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재명 관련주 급등주 1부 늦기전에 이곳에서 모두 확인하세요

2021. 7. 20.

이재명 관련주와 급등하고 있는 대장주 모두 이곳에서 모두 확인하세요.


다음 대통령 선거는 2022년 3월 9일입니다. 그전까지 정치 테마주들이 요동을 치고 있는데요. 정세에 따라 여러 정책주와 테마주들이 급등과 급락의 연속입니다. 이럴 때 정보를 얻지 못하고 차트만 보고 들어가셨다가는 큰 손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재명 관련주는 대부분 급등주입니다. 내일부터 급등 가능성이 있는 종목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재명 대선후보 관련주?

 

대선후보 관련주는 변수가 더 많습니다. 예를 들어 이재명 지지율이 1위가 되거나 다른 대선후보들의 악재가 생길 경우 갑자기 급등하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그렇기에 종목을 알아두시고 유의 깊게 관찰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이재명 대선관련주 전부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급등하기 시작한 관련주 총정리

 

에이텍티앤 (이재명 대장주)

 

  • 에이텍티앤은 어떤 회사인가요?

 

- 에이텍티앤은 2015년 주식회사 에이텍의 교통카드 솔루션 사업 부문을 인적 분할하며 설립되었습니다.

- 에이텍티앤의 주요 사업은 교통카드 솔루션 개발·제조 및 기타 무선 통신 장비의 개발·제조등이 있습니다.

- 엘지씨앤에스로부터 분할 설립된 자동금융화기기 제조사 에이텍에이피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에이텍티앤의 매출 구성은 금융 자동화 81.27%와 교통카드 솔루션 18.73%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에이텍티앤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이익은 58.3% 감소, 당기순이익은 4.4% 감소하였습니다.

- 금융자동화 사업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감소하였지만, 교통카드 솔루션 사업 부문 매출은 증가했습니다. 이로 인해 전체 매출이 증가한 것입니다.

- 매출은 내수 97.8%, 수출 2.2%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남미, 동남아시아 등 신흥국을 대상으로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 에이텍티앤이 이재명 대장주로 선정된 이유?

 

- 최대주주이면서 대표이사인 신승영 대표이사가 성남창조경영 CEO포럼 운영위원이고, 에이텍 본사가 성남시에 위치합니다. 이게 왜 이유냐면 이재명이 성남시장 출신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가장 전통적인 이재명 대장주로 분류되었습니다.

- 2017 대선 때도 에이텍 이재명은 관련주로 계속 언급되며 활약한 바가 있습니다. 물론 그 당시에는 문재인 대통령이 인기가 훨씬 많았지만 이재명 현 경기도지사가 두각을 나타내던 시기였으니까요.

 

 

CS (이재명 수혜주)

 

  • CS는 어떤 회사인가요?

 

- CS는 2001년 6월에 KT의 114 번호안내 서비스 사업이 분사하여 설립되었으며, 2009년 10월 사명을 ‘한국인포데이타 주식회사’에서 ‘주식회사 케이티씨에스’로 변경하였습니다.

- KT의 계열회사이며 KT 컨택센터, 오픈마켓 컨택센터, 114 사업, 유통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KT 유/무선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병원, 공공기관 등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  CS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9% 감소, 영업이익은 34.2% 증가, 당기순이익은 25%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은 감소했으나 판관비와 인건비 절감에 성공하면서 영업이익은 늘어난 케이스입니다. 국내 최다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콜센터 수주실적을 보유하고 있어 공신력과 능력을 인정받기도 하였습니다.

- CS는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B2B/B2G 및 성인교육 B2C(평생교육원), 온라인 분야 교육사업을 신규로 론칭하였습니다.

 

  • CS가 이재명 수혜주로 선정된 이유?

 

- CS 사내이사 정흥식이 이재명과 동문입니다.

- CS 본사가 경기도 성남시입니다.

 

 

프리엠스 (이재명 테마주)

 

  • 프리엠스는 어떤 회사인가요?

 

- 건설장비용 전장품과 자동제어기기 제조 및 판매업 등을 목적으로 1989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경기도 부천시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있습니다.

- 프리엠스의 사업영역은 전장부문과 기계제어 부문으로 구분되고 있으며, 전장부문은 건설 경기와 밀접한 상관관계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토목공사 경기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 기계제어 부문은 건설기계용 HARNESS 외에 MCU, Flasher Unit, 클러스터 등을 생산하며, 노후 건설장비의 교체 주기에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 프리엠스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7% 감소, 영업이익 적자로 전환, 당기순이익 적자로 전환하였습니다.

- 경기의 불황과 건설장비 시장의 침체로 인해 수익성이 감소하여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 세계 각국들이 지속적으로 경기회복을 위하여 여러 대책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신흥국가의 개발 등이 가시화될 경우 건설용 중장비의 수요가 꾸준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프리엠스가 이재명 테마주로 선정된 이유?

