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최재형 관련주 총정리 1부, 테마주 완벽분석

2021. 7. 19.

야당 대권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국민의힘에 입당하자마자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최재형 관련주의 기업 실적 및 기업 개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재형은 윤석열 대안으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어 관련 주식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최재형 대선후보 관련주?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지난달 6월 28일 감사원장직에서 사퇴한 지 17일 만에 국민의힘에 입당하면서 대선 최재형 출마 의사를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최재형 전 감사원장에 관련된 주식들이 꾸준히 화두에 오르고 있습니다. 보통 대선후보와 같이 거론되는 테마주와 대장주는 너무나도 많기 때문에 핵심만 뽑아 1부와 2부 나눠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최재형 관련주 총정리 2부도 굉장히 중요하니 꼭 보시기 바랍니다.

 

급등하기 시작한 최재형 관련주 총정리

 

글 내용은 하나도 빠짐없이 꼼꼼하게 다 읽어야 합니다. 이 모든 것들은 여러분의 수익이랑 직결로 연결돼있다는 점 유의하세요.

테마주와 관련주 둘다 한꺼번에 다루기 때문에 수많은 관련주들을 전부 알려드리기에는 현실적으로 힘든 부분이 많으니  가장 중요한 부분만 집어 드리는 것입니다. 다 읽으신 후 이 글에 나온 과 관련된 모든 종목을 관심종목으로 설정하세요.

전달 최재형 오픈베이스 관련주로 갑자기 급등했던 것처럼 알고 있어야만 여러분들에게 기회가 주어질 것입니다.

관심종목 중 흐름이 좋은 종목들의 유의 깊게 보다가 저점을 파고 들어가셔서 수익 낼 구간이 보일 것입니다. 늦게 알면 알수록 손해가 크실 수 있으니 최대한 빨리 최재형 관련주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이루온 (최재형 대장주)

 

  • 이루온은 어떤 회사인가요?

- 이루온은 이동통신 솔루션 및 부가서비스 전문기업으로 1998년 창업되었습니다.

- 이래 통신산업에서 핵심 솔루션 및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 한국표준산업분류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주 사업으로 하며 특히 유무선 통신사업분야를 이끌어가고 있음.

-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에 대한 실적 레퍼런스를 기반하여 국내 이동통신사업자인 KT와 LG U+ 등 이동통신 주요 솔루션 및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이루온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 감소, 영업이익은 131.2% 증가, 당기순이익은 294.5% 증가했습니다.

- 이루온은 통신솔루션 사업뿐만 아닌 신규 서비스 사업도 적극 진행 중에 있으며, 위치기반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주력사업으로 해외시장을 적극 개척 중입니다.

- 대표적인 예로 인도네시아 통신사인 XL telecom과 Telkomsel과 사업 제휴를 통해 사업규모를 점차 확대하고 있습니다.

 

  • 이루온이 최재형 첫 번째 대장주로 선정된 이유?

- 최재형 감사원장은 KS 출신, 경기고와 서울대 법대 출신 엘리트 중의 엘리트입니다.

- 이루온의 최대주주인 이승구 대표이사도 경기고등학교 출신, 서울대 출신이라는 이유로 대장주로 편입되었습니다.

- 이루온은 이재명 관련주로도 한때 엮였으며, 현재는 메타버스 관련주이기도 합니다.

- 이번에 최대형 관련주로 인식이 되며 주가가 급등 중입니다.

 

 

피피아이 (최재형 관련주)

 

  • 피피아이는 어떤 회사인가요?

- 피피아이는 초고속통신망 광 가입자 망의 핵심부품인 PLC 광 파워 분배기와 PLC 광 파장 분배기를 미국과 일본, 중국시장과 국내 KT, SK broadband 그리고 LG U+ 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피피아이의 주력으로 하고 있는 것들은 이렇습니다. 사업부문은 데이터센터용 AWG, 통신용 AWG, 스플리터, 광 파장 파워 계측기로 분류되고 있으며, 상품으로는 5G MUX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 데이터 센터 내부 트랜시버에 장착되는 AWG 제품과 PLC 칩을 사용한 광 파장/파워 측정기를 개발했습니다.

 

  • 피피아이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5.1% 감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로 전환했습니다.

- 평판 광회로 칩을 사용한 광파장/파워 측정기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는 데 성공하여 국내 주요 통신사업자인 KT와 SK 및 관련 시스템사와 북미, 유럽 시장 등 전 세계에 지속적으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 광 계측기를 자체 PLC 기술을 이용한 부품들과 접목시켜 제작해나가며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습니다.

 

  • 피피아이 가 최재형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

- 피피아이의 김진봉 대표이사도 역시 경기고와 서울대 법대를 졸업했습니다. 학교가 완전히 같다는 이유로 최재형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서한 (최재형 테마주)

 

  • 서한은 어떤 회사인가요?

- 서한은 1971년 (구)대구주택공사로 설립되었습니다.

- 1994년 코스닥에 상장하며, 대구지역을 기반으로 한 중소건설업체입니다.

- 한국 토지주택공사의 아파트 공사 및 국제 과학 비지니트 벨트 등 대규모 관급 아파트 사업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 도로와 교량, 철도 및 지하철과 같은 환경 상수도시설의 모든 분야에서 47여 년간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많은 사업을 성공시키며 안정적인 경영기반 확보하였습니다.

 

  • 서한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1.5% 감소, 영업이익은 18.5% 증가, 당기순이익은 84.5% 증가하였습니다..

- 외형 축소되고, 판관비와 인건비 등 고정비용이 증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원가율이 개선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증가하였습니다.

- 전체 매출액 중 건축공사가 60.4%를 차지하며, 아파트 분양사업으로 매출액의 24.15%를 충당했습니다. 토목공사는 전체 매출액의 11.3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서한이 최재형 테마주로 선정된 이유?

