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준석 관련주 급등주 TOP 7, 급등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2021. 7. 27.

국민의힘 당대표 지지율에 당당히 1위에 오른 이준석. 새롭게 생긴 이준석 관련주 급등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준석 의원이 국민의힘 당대표 지지율 1위를 차지하게 되면서 주식시장엔 이준석 의원에 관한 주식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데요.

정치테마주는 사실상 기업들의 재정상태와는 무관한 단순하게 기대심리의 싸움이기 때문에, 어떤 테마주보다도 조심해서 대응해야 합니다. 그렇다 해서 무작정 색안경 끼고 바라볼 필요는 없습니다.

이 글을 이용해 적절히 활용하시고 전체적인 시장을 보는 눈을 길러서 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수시로 바뀌는 테마로 자주  거론되는 정치인의 관련된 주식은 미리미리 체크해서 나빠질 것은 없기 때문입니다.

 

 

이준석 관련주 왜 주목해야 되는가

 

물론 이준석 관련주는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라는 짧은 이슈 기간 내 등장하였지만 한 번 관련주로 반응했던 종목은 추후에 언급될 때마다 분명히 반응하게 되어 있습니다.

주식시장이 이슈를 가장 빠르게 대응하기 때문에 이준석 관련주가 생겨났다는 것은 추후에 이준석 당대표가 거물 정치인이 될 가능성도 엿볼 수 있는 것이죠.

그러기에 이준석 전 최고위원의 당선 여부와는 상관없이 투자자들에게 수익을 주는 종목과 급상승하는 종목들이 생겨났다는 사실만으로 투자자들에겐 기회가 되는 것이니 좋은 현상이라 봐도 무방합니다.

이 글을 통해 이준석 대장주 및 테마주를 알아보고, 어떻게 대응해야 하고 어떻게 수익을 내야 할지에 대한 정보도 같이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급등하기 시작한 관련주 총정리

삼보산업

 

  • 회사개요 및 특징

 

- 삼보산업은 알루미늄 합금과 제조 및 판매업을 주목적으로 두고 1974년 02월 08일에 설립되었으며, 1993년 11월 3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알루미늄 합금 산업에는 대표적으로 재활용 산업이 있으며, 재용해를 통해 생산된 삼보산업의 합금 제품은 대부분 자동차 부품 소재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현재 완성차 업계와 알루미늄 부품업계의 성장은 글로벌 경기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6.3% 감소, 영업이익은 18.2% 증가, 당기순익은 86.6% 감소하였습니다.

- 코로나 19 등의 영향 등으로 경기침체를 거치며 소폭 감소하였지만, 지속적인 원가절감과 선제적인 위기대응으로 인해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큰 폭으로 증가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래서 2021년은 코로나 19 등 외부환경으로 인한 리스크를 최대한 대비하며 준비하며, 현재 당사가 보유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 개발 및 판매에 집중할 전망입니다.

 

  • 삼보산업과 이준석의 연관성

 

- 이준석 전 최고위원은 과거 국회의원이었던 적이 없습니다. 1985년생으로 정치 인치고 젊은 편에 속하고 있지만, 인지도는 매우 높습니다. 국민의힘 지지층 내에서 지지율이 높다는 점이 이슈를 만들게 된 것 같습니다. 특히 20대 남자들의 엄청난 지지를 받고 있는데, 이유는 페미니스트 관련 이슈에서 강한 의견을 꾸준히 내고 있는 점에서 반영된 것 같습니다.

- 삼보산업 이준석, 가장 먼저 언급되는 이야기인데요. 신기하게도 삼보산업은 원래 조국 관련주로 엮여 있었습니다.
이준석의 아버지인 이수월 씨가 하이드로젠파워의 법정관리인이었는데, 하이드로젠파워는 삼보산업의 자회사인 걸로 알려져 현재까지 나온 이준석 관련주 중에서 가장 강력한 연결고리를 가지며 삼보산업 주가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이에 따라 이준석 대장주로 평가받고 있죠.

