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낙연 관련주 급등주 TOP 10, 급등 이유는?

2021. 7. 24.

이낙연 관련주 급등주 TOP 10, 핵심만 짚어서 알려드립니다. 늦기 전에 확인하세요.

 

 

내년이면 이제 대통령이 바뀌는 해 입니다. 그래서 전 년도부터 차기 대권주자에 관련한 테마주들이 변칙적인 상승과 하락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더불어민주당 전 당대표 이낙연 의원이 대선 출마 의사를 밝히자 이낙연 관련주가 무엇이 있는가 계속 회자되고 있습니다.

이낙연 관련주는 타 정치 테마주에 비해 뚜렷한 테마를 가지고 있는 관련주들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끝까지 읽고 손해보시는 일 없으시길 바랍니다.

 

 

이낙연 관련주를 알아야 하는 이유

 

 

이낙연 테마주는 다른 정치 테마주 중에서 가장 빠른 스타트를 했습니다. 하지만 이낙연 지지율이 떨어지면서 한동안 주식시장의 많은 관심을 받지 못하였는데요. 하지만 현재 지지율이 반등하면서 기존 관련주들과 함께 신규 관련주들도 생겨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 포스트를 통해 여러분은 이낙연 관련주 급등주를 남들보다 빠르게 확인하는 것이기에 수익을 가져갈 기회를 얻게 된겁니다.

이처럼 정치 테마주는 지지율과 악재 등에 따라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고 있는데요. 소외되었던 종목도 다시 살아나는 경우도 흔하게 발생되고 있습니다. 대세를 따라가며 차트가 바뀌는 게 대선 관련주인데요. 다른 정치 관련 테마주도 들썩이고 있는 가운데, 정보를 얻지 않고 상승장에 아무 생각 없이 탑승하시면 큰 손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걱정 없이 저점을 잡을 수 있고 상승장에 타기 위한 정보들을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급등하기 시작한 이낙연 관련주 총정리

부국철강

 

  • 회사개요 및 특징

 

- 부국철강은 1976년에 설립되어 열연 및 냉연 코일을 강판과 강관 및 성형제품으로 가공하여 자동차와 가전 및 건설사 등에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 공장은 광주와 익산, 순천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은 강판, 강관, 형강 상품, 코일 등이 있습니다.

 

  •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2.2% 증가, 영업이익은 863.5% 증가, 당기순이익은 407.7% 증가하며 좋은 성장 추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 부국철강은 외환자산 및 외화부채가 없습니다. 그리고 수출입을 통한 외환거래가 없기 때문에 급격한 환율 변동에 대한 직접적인 위험성도 적게 평가되고 있죠.

- 코로나 19로 인해 국내외 어딜 가도 경제의 불확실성은 지속되고 있으며, 영업환경 또한 매우 열악하지만, 부국철강은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통해 실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낙연과 부국철강의 연관성


- 부국철강 손일호 대표이사는 이낙연 의원과 서울대 동문이며, 김영권 사외이사도 이낙연 의원과 광주 제일고 동문입니다.

- 이낙연 대장주가 아직도 남선알미늄 뿐이라는 것은 너무 옛날 정보입니다. 정세의 흐름에 따라 대장주는 언제나 바뀔 수 있지만, 현재로써는 부국철강이 이낙연 대장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남선알미늄

 

  • 회사개요 및 특징

 

- 남선알미늄은 1947년 설립되며, 197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습니다.

- 창업 이래 알미늄 산업의 축적된 기초기술과 공정기술을 통해 국내 알루미늄 압출 분야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브랜드 지명도도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 남선알미늄은 이러한 축적된 노하우를 통해 구성된 영업망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수주영업에 힘쓰고 있으며, 수도권에  오프라인 매장 및 주요 지역 위탁장을 보유하고 있음으로써 물류 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이점도 있습니다.

 

  •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7% 감소, 영업이익 적자로 전환, 당기순이익은 54.4%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액 감소와 영업이익 적자는 매출원가와 판관비에 비해 매출액이 더 큰 폭으로 감소하며 수익성이 악화된 것이 큽니다. 이는 남선알미늄은 국제 금속, 알루미늄 가격 변동에 따라 원재료 매입단가가 변동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상황에서도 관계기업 및 조인트벤처의 당기순 손익을 반영 함으로써 흑자를 기록한 것입니다.

 

  • 이낙연과 남선알미늄의 연관성

 

- 남선알미늄의 모회사인 삼라마이다스(SM)그룹의 우오현 회장이 호남 출신으로 이낙연 전 대표와 친분이 있다는 소문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건 오래된 이야기지만 이낙연 국무총리 셋째 동생이 SM그룹 계열사인 삼환기업의 이계연 대표이사였던 적이 있다는 이유로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남선알미늄은 한 때 대장주의 흐름을 보여 주었기 때문에 우선주까지 함께 관찰하시기 바랍니다.

 

 

삼부토건

 

  • 회사개요 및 특징

 

- 삼부토건은 1948년 설립, 1955년 설립등기 신청, 1976년에 기업공개를 하였습니다.

- 삼부토건의 종속회사들이 경영하는 사업으로는 국내 건설업 부문, 해외건설업 부문, 스틸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로공사와 발전소, 철구조물 제작 및 시공을 하고 있습니다.

- 74년간의 풍부한 토목시공 경험을 토대로 항만과 댐은 물론이고 도로와 지하철 및 발전소 등에서 기술적 노하우와 시공실적을 갖추고 있습니다.

 

  •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84.2% 감소하였습니다.

