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재명 관련주 급등주 2부, 급등주만 모여있는 알짜배기들

2021. 7. 21.

이재명 관련주와 급등하고 있는 대장주 모두 이곳에서 모두 확인하세요.


다음 대통령 선거까지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정치 테마주들이 요동을 치고 있습니다. 정세의 흐름에 따라 여러 정책주와 테마주들이 상승과 하락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 정보를 얻지 못하고 상승장에 무지성 매수를 했다가는 큰 손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내용은 이재명 관련주 1부 이후 내용을 다루기 때문에 이야기가 이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1부를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재명 관련주는 대부분 급등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내일부터 급등할 가능성이 있는 종목들 바로 알아보도록 합시다.

 

이재명 대선후보 관련주?

 

대선관련주는 변수가 꽤 많습니다. 예를 들어 이재명 지지율이 1위가 되거나 다른 유력 대선후보들의 악재가 생길 경우 갑자기 급등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 이럴 때일수록 무슨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시장의 흐름을 유의 깊게 관찰해야 합니다.

이제부터 이재명 관련주 및 테마주 전부 파헤쳐 보도록 하시죠.

 

 

급등하기 시작한 관련주 총정리

 

일성건설 (이재명 대장주)

 

  • 일성건설은 어떤 회사인가요?

 

- 일성건설은 1978년 설립되어 토목공사와 건축공사, 녹지조성사업 등 조경공사, 아파트 분양사업 등으로 성장해 온 종합 건설회사입니다.

- T/K, SOC(BTL) 등으로 발주되는 공사의 입찰하고 있으며, 신탁사업, 재정비 및 재개발사업, FED 및 해외 토목 등 시장 개척을 통한 수주 확대와 공공택지 확보를 통한 분양사업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2019년 대한건설협회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시공능력 평가액 기준으로 도급순위 70위에 올라있습니다.

 

  • 일성건설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9% 감소, 영업이익은 14.6% 증가, 당기순이익은 7.8% 증가했습니다.

- 매출액은 큰 폭으로 감소하였으나, 원가 관리를 통해 영업이익률을 개선했습니다.

- SOC, 개발신탁, FED, 지역 재개발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2019년 인천 학익동에서는 100% 분양 성공하기도 하였습니다. 2020년에는 인천 재개발 정비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일성건설이 대장주로 선정된 이유?

 

- 450억 원대 공사기간 연장 변경계약 소식과 이재명 테마주로 일성건설 상승 이유입니다.

- 동신건설과 같이 움직이며. 현재 일성건설은 이재명 정책주로 바뀌었습니다.

 

 

신라에스지 (이재명 정책 수혜주)

 

  • 신라에스지는 어떤 회사인가요?

 

- 신라에스지는 1977년 설립되었으며 어육소시지 등의 가공식품 제조업, 수산물의 가공 및 수산물 유통, 축육 도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CJ제일제당에 공급하는 어육소시지는 수출시장으로의 진출과 판로의 추가 확대가 반드시 필요한 시점으로 판단되어 자체 브랜드의 개발과 아직까지는 틈새시장인 온라인 영업을 위해 다방면으로 검토 중에 있습니다.

- 축육 유통 부문이 하반기부터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해 국내 수입물량 재고를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등 노력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 신라에스지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9% 감소, 영업이익은 92.4%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로 전환하였습니다.

-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단체급식의 감소와 오프라인 판매 축소로 매출액이 감소하였습니다. 마찬가지로 영업이익도 판매비와 관리비 증가에 따라 감소했습니다.

- 신라에스지는 2020년 10월 13일 종속회사인 동표를 흡수 합병했습니다. 수산물 가공제품 제조 분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며, 공통 비용 지출에 대한 관리를 통해 경영효율성이 증대될 전망입니다.

 

  • 신라에스지가 이재명 수혜주로 선정된 이유?

 

- 신라에스지는 이재명 경기지사의 무상급식 공약 등과 맞물려 이재명 수혜주로 꼽혀왔던 회사입니다.

 

 

슈프리마에이치큐 (이재명 테마주)

 

  • 슈프리마에이치큐는 어떤 회사인가요?

 

- 슈프리마에이치큐는 1999년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은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 구축, 제조하는 등 IT 관련 제조, 유통 전문 기업입니다.

- 2015년 12월 슈프리마에이치큐의 서버 및 스토리지 제품이 중소기업 간 경쟁제품으로 지정되었습니다.

- 매출 구성은 서버 및 스토리지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서버 및 스토리지 산업은 IT 서비스를 위한 기본적인 하드웨어 인프라를 구성하는 주요 제품으로 현재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 슈프리마에이치큐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9% 감소, 영업이익은 11% 증가, 당기순이익은 4.3% 감소하였습니다.

- 최근 모바일 크리덴셜을 이용한 출입 관리 시스템에서 사용자가 근처로 접근할 때 미리 통신 연결, 인증정보 교환 소요시간을 대폭 줄여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기술 특허를 취득하였습니다.

- 국가단위의 공공 프로젝트 중심의 ID 솔루션 사업은 각국의 시장 환경에 따라 다양하게 발주되고 있습니다.

 

  • 슈프리마 에이치큐가 이재명 테마주로 선정된 이유?

 

- 슈프리마에이치큐는 대표이사가 성남 창조경영 CEO 포럼 부의장이었습니다. 당시 의장이 성남시장이었던 이재명 지사였습니다.