 

 

넥스트아이

 

  • 회사개요 및 특징

 

- 넥스트아이는 머신 비전 기술을 활용해, 각종 첨단 제품 또는 관련 부품의 외관검사를 하는 장비를 제조 및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넥스트아이의 주요 제품인 편광필름 검사장비, BLU 검사장비, 유리모서리 깨짐 검사장비(GECD) 등은 주로 LCD 제품 또는 부품의 제조공정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 식품 포장의 내부 검사 또는 2차 전지 자동 검사 분야에서 지속적인 영업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 2차 전지 분야는 전체적으로 산업 전망이 좋게 평가되기 때문에 시장 성장성이 크게 발전할 거라 예상됩니다.

 

  •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 감소, 영업손실은 532.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로 전환하였습니다.

- 최근 전방산업의 불황과 공급과잉 문제로 대부분 디스플레이 업체의 재무구조가 악화되고, 국내외 기업들의 설비투자가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당사는 중국 시장 내의 자체 피부미용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을 진행하면서 꾸준한 수요를 얻고 있는 강점이 있으며, 자체 브랜드 제품 생산과 유통을 통해 중국시장 내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 넥스트아이 이준석의 연관성

 

- 이준석 아버지를 동명, 신한금융투자, 하이드로젠파워 관리인 등을 역임 경력을 제시하면서 관련주로 엮어내고 있습니다. 또한 이준석 부모인 이준석의 아버지가 넥스트아이 감사인 것 을 토대로 현재는 사임했으나 원래 정치테마가 엮이는 게 그렇듯 억지로 관련주로 엮어내는 중에 있습니다.

 

 

대성창투

 

  • 회사개요 및 특징

 

- 대성창투는 도시가스 제조 및 공급을 주 사업으로 하며 1983년 설립되었습니다.

- 2009년 물적분할 이후 종속회사에 대한 경영효율성 및 투명성 향상 및 지배구조 개선 등 업무지원을 하며 계열회사의 실질적인 지주회사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대성창투의 주요 사업부는 종속회사의 업무 지원 서비스를 담당하는 경영관리 본부와 전산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등 정보시스템 컨설팅 사업을 담당하는 IT사업부가 있으며, 이러닝 교육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 콘텐츠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 감소, 영업이익은 14.7% 증가, 당기순이익은 216.7%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액은 2019년에 비해 소폭 감소한 것에 비해, 2019년 영업손실을 기록했던 대성 창업투자가 흑자로 돌아서는 등 선전하며 영업이익은 전년도 대비 개선된 모습입니다. 그밖에 대성에너지와 대성글로벌네트워크 등 전반적으로 영업이익이 전년도 대비 개선돼가며 전체적인 수익성 개선에 기여한 바가 있습니다.

 

  • 대성창투와 이준석의 연관성

 

- 대성창투의 주가가 강세로 접어들기 시작한 건 국민의힘 당대표 예비경선에서 이준석 후보가 여론조사에서 40% 이상의 지지율을 보이며 다른 경쟁 후보들을 큰 차이로 앞서며 상승세를 타고 있을 때 대성창투 김영훈 대표가 미국 하버드대 대학 동문이라는 이유로 이준석 관련주로 묶였기 때문입니다.

 

 

태영건설

 

  • 회사개요 및 특징

 

- 태영건설은 토목건축공사업을 주 사업으로 1973년 11월 20일 설립 당시 상호명은 태영개발(주)였습니다. 이후 1989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을 하였습니다.

- 2020년 토건 시공능력 평가 순위 13위의 종합건설업체이며, 토목사업과 건축사업 및 주택사업 등을 중심 사업으로 밀고 있습니다.

- 태영건설은 2020년 9월 1일 티와이 홀딩스와 분할하였는데요. 이유는 태영건설 사업부문의 전문화를 제고하고자 핵심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결단한 것입니다.

 

  •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1% 감소, 영업이익은 9.2% 감소, 당기순이익은 512.4% 증가하였습니다.

