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주식 수익률 계산기 + 사용법, 아직도 엑셀로 만들고 계신가요?

2021. 7. 25.

아직도 엑셀로 계산기 만들어서 사용하시나요? 여기서 계산하고 기록만 엑셀로 하세요.

 

 

보통 주식투자 수익률 계산을 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엑셀을 통해 만들어서 복잡하게 이용하고 있으시더라고요.
그렇게 하려 하면 집에서 밖에 기록을 못하고 엑셀 파일 매번 들고 다녀야 하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편하게 이곳에서 계산하고 기록만 집에서 엑셀로 하시기 바랍니다.

 

 

주식 수익률 계산기 왜 사용해야 하는가?

 

보통 투자자들은 자신의 투자금이 현재 어떻게 성장을 해나가고 있는지 보통 엑셀로 정리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무실에서 사무업무를 하는 사람들도 엑셀을 이용해 계산기까지 만드는 건 결코 쉽지 않습니다만, "보통 엑셀로 정리한다고 하더라~"라는 이야기를 듣고 주식계산기 프로그램을 만들거나 구매할 순 없으니, 무조건적으로 주식 수익률 계산기 엑셀로 만들어야만 하는 줄 알고 머리를 싸매고 여러 방법을 찾아보며 만들려곤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결과적으로 그럴 필요 없습니다.

엑셀을 통해 계산기 및 기록을 하려 하면 집 밖에서 주식거래를 할 때는 어떻게 기록을 하시나요?

불편하게 매수금액, 매도금액, 매매수량 적어가서 집에서 입력하시나요?
엑셀 파일을 매번 USB로 챙기고 다니 시진 않은가요?
매번 주식어플 거래내역을 들어가서 그날 체결된 내용을 다 찾아보시나요?

그냥 체결할 때마다 이곳에서 계산기 쓰고 캡처해서 사진첩 보고 한꺼번에 정리하세요. 투자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는 것도 귀찮은데, 언제까지 불편한 과정을 거쳐가며 작성하실 건가요?

 

 

주식 수익률 계산기와 사용방법

주식 수익률 계산기

 

주식수익률계산기
   주식 수익률 계산기
  •   
  •   
  •   
  •   %

 

 

주식 수익률 계산기 사용 방법

 

주식 수익률 보는법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위에서부터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적으로 매수단가(매수했을 당시의 주가)를 입력해주도록 합시다.
  2. 매도수량(매도하고자 하는 수량)을 입력해주세요.
  3. 매도단가(팔고자 하는 주가)를 입력해주세요.
  4. 거래하시는 증권사의 수수료율을 적어주세요. (크게 신경 쓰실 부분이 아니라면 0으로 표기해주셔도 상관없습니다.)
  5. 다 적어주셨다면 "계산하기"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다시 계산하시려고 하신다면 "재설정"을 눌러주세요.

옆에 버튼도 활용하시면 여러 번 계산을 해야 할 때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총정리 및 투자 견해

 

지금까지 주식 수익률 계산기와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트는 매번 엑셀만을 사용해서 계산기로 만들려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주식 계산기를 이용하실 때 불편함 없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주식 투자를 하면서 항상 저점을 잡고 싶지만, 사실상 정말 어렵습니다. 저점인 줄 알고 들어갔지만 고점이었던 경우 물타기를 통해서 내려야 할 필요가 있는데, 얼마를 어떻게 물타기에 집어넣어야 나의 평균단가가 어떻게 되는지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시고 주식 코인 물타기 계산기 이용해서 간편하게 계산해보도록 하세요.

 

 

주식 코인 물타기 계산기 + 사용법

물타기 계산기, 비트코인 평단 계산기 등 하나로 통합해서 사용하세요. 이번엔 코인 및 주식투자에 유용한 계산기와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투자자들이 계산기가 왜 필요해? - 매번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또한 목표로 잡고 있는 하루 수익률 또는 연 수익률을 얼마나 올렸을 때 계산기로 더하기 더하기 불편하게 계산하지 마시고 주식 코인 복리 계산기를 통해 간편하게 일간, 연간 수익률 계산기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복리 수익률 계산기를 통해 투자 목표를 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제일 쉬운 주식 코인 복리 계산기 + 사용법

모든 복리 계산기 이곳에서 사용하세요. 투자방향과 투자 목표를 설정할 때 필요한 유용한 계산기와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복리 계산기가 왜 필요한가? - 초보 투자자 분들 목표금액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해외주식 수익률 계산을 위해 미국주식 수익률 계산기를 찾고 있으신 분들이 계실 거 같아서 말씀드립니다.

위와 같은 경우는 환율 차이가 매 분 시간마다 변하고, 증권사마다 수수료율이 다르다 보니 이용하시는 증권사 계좌에 기록된 기록을 찾아보시는 게 가장 수월하실 거라 예상됩니다.

 

*주식은 변동성이 큰 상품입니다. 주식 투자 시 에는 반드시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라며, 코인업은 주식 투자로 인한 손실과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