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장전 시간외 거래 방법, 100%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2022. 11. 30.

앞에서 장후 시간외 거래와 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렸습니다. 이번에는 장전시간외거래 방법을 제대로 이해해봅시다.

 

장후시간외거래 방법의 모든 것(장후 종가거래, 시간외 단일가 거래)

장후시간외거래 방법과 보는 곳, 장후 종거거래나 시간외 단일가 거래 등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시작해봅시다. 장후시간외거래? 장후시간외 거래는 장이 끝난 후의 시간 밖(외)거래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주식 장전시간외 거래?

장전시간외 거래는 먼저 9시에 정규장이 열리기전 전일 종가로 거래할 수 있는 시간을 말합니다.

장전시간외 거래 시간

장전시간외 거래 시간은 오전 8시 30분 ~ 오후 8시 40분까지입니다. 이는 실시간 거래로, 정규장처럼 거래됩니다. 장후 시간외거래의 단일가거래처럼 10분단위 체결방식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다만 주문은 8시 20분부터 주문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먼저 거래 주문을 넣어놓고 기다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장전시간외 거래도 미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연히 그런 시점이 있는데요. 거래하는 가격이 전일 종가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서 전 거래일(공휴일 아닌 평일)에 가격이 5만원으로 끝이 났다. 그러면 5만원으로만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즉 49,900원이나 50,100원으로 거래가 불가능하며 무조건 5만원으로만 거래가 진행됩니다.

 

그렇다면 가격 변동이 있을 때 거래하고 싶은 사람들은 거래를 하지 않겠죠? 그래서 거래량이 적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이때 거래를 진행하는 인원도 적죠.

장전시간외 종가 표
주식시장 시간표

장전 시간외 거래하는 경우?

장전 시간외 거래를 하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으나 대부분은 어제(전일) 사고 싶었던 종목을 못산 경우에나 어제 꼭 팔고 싶은 종목이 있었던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거래 전 먼저 사놔야한다는 정보를 얻었을 때(그런 경우가 흔치는 않겠지만)에도 사용할 수 있겠죠. 보통 이런 경우는 내부자 거래라서 불법이기도 하고 그런 경우가 일반적으로 흔하지 않으니.. 그냥 그럴 수도 있겠구나 하고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장전시간외 거래 방법

장전시간외 거래하는 자세한 방법은 어떤 hts, mts를 쓰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키움증권을 기준으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키움증권이니까요.

 

다른 증권사를 사용한다고해도 별반차이는 없을겁니다. 다만 어떤 버튼이 다른 곳에 있다 정도만 다를 것이니 참고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키움증권 hts 장전시간외거래방법
키움증권 hts 장전시간외거래방법

간단합니다. 그냥 일반 거래 하는것이 보통으로 설정해서 지정가로 거래를 하는 것인데요. 장전시간외 거래를 할 때는 종류에서 장전시간외 << 이걸 선택해주시기만하면 끝이 납니다.

 

내가 원하는 주문 수량을 입력하고 주문을 넣으시면 끝입니다.

 

다만 전일 종가를 반드시 확인하고 거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mts로 하는 것도 간단합니다.

키움증권 mts 장전시간외 거래 방법
키움증권 mts 장전시간외거래 방법

장전시간외 거래 방법은 이렇게 설정하고 수량 확인하시고 거래진행하시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매도하실 때도 마찬가지로 그냥 가지고 있는 수량에서 내가 팔고 싶은 만큼만 주문을 넣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장전시간외거래 방법과 장전시간외 예약 방법, 장전 시간외 거래 미체결인 경우는 보통 내가 거래하고 싶지만 거래할 사람이 없는 경우에 그렇습니다. 매수 주문이라면 매도할 사람이 있어야하는데, 내가 주문한 수량만큼 주문이 안들어왔으면 거래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장전거래시간도 다 알려드렸고, 장전 동시호가 주문방법은 따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장전 동시호가 주문 시간은 장전 8시 30분부터 9시, 장후 15시 20분부터 15시 30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