- 주택경기가 침체되며 매출액이 감소하였습니다. 하지만 매출원가율이 개선되며 영업이익 감소폭을 어느 정도 방어하며, 중단 영업이익의 계상으로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입니다.

태영건설은 경기도 부천시 군부대 사업과 경기도 광주시 민간공원 조성 특례사업 등 개발사업들을 추진함에 따라 사업물량을 확보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초석을 쌓고 있습니다.

 

  • 태영건설과 이준석의 연관성

 

- 태영건설의 주가도 대성창투와 마찬가지로 강세로 접어들기 시작한 건 태영건설 윤석민 대표가 하버드 경영대학원 동문이라는 소문 때문에 관련주로 엮이면서 이준석 테마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YBM넷

 

  • 회사개요 및 특징

 

- YBM넷은 온라인 교육과 콘텐츠 제공업, 데이터베이스 업과 교육서비스업을 목적으로 2000년 6월 7일 와이비엠닷컴으로 설립되었으며, 2004년 6월 8일 코스닥에 상장하였습니다.

- YBM넷은 주 사업분야는 온라인 교육사업과 온라인 테스트 사업뿐만 아닌, 디지털 콘텐츠 판매사업을 하고 있는 스마트 러닝 교육업체입니다.

- MOS, TOEIC, JPT의 접수 대행과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B2B와 B2C 교육산업에 스마트러닝 서비스를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2.4% 감소, 영업이익 적자로 전환, 당기순이익은 적자로 전환하였습니다.

- YBM넷 사업부문 중에서 온라인 교육부문은 매출이 증가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같은 실적이 나온 건 그 외 출강 교육과 수수료 및 수강료 부분, 온라인 접수 부문 등 많은 사업부문 매출이 감소한 게 크게 작용하였습니다.

- 그밖에 특별한 점은 어린이 영어학습관 잉글루가 렙톤(Lepton)이라는 브랜드로 일본에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2020년 9월 현재 약 1천여 개의 학습관을 운영 중에 있기도 합니다.

 

  • YBM넷과 이준석의 연관성

 

- 이 역시 YBM 민선식 대표와 국민의힘 당대표 이준석 대표와 하버드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이준석 관련주로 엮이게 되었습니다.

 

 

한화솔루션

 

  • 회사개요 및 특징

 

- 한화솔루션은 1965년 8월 설립된 한국화성공업을 전신으로 하여 1974년 4월 한양화학지주(주)를 설립하였으며 1974년 6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2020년 1월 사명을 변경하면서 한양화학지주(주)에서 한화솔루션이 되었습니다.

- 가성소다, PVC, LLDPE 등 합성수지와 기타 석유화학제품을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경영효율성 및 사업 경쟁력을 강화를 위해 한화갤러리아와 한화도시개발을 흡수 합병한 사실이 있습니다.

 

  •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 감소, 영업이익은 29.4%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로 전환하였습니다.

-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주요 원재료인 에틸렌, 프로필렌 등의 단가가 인하하며 원가율 하락과 판관비 절감 노력이 빛을 발하며 영업이익이 증가하는데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또한 태양광 사업부문도 신재생에너지로 평가받으며 급성장하고 있으며, 현 정부 주도의 그린 뉴딜 핵심 분야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태양광 소재와 신기술 연구개발 및 외형 성장의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 한화솔루션과 이준석의 연관성

 

- 한화솔루션 전 대표가 하버드 동문 출신이며 활동 시기가 같은 점에서 이준석 관련주로 엮였습니다.

 

 

넥슨지티

 

  • 회사개요 및 특징

 

- 넥슨지티는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업체입니다. 주요 게임으로는 서든어택(FPS)과 모바일 게임 A.x.E(MMORPG)가 있습니다.

- 넥슨지티의 매출은 서든어택 등 온라인 게임 84.54%, A.x.E 등 모바일 게임 10.43%, 임대수익 5.03%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부동산 임대업 체인 중앙판교개발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넥슨코리아 등 기타 기업과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게임 서비스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 계약에 따라 PC방 수익도 창출하고 있습니다.

