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최재형 관련주 총정리 2부, 테마주 완벽분석

2021. 7. 19.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대권주자로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에 입당하자마자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최재형 관련주의 기업 실적과  기업 개요 및 총평가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재형은 윤석열 대안으로 현재 매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어 관련 주식이 모두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최재형 대선후보 관련주?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지난달 6월 28일 감사원장직에서 사퇴한 지 17일 만에 국민의힘에 입당하면서 대선 최재형 출마 의사를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최재형에 관련된 주식들이 주식 관련 매체에 계속 보도되고 있습니다.

보통 대선후보와 같이 거론되는 테마주와 대장주는 그 종류를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너무 방대하고 사실상 이미 오른 급등주에 이유 없이 테마주 프레임을 씌우는 경우도 있는데요.

해당 포스트는 연관성 있는 내용만 토대로 최재형 관련주들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전 글에 이어서 최재형 관련주 총정리 2부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읽기 전 최재형 관련주 총정리 1부를 읽고 오시지 않으셨다면 내용이 이어지지 않기 때문에 먼저 확인하고 오길 바랍니다.

 

급등하기 시작한 최재형 관련주 총정리

 

포스트 내용은 하나도 빠짐없이 머릿속에 넣어두셔야 합니다. 이 모든 정보들은 여러분의 재산이 되며 수익이랑 직결돼있다는 점 꼭 유의하세요.

앞서 말했듯 테마주와 관련주 둘 다 한꺼번에 다루기 때문에 수많은 관련주들을 전부 알려드리기에는 현실적으로 힘든 부분이 많으니 소개해드리는 내용은 중요한 부분만 집어 드리는 것입니다. 다 읽으신 후 이 글에 나온 과 관련된 모든 종목을 관심종목으로 설정하세요.

전달 최재형 오픈베이스가 관련주로 알려지면서 갑자기 급등했던 것처럼 알고 있어야만 여러분들에게 기회가 주어질 것입니다.

관심종목에 추가하신 주식들을 유의 깊게 보다 보면 저점을 잡고 들어갈 구간이 생길 겁니다. 그때 저점을 파고 들어가셔서 이후 펌핑이 왔을 때 수익 실현하시면 되겠습니다. 뉴스에서 해당 주식에 관련된 이슈를 다루는 순간 이미 시장에 반영되어 늦은 상황이 대부분이니 느리게 알면 알수록 손해가 크실 수 있으니 최대한 빨리 최재형 관련주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한세엠케이(최재형 대장주)

 

  • 한세엠케이는 어떤 회사인가요?

- 한세엠케이는 TBJ, ANDEW, BUCKAROO, NBA 등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 연령층인 10대에서 20대들을 대상으로 영업을 진행 중인 캐주얼 의류 전문회사입니다.

-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하여 골프의류 진출을 노리며 LPGA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2016년 8월부터 매장 전개를 시작했습니다.

 

  • 한세엠케이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4% 감소, 영업손실은 21% 감소, 당기순손실은 47.4% 감소하였습니다.

- 2020년 12월 말 현재 중국에 NBA 220개, NBA KIDS 45개의 매장을 운영 중에 있으며, 해당 지역에 추가적인 매장 확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 한세엠케이는 타 기업에 비해 시장 성장률이 높고, 상대적으로 경기변동에 민감하지 않은 캐주얼 시장과 골프웨어 시장을 주요 시장으로 두고 있습니다.

 

  • 왜 한세엠케이가 최재형 대장주로 선정되었을까?

 

 


- 한세엠케이 김동녕 대표가 경기고, 서울대 경제학과 출신으로 동문설이 돌고 있습니다. 아직 오피셜은 없습니다.

 

 

디지털대성 (국민의힘 대선 관련주)

 

  • 디지털대성은 어떤 회사인가요?

- 디지털대성은 2000년 3월 10일에 교육 관련물의 제조, 판매, 대여업과 인터넷을 통한 교육서비스 및 학원 프랜차이즈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2003년 10월 17일 코스닥 상장하였습니다.

-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으며, 디지털대성은 현재 4개의 종속회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 디지털대성이 이끌고 있는 사업은 크게 이러닝 사업, 독서논술사업, 국어교육사업, 기타 사업, 해외사업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디지털대성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9% 증가, 영업이익은 1000% 증가, 당기순이익은 729% 증가하였습니다.

- 이러닝 사업의 호조로 매출이 증가하여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했으며, 또한 법인세 비용의 감소로 당기순이익도 크게 증가했습니다.

- 디지털대성의 생산 및 설비에 관한 사항으로는 고등 사업부문에서 오프라인 학원을 운영하여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본사의 스튜디오에서 제작된 동영상 강의를 온라인 사이트를 통하여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디지털대성이 국민의힘 대선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

- 디지털대성에 재임 중인 노일봉 감사가 경기고, 서울대학교 동문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강세라는 의견이 매체를 통해 알려진 바가 있습니다.

 

 

고려산업 (최재형 감사원장 관련주)

 

  • 고려산업은 어떤 회사인가요?

- 고려산업은 1957년 (구)고려건설주식회사로 설립되었습니다.

- 1991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며, 현재 금강공업(주)기업집단에 속해있습니다.

- 고려산업은 가축용 배합사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업종으로 하고 있으며, 배합사료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함께 축산물 유통 노하우 축적을 위해 식육사업부문(기타 부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고려산업 소유의 빌딩으로 임대업을 하고 있으며, 그 외 종속기업에선 농산물 수탁판매, 보조사료 제조 및 농축산업 등을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 고려산업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 감소, 영업이익은 58% 증가, 당기순이익은 53%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은 소폭 감소했지만 매출원가 절감의 노력과 함께 판관비가 줄어들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 영업이익 증가로 인해 당기순이익 역시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인 수익성은 개선되었지만 여전히 영업이익률이 낮으며 매출은 정체되고 있는 점이 악재로 작용하고 있죠.