 

 

에이텍 (이재명 관련주)

 

  • 에이텍은 어떤 회사인가요?

 

- 에이텍은 LCD 디스플레이 응용제품을 제조, 생산 판매할 목적으로 1993년 설립되었으며, 이후 2001년 5월에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 에이텍은 녹색기술인증을 받은 절전형 PC 및 LED 모니터, 굿디자인 수상 슬림형 PC, 금융 모니터 및 엘리베이터 DID 등을 개발한 출중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주력 시장은 공공기관용 PC 및 모니터 시장을 상정하고 있으며, 전체 공공기관용 PC 및 모니터 조달시장에 20%가량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 에이텍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4% 증가, 영업이익은 43.1% 증가, 당기순이익은 26.3% 증가하였습니다.

- 에이텍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가 증가하였지만, 판관비 부담이 줄어들면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 에이텍의 주 타깃은 공공기관용 PC 및 모니터 시장입니다. 2020년 3분기 누적 공공기관용 PC 조달시장에서 20.9%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업계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 에이텍 이재명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

 

- 최대주주이자 대표이사인 신승영 대표이사가 성남 창조경영 CEO 포럼 운영위원이며, 에이텍 본사가 성남시에 위치합니다. 이재명은 성남시장 출신이죠.

 

 

동신건설 (이재명 관련주)

 

  • 동신건설은 어떤 회사인가요?

 

- 1958년 한일건설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국내 토목, 건설업을 운영하는 종합건설회사로 전국 도급순위 300위의 기업입니다.

- 주 원재료는 철근, 시멘트, 목재 등으로 경기과열이나 국제 원자재 가격 및 환율 변동과 계절적 요인 등에 의하여 적지 않게 자재 수급의 영향을 받습니다.

- 매출 구성은 도급 토목공사부문 68.3%, 도급건축공사부문 23.4%, 기타 7.3%, 자체공사 2.9%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동신건설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5.6% 증가, 영업이익은 79.7% 증가, 당기순이익은 56.8% 감소하였습니다.

- 매출 증가 대비 매출원가 증가 폭이 크게 늘었지만,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등 고정비용이 대폭 감소하면서 수익성이 확대된 바가 있습니다.

- 3분기 말 기준 103억 원의 공사물량(전년 동기 대비 56% 감소한 수준)을 신규로 수주함으로써, 당분간 자체사업은 없을 예정입니다. 하지만 관급물량 및 다각도로 수주를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 동신건설이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

 

- 동신건설의 본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고향인 경북 안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내용 정리 및 투자에 필수인 것

 

마무리로 이재명 관련주 2부 살펴보았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1부에도 이재명 관련 대장주인 이재명 관련주 카스도 포함되어 있으니 확인 안 한 분은 같이 보셔야 내용이 이어지는 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대선이 얼마 남지 않은 오늘. 올해도 역시 정책 및 테마주들이 시장에서 희비교차가 갈리고 있습니다. 현재 여권 지지율 후보 1위인 이재명 후보의 테마주는 20개가량이 넘어갑니다. 학교 동문, 연수원 동기 등 여러 가지로 묶여 주가가 들썩이고 있는데요.

여러 종목을 대충 알려드리기보다, 그중 핵심적인 부분만 짚어 드리고자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재차 말씀드리지만 이재명 관련주 1부 확인하시지 않은 분은 꼭 확인하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이재명 보유 주식은 2018년 3월 말 기준 SK이노베이션 2200주, 두산중공업 4500주, KB금융 2300주, LG디스플레이 8000주, 성우하이텍 1만 6000주 등 총 약 13억 1000만 원어치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들썩이는 주식시장 정책주와 테마주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대선후보로 올라있는 모든 유력 정치인의 테마주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중 우선 참고하셔야 될 건 여론에서 계속 언급 중인 윤석열 관련주와 야권 대선후보 최재형 관련주가 있으니 꼭 확인하기 바랍니다. 윤석열 테마주도 관련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총정리 2부, 애네가 이런 관계 였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선 출마 선언 직후,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언론에서 꾸준히 다루고 있는데요. 윤석열 대선후보 때문에 윤석열 부인과 윤석열 관련주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최재형 관련주 총정리 2부, 테마주 완벽분석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대권주자로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에 입당하자마자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최재형 관련주의 기업 실적과 기업 개요 및 총평가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그 외 이낙연 관련주와 이준석 관련주는 따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투자를 하며 손해 볼 일이 아예 없다는건 사실상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고수들은 그 손해와 리스크를 최소화 하는법을 알고 있을뿐 여러분과 똑같은 투자자 입니다. 내가 투자를해서 얼마를 벌겠다는 목표가 있으면 그 계획또한 당연히 있어야 합니다.

고수들은 주식 코인 복리 계산기 이용해 간단하게 내 투자 목표에 어디까지 왔고 얼마나 남았는지 계속 확인합니다. 꼭 목표의식을 가지고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주식을 도박처럼 하면 안됩니다. 추가로 주식 수익률 계산기로도 이용되기도 하니 두고두고 사용하기 바랍니다.

 

 

제일 쉬운 주식 코인 복리 계산기 + 사용법

모든 복리 계산기 이곳에서 사용하세요. 투자방향과 투자 목표를 설정할 때 필요한 유용한 계산기와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복리 계산기가 왜 필요한가? - 초보 투자자 분들 목표금액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주식은 변동성이 큰 상품입니다. 주식 투자 시 에는 반드시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라며, 코인업은 주식 투자로 인한 손실과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