 

- 주도식 회장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중앙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이재명 테마주에 선정되었습니다.

 

 

카스 (이재명 관련주)

 

  • 카스는 어떤 회사인가요?

 

- 이재명 관련주 카스는 1983년 4월 19일 설립되어 전자저울 및 로드셀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운영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1989년 12월 코스닥에 상장하였습니다.

- 카스와 카스의 계열회사는 전자저울 및 로드셀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전자저울과 기타 응용상품 관련 시장은 제조업체들이 원부자재를 조달하여 제조한 후, 딜러를 기반으로 하여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전통적인 시장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 카스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4% 감소, 영업이익은 14.8% 감소, 당기순이익은 적자로 전환하였습니다.

- 주요 제품인 전자저울의 내수 판매가 부진함에 따라 매출액이 소폭 감소한 것입니다. 또한 판매비와 관리비의 증가로 영업이익이 축소된 것도 있습니다.

- 향후 사업영역 다각화를 위해 의료기기 판매업을 추가함으로 인해 계량계측 분야 전문기업으로서 고객들에게 Total Solution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 카스가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

 

- 조준태 사외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사법연수원 동기입니다.

 

 

인터지스 (대선 관련주)

 

  • 인터지스는 어떤 회사인가요?

 

- 인터지스는 1956년 항만하역업, 화물운송업 등을 주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1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 지난 60년간 축적된 항만운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항만하역사업과 육상운송사업, 해상운송사업, 포워딩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운영해 나가고 있습니다.

- 2019년 2분기 중 미국, 멕시코에 합작 법인을 설립하며,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하여 북 중미 물류시장에 진출하려 하고 있습니다.

 

  • 인터지스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 감소, 영업이익은 65.3% 감소, 당기순손실은 53% 감소하였습니다.

- 하역사업은 중국 항만 작업 중단 및 환율 상승의 여파로 매출이 감소하는 등 외형이 축소됩니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 대폭 감소한 것이죠.

- 2020년 1월 부 브라질 CSP SLAB 운송 계약을 2년 연장하여 사업 안정화를 도모하고 있으며, 향후 IT를 이용해 기존 사업을 스마트화 해나가며 기존 사업 및 신규사업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 인터지스가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

 

- 최해종 사외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사법연수원 동기입니다.

 

 

내용 정리 및 투자에 필수인 것

지금까지 이재명 관련주 1부 살펴보았습니다. 뒤에 이재명 관련주 2부는 이재명 관련 대장주도 포함되어 있으니 같이 보셔야 하는 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대선이 1년 앞으로 다가오며 올해도 역시 정치 테마주들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현재 여권 지지율 후보 1위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테마주는 20개가량이 넘어갑니다. 학교 동문, 연수원 동기 등 여러 가지로 묶여 주가가 들썩이고 있는데요.

그중 핵심적인 부분만 짚어 드리고 있습니다. 재차 말씀드리지만 이재명 관련주 2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이재명 보유 주식은 2018년 3월 말 기준 SK이노베이션 2200주, 두산중공업 4500주, KB금융 2300주, LG디스플레이 8000주, 성우하이텍 1만 6000주 등 총 약 13억 1000만 원어치의 주식을 보유 중입니다.

대선이 다가오며 들썩이는 주식시장 테마주로 수익보기 위해서는, 대선후보로 올라있는 모든 유력 정치인의 테마주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중 우선 참고하셔야 될 건 여론에서 계속 언급 중인 윤석열 관련주와 야권 대선후보 최재형 관련주가 있으니 꼭 확인하기 바랍니다. 윤석열 테마주도 관련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총정리 1부, 이게 진짜였어?

요즘 윤석열은 대선후보로 매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윤석열 부인과 윤석열 관련주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신 업데이트된 윤석열 관련주 지금부터 알아보겠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최재형 관련주 총정리 1부, 테마주 완벽분석

야당 대권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국민의힘에 입당하자마자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최재형 관련주의 기업 실적 및 기업 개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재형은 윤석열 대안으로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그 외 이낙연 관련주와 이준석 관련주는 따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주린이라면 주식 코인 복리 계산기가 무엇인지 알고 계신가요? 이 계산기를 사용하면 투자방향을 정하는데에 있어 많은 도움을 줄수 있으니 초심자분들은 반드시 확인해보기 바랍니다. 추가로 주식 수익률 계산기로도 이용되기도 하니까 두고두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제일 쉬운 주식 코인 복리 계산기 + 사용법

모든 복리 계산기 이곳에서 사용하세요. 투자방향과 투자 목표를 설정할 때 필요한 유용한 계산기와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복리 계산기가 왜 필요한가? - 초보 투자자 분들 목표금액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주식은 변동성이 큰 상품입니다. 주식 투자 시 에는 반드시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라며, 코인업은 주식 투자로 인한 손실과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