 

  • 고려산업이 최재형 감사원장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

- 고려산업의 신성수 회장과 경기고 동문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아직 오피셜은 아닙니다.

 

 

한일단조 (최재형 관련주)

 

  • 한일단조는 어떤 회사인가요?

- 1966년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자동차 부품(단조품) 국산화, 계열화, 전문공장으로 지정된 업체입니다.

- 첨단 정밀 자동차 부품인 AXLE SHAFT 및 SPINDLE류를 국내ㆍ외에 공급하고 있으며, 또한 유도탄 탄체, 탄두 및 중장비 부품ㆍ조선, 항공산업 부품 등 방위산업분야의 부품을 생산 및 공급하고 있습니다.

- 국내 주요 자동차와 방산업체는 물론,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동차 부품 및 완성차 제조업체를 거래처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 한일단조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 감소, 영업이익은 83.6%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태국법인을 포함한 매출액은 감소했으나, 방산 매출의 증가 영향으로 매출 감소폭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 한일단조는 기술경쟁력의 우위 확보를 위해 온 간 단조 설비 도입으로 베벨기어 제조기술을 국내 최초로 적용하여 세계시장의 물량 확보를 위한 제조기술 기반을 구축했습니다.

 

  • 한일단조가 최재형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

- 한일단조는 최재형의 고향인 경남 진해에 300억대의 대규모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재형 감사원장 부친은 해군 대령 출신으로 참전용사입니다. 부친의 영향을 많이 받았을 거로 예상되며 한일단조도 꾸준히 거론되고 있습니다.

 

 

한국맥널티 (최재형 관련주)

 

  • 한국맥널티는 어떤 회사인가요?

- 1997년 12월 설립되었으며, 생두에서부터 원두커피 가공제품까지 커피와 관련된 전반적인 사업 전체를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 인스턴트커피부터 RTD 제품까지 전제품의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으며, 동종업계 내 유일하게 대형 유통채널에서부터 슈퍼, 편의점, 온라인 등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유통망도 모두 구축이 되어있습니다.

- 2020년 12월 기준. 매출의 구성은 커피 80.63%, 제약 19.37%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한국맥널티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5% 증가, 영업이익은 59.1%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로 전환하였습니다.

- 국내 주요 네트워크 판매사인 애터미로의 제품을 공급하며,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B2C 유통을 통한 안정적인 매출을 기반으로 B2B로 매출처도 확대하고 있습니다.

- 커피 전문 아카데미를 론칭하여 커피 교육 사업 및 창업 관련 컨설팅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OCS(Office Coffee System) 사업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 한국맥널티가 최재형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

- 한국맥널티의 정선태 기타 비상 무이사가 경기고, 서울대 법대 출신으로 최재형과 동문입니다.

 

 

내용 정리 및 투자에 필수인 것

지금까지 최재형 관련주 총정리 2부 같이 살펴보았습니다. 이전 1부를 확인을 안 하셨다면 잘린 내용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같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 포스트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유심히 봐야 될 건 지지율 상위를 차지하는 대선후보와 유력 정치인은 누구고, 그들의 동향은 어떤지 항시 살피며 관련된 테마주 및 정책주는 무엇이 있는지 항시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것을 모르고 있으면 대처도 안될뿐더러, 보유 중이라면 손익의 큰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현재처럼 최재형 지지율이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관련주들이 급등 확률이 같이 올라간다고 보실 수 있겠습니다. 비슷한 대선후보 관련주는 예를 들어 대선후보로 거론되는 이재명 관련주와 김동연 관련주 및 윤석열 관련주가 있겠습니다.

 

사실상 대결구도를 그리고 있는 윤석열 관련주도 같이 비교해보며 정책주에 흐름이 어떤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총정리 2부, 애네가 이런 관계 였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선 출마 선언 직후,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언론에서 꾸준히 다루고 있는데요. 윤석열 대선후보 때문에 윤석열 부인과 윤석열 관련주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또한 주식투자방법에 대해 고민이 많은 사람들은 성공사례를 보아야 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주식으로 1억을 156억으로 만든 강방천 회장의 투자방식 확인하고 가세요.

 

주식으로 1억에서 156억 만든 강방천 회장(Feat. 강방천 시계 3억대???)

유퀴즈 온 더블럭 82회 - 어떻게 살 것인가 특집에 나온 강방천 회장 현재 에셋 플러스 자산운용 회장 IMF 당시 돈을 불린 방법 당시에 집 한채가 8~9억이었는데 백만불(당시 환율로 8~9억 수준)이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그리고 혹시 투자 목표 세우셨나요? 계획이 아직 없다면 주식 코인 복리 계산기 이용하시면 간단하게 개념을 잡고 갈 수 있으니 초심자분들은 반드시 확인해보기 바랍니다. 투자시 목표치를 정하고 투자를 하는건 굉장히 기본적인 일입니다. 추가로 주식 수익률 계산기로도 이용되기도 합니다.

 

 

제일 쉬운 주식 코인 복리 계산기 + 사용법

모든 복리 계산기 이곳에서 사용하세요. 투자방향과 투자 목표를 설정할 때 필요한 유용한 계산기와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복리 계산기가 왜 필요한가? - 초보 투자자 분들 목표금액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주식은 변동성이 큰 상품입니다. 주식 투자 시 에는 반드시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라며, 코인업은 주식 투자로 인한 손실과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