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윤석열 관련주 총정리 2부, 애네가 이런 관계 였어?

2021. 7. 17.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선 출마 선언 직후,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언론에서 꾸준히 다루고 있는데요. 윤석열 대선후보 때문에 윤석열 부인과 윤석열 관련주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윤석열 관련주 2부 시작하겠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1부는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윤석열 관련주 총정리 1부, 이게 진짜였어?

요즘 윤석열은 대선후보로 매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윤석열 부인과 윤석열 관련주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신 업데이트된 윤석열 관련주 지금부터 알아보겠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대선후보 관련주?

 

보통 대선후보 하면 이재명 관련주 대장주가 어떤 것인지, 이낙연 관련주 대장주는 또 무엇인지, 하나하나 다 찾고 계실 겁니다. 종류도 무척이나 많아서 수많은 정책주를 한 번에 다룰 수 없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이낙연 관련주, 이준석 관련주, 최재형 관련주 등 다른 대선후보 관련주는 다른 포스트에서 다루도록 하고,

해당 포스트에서는 윤석열 관련주만 집중적으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윤석열 대선 출마를 앞두고, 윤석열 관련주에 대해 모색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제는 윤석열이 하나의 테마가 된 것인데요. 이 때문에 덕성주가도 들락날락 움직임이 있는 게 보이실 겁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2부 시작 전 윤석열 관련주 1부를 먼저 보고 오셔야 내용이 틀어지지 않고 이어갈 수 있습니다. 꼭 먼저 1부 먼저 읽고 오시기 바랍니다.

 

급등하기 시작한 윤석열 관련주 총정리

 

하나도 빠짐없이 꼼꼼하게 다 읽어야 합니다. 이 모든 것들은 여러분의 수익이랑 직결로 연결돼있다는 점 유의하세요.

보통 테마주라고 생각하면 바로 관련된 대장주가 떠오르지만, 반면 윤석열 관련주는 수없이 많아서 하나만 꼽아서 알려드리기 힘듭니다. 이 글에 나온 윤석열과 관련된 모든 종목을 관심종목으로 설정하세요.

그럼 분명 그중에 흐름이 좋은 종목들이 보이실 텐데, 유심히 관찰하다 보면 수익 낼 구간이 나올 것입니다. 늦게 알면 알수록 손해가 크실 수 있으니 최대한 빨리 윤석열 관련주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깨끗한나라 (윤석열 주식)

 

  • 깨끗한나라는 어떤 회사인가요?

- 깨끗한나라는 1966년 설립되어 197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

- 깨끗한나라 사업 부문은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 등을 제조, 판매하는 제지사업과 두루마리 화장지류, 미용티슈류, 기저귀류, 생리대류, 물티슈류 등을 제조, 판매하는 생활용품 사업으로 분류됨.

- 2020년 코로나 팬데믹을 기회로 마스크,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 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힘.

- 기계설비 공사업체 케이앤이, 종이지류 제조업체 보노아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 중.

 

  • 깨끗한나라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4% 감소, 영업이익은 911.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로 전환.

- 매출이 소폭 감소했으나 매출원가, 판매비와 관리비 등 비용 감소폭이 매출 감소폭을 웃돌며 수익성이 개선됨.

- 깨끗한나라는 제지 사업 부문 고부가 신제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포장용기 고급화, 해외 고객처 다변화 등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실적을 끌어올릴 계획.

  • 깨끗한나라가 윤석열 주식으로 선정된 이유?

- 김영기 전 서울 서부지검 증권범죄 합동수사단장을 사외이사로 선임하였다는 이유입니다.

 

서연 (윤석열 대선 출마 관련)

 

  • 서연은 어떤 회사인가요?

- 서연은 1972년 설립되며 2014년 회사분할 문제로 인해 상호 변경 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

- 2014년 임시주주총회에서 사업목적을 변경하며 자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자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

-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의 주요 사업은 자동차 DOOR 내측의 DOOR TRIM, 상용차 SEAT 등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제조업.

 

  • 서연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 증가, 영업이익은 59.7% 증가, 당기순손실은 91.1% 감소.

- 코로나 팬데믹의 글로벌 확산에 따라 소비 감소와 자동차 생산공장의 Shut-Down 등 자동차 수요 감소의 영향을 받아 매출 정체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됨.

- 전년 동기 대비 동사 매출은 소폭 증가했지만 원가 절감 등 영업비용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상승세로 이어짐.

  • 서연이 윤석열 주식으로 포함된 이유?

- 유재만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 출신이란 점에서 동문으로 부각.

 

 

서연이화 (윤석열 관련주 주가 관련)

 

  • 서연이화는 어떤 회사인가요?

- 2014년 7월 1일을 분할 기준일로 주식회사 서연으로부터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됨.

- 2014년 유가증권시장 상장.

- 서연이화는 자동차용 부품 전문 생산업체로, 생산부품의 상당량을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에 공급하고 있으며 해외 법인들을 통해 벤츠, 폭스바겐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도 부품을 공급하고 있음.

- 주 생산 품목은 자동차 문 내측의 인테리어 부품 및 범퍼 등 익스테리어 부품과 상용차용 시트.

 

  • 서연이화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7% 감소, 영업이익은 121.5% 증가, 당기순손실은 11.3% 감소.


