어졸 판매 부진에 따라 외형이 소폭 축소됨. 단 원가율 개선과 판관비 절감에 따라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됨.

- 승일은 일본에 집중적으로 수출하고 있었지만, 최근 지역이 세계 모든 대륙으로 확장되고 있으며 수출 제품 또한 완제품부터 각종 부품까지 다양화가 이루어지고, 향후 수출 증대 기대.

  • 승일이 윤석열 테마주로 분류되는 재료는?

- 이건주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 출신으로 검찰총장과 법대 동문.

 

내용 정리 및 투자 시에 필요한 것

지금까지 윤석열 관련주 1부 같이 살펴보았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2부를 끝으로 마무리가 되니 꼭 끝까지 보셔야 합니다.

현재 지지율 상위를 다투는 대선주자들과 유력 정치인의 테마주는 당연히 숙지해야 합니다. 이 포스트 또한 대선후보 윤석열 지지율이 높았기 때문에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작성된 것입니다.

윤석열 관련주 1부에 나오지 않은 내용은 윤석열 관련주 2부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은 정보가 힘이고 돈입니다. 정보가 없을 경우 수익실현의 기회를 놓치니 유의하시고 집중해서 읽으셨길 바랍니다.

 

윤석열 관련주 총정리 2부, 애네가 이런 관계 였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선 출마 선언 직후,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언론에서 꾸준히 다루고 있는데요. 윤석열 대선후보 때문에 윤석열 부인과 윤석열 관련주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또한 주식 매매를 할 때 저점을 잘못짚고 들어가 고생한 기억이 있으실 겁니다. 그때 필요한 게 주식 코인 물타기 계산기입니다. 사용법과 같이 포스팅해놓았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식 코인 물타기 계산기 + 사용법

물타기 계산기, 비트코인 평단 계산기 등 하나로 통합해서 사용하세요. 이번엔 코인 및 주식투자에 유용한 계산기와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투자자들이 계산기가 왜 필요해? - 매번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또한 투자 시 설정해야 할 목표금액이 있으실 텐데, 사실상 주식시장이 매번 계획대로 흘러가지 않다 보니 투자목표를 어떻게 설정해야 하실 분들은 주식 코인 복리 계산기를 이용하면 감이 잡히실 겁니다. 주식 수익률 계산기로도 사용가능하니 꼭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제일 쉬운 주식 코인 복리 계산기 + 사용법

모든 복리 계산기 이곳에서 사용하세요. 투자방향과 투자 목표를 설정할 때 필요한 유용한 계산기와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복리 계산기가 왜 필요한가? - 초보 투자자 분들 목표금액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주식은 변동성이 큰 상품입니다. 주식 투자 시 에는 반드시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라며, 코인업은 주식 투자로 인한 손실과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