- 현재 관련된 내용이 아무것도 없지만, 이상하게 현 주식시장에서 서한을 최재형 테마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이를 뒷받침하는 것이 "최재형 대선"을 검색하면 바로 서한 주가가 나옵니다.

- 정치테마주는 이유를 붙이기 나름입니다. 이후 연관성 없는 이유를 하나 찾아내어 관련이 있다고 할 것임이 분명하게 보입니다. 그러나 이런 것을 무작정 부정적으로 볼 필요는 없습니다.

- 시장에서 서한 최재형 관련주로 인식하고 있다면 여러분도 그렇게 받아들이면 됩니다. 이것이 수익으로 이어지는 핵심입니다.

 

 

인포뱅크 (최재형 감사원장 관련주)

 

  • 인포뱅크는 어떤 회사인가요?

- 인포뱅크는 유무선 및 방송 통신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과 서비스 사업을 이끌어나갈 목적으로 1995년 6월 14일에 설립되었습니다.

- 주요 사업인 모바일 메세징 서비스 중 대부분의 매출을 차지하는 기업용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주요 고객은 금융권 외에 포털, 인터넷 기업 등 IT 기업 및 유통 관련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주요 서비스 사업(기업용 메시징 서비스, 양방향 미디어 서비스, 스마트카 서비스 등)과 기타 사업(S/W 개발 및 솔루션등) 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 인포뱅크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1% 증가, 영업이익은 25.1% 감소, 당기순이익은 75.9% 증가하였습니다.

- 인포뱅크 매출은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며, 매출원가 역시 큰 차이는 없지만 판관비와 인건비 등 부담이 증가하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습니다.

- 영업이익은 감소했지만 1회성 이익 등의 영향으로 인해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 인포뱅크가 최재형 감사원장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

- 인포뱅크의 박태형 대표이사 역시 경기고, 서울대 출신입니다. 고등학교 1년 선후배라는 이야기가 있지만 아직까지는 오피셜로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덕양산업 (최재형 감사원장 관련주)

 

  • 덕양산업은 어떤 회사인가요?

- 덕양산업은 OEM(주문자생산방식)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연결대상 회사로 자동차 부품 전문 제조 업체인 북경덕양중차기차영부건유한공사가 있습니다.

- 주요제품은 Cockpit Module, Door Trim, Anti-Vibration Pad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덕양산업은 현대자동차의 1차 부품 협력업체로서 최근 완성차업체들이 추진하는 부품 모듈화, 시스템화로 인하여 관련 업체들로부터 납품받아 현대자동차에 제품을 모듈 형태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 덕양산업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 감소, 영업손실은 90.5% 감소, 당기순손실은 43.9% 감소하였습니다.

- 코로나19 영향을 받아 매출은 감소하였으나 종속회사(중국 현지법인)의 판관비의 감소로 인해 영업손실은 축소되었습니다.

- 현대자동차의 신차 개발 계획부터 참여해 신차종에 들어가는 부품의 금형 등을 제작하고 있으며, 생산관리 및 재고관리 부분에서도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 덕양산업이 최재형 감사원장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

- 박상일 감사가 서울대 법대 출신이며, 특히 최재형 감사원장과 같은 사법연수원 13기입니다.

 

 

내용 정리 및 투자에 필수인 것

지금까지 최재형 관련주 총정리 1부 같이 살펴보았습니다. 이후 최재형 관련주 2부가 이어지니 반드시 같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심히 봐야 될 건 지지율 상위를 차지하는  대선후보와 유력 정치인들의 동향을 항시 살피며 관련된 테마주 및 정책주는 무엇이 있는지 항시 알고 있어야 합니다. 모르고 있으면 대처도 안될뿐더러 손익의 큰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최재형 지지율이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관련주들도 급등할 확률이 올라간다고 보실 수 있겠습니다. 비슷한 대선후보 관련주는 예를 들어 대선후보로 거론되는 이재명 관련주와 김동연 관련주 및 윤석열 관련주가 있겠습니다.

현재 대선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윤석열 관련주도 꼭 같이 살펴보도록 하세요.

 

 

윤석열 관련주 총정리 1부, 이게 진짜였어?

요즘 윤석열은 대선후보로 매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윤석열 부인과 윤석열 관련주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신 업데이트된 윤석열 관련주 지금부터 알아보겠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또한 주식투자에 대해 잘 모르고 계신 분이라면 4억을 500억으로 만든 카이스트 교수의 투자방법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겁니다.

 

 

주식으로 4억에서 500억 만든 카이스트 교수의 투자방법

주식으로 4억에서 500억을 만드는 방법 주식은 무조건 하지 말라는 어른들의 격언을 깨야하는 이유.. 김교수가 주식을 하게된 이유와 주식을 하는 방법 시작은 4억원이 있다는 가정부터인가.. ㅎ;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또한 내가 목표로 두고자 하는 금액은 얼마인지, 내가 투자로 얼마를 만드려면 얼마나 몇퍼센트씩 수익을 내야하는지, 주식 코인 복리 계산기 이용하시면 간단하게 개념을 잡고 갈 수 있으니 초심자분들은 반드시 확인해보기 바랍니다. 추가로 주식 수익률 계산기로도 이용되기도 합니다.

 

 

제일 쉬운 주식 코인 복리 계산기 + 사용법

모든 복리 계산기 이곳에서 사용하세요. 투자방향과 투자 목표를 설정할 때 필요한 유용한 계산기와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복리 계산기가 왜 필요한가? - 초보 투자자 분들 목표금액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주식은 변동성이 큰 상품입니다. 주식 투자 시 에는 반드시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라며, 코인업은 주식 투자로 인한 손실과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