- 팬데믹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북미, 브라질, 인도, 유럽 매출이 급격히 감소. 반면 중국 매출의 감소세는 완화되어가는 추세.

- 2H20 텔룰라이드 증설, 현대 아반떼, 기아 K5, 쏘렌토 신차 투입에 따른 북미 실적의 반등 유의.

 

  • 서연이화가 윤석열 관련주에 포함된 이유?

- 이름을 보면 알다시피 서연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서연의 자회사이기 때문에 현재 서연과 함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서연탑메탈 (윤석열 지지율 관련)

 

  • 서연탑메탈은 어떤 회사인가요?

- 서연탑메탈은 1987년 2월 5일 설립.

- 자동차 금형 및 건설중장비 부품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기업.

- 2011년 6월 24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 상장.

- 자동차 금형과 굴삭기 CABIN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기업.

- 금형산업은 제조업에서 부품을 대량 생산하는데 필수적인 생산 기초 요소기술로서 금형의 품질이 관련 제품의 품질과 제조원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기반 산업입니다.

 

  • 서연탑메탈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 증가, 영업이익은 115.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로 전환.

- 사출금형의 내수 판매 증가 등 여러 가지에 힘입어 매출액이 소폭 증가. 매출 원가, 판매비와 관리비 등 손익관리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

- 서연탑메탈은 신차 설계 단계에서부터 제품 원가를 낮추고 신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 기술력 확보를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오랜 기간 경영해온 금형업이 큰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 서연탑메탈이 포함된 이유?

- 서연탑메탈 역시 서연의 자회사인 것이 크게 작용했습니다. 서연과 함께 같은 테마로 분류되며 주가 흐름도 거의 유사하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푸른저축은행 (윤석열 수혜주)

 

  • 푸른저축은행은 어떤 회사인가요?

- 푸른저축은행은 1971년 협성 상호신용금고로 설립.

- 제2금융기관으로서 예금과 대출이 주 업무이며, 이후 인수와 명칭 변경 등을 통해 현재의 ‘푸른상호저축은행’으로 변경됨.

- 본점, 종로지점, 도곡지점, 신도림지점, 마포지점 총 5개 영업점을 보유함.

- 중금리 신용대출과 시중은행과의 연계를 통한 대출 등을 추진 중에 있으며 비대면 실명확인제도의 시행에 따라 비대면 여수신 영업, P2P 대출 등 다양한 방면으로 영업 방안을 모색 중에 있음.

 

  •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2.1% 감소, 영업이익은 21% 감소, 당기순이익은 11% 감소.

- 저축은행 자본의 적정성을 판단할 수 있는 중요 지표인 BIS 기준 자기 자본비율은 28.38%로 이는 전년대비 0.30% p 하락.

- 현재 저축은행 업계에서 상위권을 유지.

  • 푸른저축은행이 윤석열 수혜주인 이유는?

- 윤석열 전 총장과 이전에 중수부에서 함께 근무한 안대희 변호사를 사외이사로 선임함.

 

 

내용 정리 및 투자에 필수인 것

지금까지 윤석열 관련주 2부 같이 살펴보았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1부를 안 보고 온 분은 반드시 가서 확인하길 바랍니다.

현재 유심히 봐야 할 건 지지율 상위를 다투는 대선주자와 유력 정치인에 관련된 테마주는 반드시 숙지해야 합니다. 이포스트 또한 윤석열 지지율이 높았기에 정보를 빠르게 알려드리고자 작성된 글입니다.

윤석열 2부에 나오지 않은 윤석열 관련주 대장주는 윤석열 관련주 1부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주식은 정보가 힘이고 돈입니다. 정보를 찾는 시간이 낭비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모두가 여러분의 수익과 연결된 것들입니다.

윤석열 관련주 1부와 2부 두 개 다 숙지하셨다면 수익실현의 기회가 올 테니, 집중하시고 기회 꼭 잡으시길 바랍니다.

그렇지만 주식시장이 매번 생각대로만 흘러가진 않습니다. 여러 가지 세력들이 있기 때문이죠. 그럴 때 필요한 주식 코인 물타기 계산기가 있으니 저점 매도하지 마시고 꼭 사용하기 바랍니다.

 

주식 코인 물타기 계산기 + 사용법

물타기 계산기, 비트코인 평단 계산기 등 하나로 통합해서 사용하세요. 이번엔 코인 및 주식투자에 유용한 계산기와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투자자들이 계산기가 왜 필요해? - 매번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본래 계획대로 투자가 흘러가지 않을 경우엔, 목표를 재설정한 후에 투자방향을 다시 잡고 새로운 마음으로 갈 필요성도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 갈피를 못 잡고 있을 때 주식 코인 복리 계산기를 사용하기 바랍니다. 사용법과 같이 있으니 사용하기에 용이합니다. 주식 수익률 계산기로도 쓰이고 있으니 반드시 한번이라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제일 쉬운 주식 코인 복리 계산기 + 사용법

모든 복리 계산기 이곳에서 사용하세요. 투자방향과 투자 목표를 설정할 때 필요한 유용한 계산기와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복리 계산기가 왜 필요한가? - 초보 투자자 분들 목표금액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주식은 변동성이 큰 상품입니다. 주식 투자 시 에는 반드시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라며, 코인업은 주식 투자로 인한 손실과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