 

  •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0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9% 감소, 영업이익 흑자로 전환, 당기순이익은 35% 증가하였습니다.

- 모바일 게임 부문이 부진하여 전체 매출 감소에 기여하였지만, 온라인 게임 부문과 임대 사업 부문은 전년도 대비 매출이 증가하며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매출원가와 판매비, 관리비, 인건비, 복리후생비 등 주요 비용이 절감되며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 넥슨지티와 이준석의 연관성

 

- 2007년 11월부터 2010년 9월까지 넥슨의 손자회사인 이노티브에서 산업기능요원으로 군 복무했다는 사실로 엮는 중이며, 이와 같은 이유로 상승시키려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총정리 및 투자 견해

 

 

이것을 마무리로 이준석 당대표에 관련한 관련주 및 급등주 알아보았습니다.

이와 같이 매체에서 자주 언급되는 정치인의 관련주가 왜 지인뿐인지 매번 언급드리지만 그 이유는 시장 내에서 누구누구가 이준석과 동문 및 지인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테마주로 생각하여 투자자가 몰리며 주가가 펌핑되는 현상 때문에 시작합니다.

물론 주요 정치인의 정책 발안 때문에 엮일 수 있다는 기대가치로 투자하는 경향도 없지 않아 있지만 대부분이 위 이유와 같이 정치 관련주로 탄생합니다.

주요 정치인이라 하면 현재 대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7월 19일 MBC 대선후보 선호도 여론조사에 따르면,

1위 이재명 27.1%, 2위 윤석열 19.7%, 3위 이낙연 14.6%, 4위 최재형 4.8%로 나타나는데, 이처럼 지지율이 상위인 대권주자들의 관련주들은 확실하게 알고 있어야지만 대응이 가능합니다.

현재 대권주자 선호도 TOP 4인 이재명 관련주, 윤석열 관련주, 이낙연 관련주, 최재형 관련주 바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종목이 7가지 인건 사실상 전문 트레이더가 아닌 이상 몇십 가지의 종목을 유심히 관찰하는 것은 솔직히 어렵습니다. 전문 트레이더도 정말 힘든 일이기에 정보에 대해 알아 갈 때 핵심적인 내용만 짚어드리고자 TOP7으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주식 투자를 하다 보면 사실상 매번 저점을 잡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그렇다 해서 비전이 없는 기업을 무작정 갖고 있는 것은 무지한 일입니다.

손절은 확실하게 할 땐 해야 하고 아닐 때는 시장 상황을 봐가면서 물타기를 해주어야 합니다. 이때 정말 필요한 게 주식 코인 물타기 계산기인데, 이 계산기를 통해 물타기를 할 때 전략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을 배우시길 바랍니다.

 

주식 코인 물타기 계산기 + 사용법

물타기 계산기, 비트코인 평단 계산기 등 하나로 통합해서 사용하세요. 이번엔 코인 및 주식투자에 유용한 계산기와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투자자들이 계산기가 왜 필요해? - 매번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아니면 자신의 투자 이념의 확고하지 않을 때는 성공사례를 보며 자신만의 투자 이념을 굳혀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일례로 주식으로 4억에서 500억 만들기에 성공한 카이스트 교수는 어떤 투자방법을 고수하였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식으로 4억에서 500억 만든 카이스트 교수의 투자방법

주식으로 4억에서 500억을 만드는 방법 주식은 무조건 하지 말라는 어른들의 격언을 깨야하는 이유.. 김교수가 주식을 하게된 이유와 주식을 하는 방법 시작은 4억원이 있다는 가정부터인가.. ㅎ;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추가적으로 이준석 당대표는 현재 미혼이기에 이준석 부인은 없습니다.

 

 

*주식은 변동성이 큰 상품입니다. 주식 투자 시 에는 반드시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라며, 코인업은 주식 투자로 인한 손실과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