- 전체적으로 실적이 하락한 이유는 판관비가 크게 증가한 점도 있지만, 최근 회사의 신용등급이 하락하는 등 공공 공사의 실적이 침체되어가고 있기 때문인데요. 최근 주택분양시장이 침체와 금융이 경색되는 등 회생절차가 진행됨에 따라 영업활동이 축소된 점도 있습니다.

- 이에 삼부토건은 국내외에서 신규수주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 선별적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신규수주를 위해 회사 자원을 집중해 나갈 계획입니다.

 

  • 이낙연과 삼부토건의 연관성

 

- 삼부토건은 이낙연 테마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낙연의 동생 이계연 씨를 삼부토건의 사내이사로 선임하였기 때문입니다. 또한 삼부토건은 이재명 정책주 중 기본 주택 관련주로도 엮여 있는 종목입니다

 

 

코디엠

 

  • 회사개요 및 특징

 

- 코디엠은 1999년 7월 설립되었으며, 반도체 장비와 LCD 장비 및 유기발광다이오드의 장비 제조 및 판매 등을 하고 있습니다.

- 코디엠의 주력 제품인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장비의 경우 주로 삼성전자의 자회사인 세메스와 삼성디스플레이에 판매하고 있으며, 파이프라인 발굴과 바이오 플랫폼 구축을 신규 사업으로 하여 계획 중에 있습니다.

- 코디엠의 매출 구성은 반도체 85.56%, 기타(단열재 등) 14.44%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6% 증가, 영업손실은 52.9% 감소, 당기순손실은 41.4% 증가하였습니다.

- 이는 주요 사업 부분인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실적 양호로 전사적인 외형 성장은 이루었습니다. 하지만 디스플레이 상품 매출이 없으며, 각종 비용의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이 적자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 코디엠은 당진시 등 충남도와 6개 시군 및 13개 기업과 합동 투자협약을 체결하며, 3년간 328억 원을 투자해 니트릴 장갑 및 단열재 공장을 신설할 계획이 있습니다.

 

  • 이낙연과 코디엠의 연관성

 

- 현재 코디엠의 명목상 최대주주로 자리 잡고 있는 삼부토건에서 공시를 통해 이낙연 의원의 동생 이계연 전 삼환기업 대표를 사내이사로 선임한다고 밝히면서 이낙연 관련주로 풀이된다는 매체의 의견이 적지 않게 있습니다.

 

 

시너지이노베이션

 

  • 회사개요 및 특징

 

- 시너지이노베이션은 바이오기술사업과 의료기기 제조 및 수입판매 사업(엠아이텍)을 운영하는 중이며, 또 건강기능식품사업(노비스바이오) 등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 시너지이노베이션은 혈당 측정 시험지와 측정기기의 모든 생산라인 시설을 보유 중이며, 새로운 당뇨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동남아시아와 중남미 국가를 상대로 집중적인 판매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 또한 소화관용 스텐트를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하였으며, 생산 품목군을 다양화하여 악성 종양뿐만이 아닌 양성의 경우에도 사용을 늘리고 있습니다. 동물용 스텐도 판매 중에 있죠.

 

  •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0.3% 증가, 영업이익은 250.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로 전환했습니다.

- 매출액 증가율이 판관비 및 인건비 증가율보다 높은 수준이 되며 당기순이익이 흑자로 전환하는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최근 사회적 이슈인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응하기 위하여 2020년 상반기 검체 수송용 배지의 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국내외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대량생산을 하기 위한 시설 투자를 2020년 6월 완료했기도 했습니다.

 

  • 이낙연과 시너지이노베이션의 연관성

 

- 이낙연 전 총리의 아들 이동환 씨가 시너지이노베이션의 대주주인 뉴바이로젠 기업의 사외이사로 등재됨에 따라 이낙연 수혜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주연테크

 

  • 회사개요 및 특징

 

- 주연테크는 1988년 설립하였으며 2006년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PC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 주연테크는 총 4개사의 관계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400여 개의 전문 대리점과 TV홈쇼핑, 양판점, 할인점, 인터넷 쇼핑몰 등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현재 IT 시장은 이동통신기술이 급속한 발달을 이루면서, 모든 단말기와 서비스가 웹으로 연결되고 클라우드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 0.7% 증가, 영업이익 29.5% 감소, 당기순이익은 279.1% 증가하였습니다.

- 코로나 팬데믹 사태로 인해 연결법인인 주연글로시스의 PC방 사업이 크게 타격을 받아, 폐업 및 매각을 결정하며 현재는 PC 부문 사업만을 경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대면의 활성화 및 온라인 교육 등을 통해 시장이 변화해 나가며 소비자 니즈에 맞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 이낙연과 주연테크의 연관성

 

- 지난해 이낙연 전 당대표의 동생인 이계연 전 삼환기업 대표를 주연테크 대표로 선임했다는 이유로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또한 주연테크는 메타버스 관련주로도 상승한 이력이 있습니다.

 

 

남화산업 (이낙연 대선주)

 

  • 회사개요 및 특징

 

- 남화산업은 1990년 2월 23일 설립되었으며, 2018년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남화산업이 현재 운영 중인 사업은 골프장 운영업이며, 대중 골프장(Public course) 54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세 번째로 큰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 주로 사업 영역은 광주 전남권이며, 사업 영역 내 남화산업의 규모에 비교할 수 있는 골프장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9.3% 증가, 영업이익은 381% 증가, 당기순이익은 549.3% 증가하였습니다.

- 국내에 있는 골프장 수는 2023년 말 598.3개소로 2019년 말에 비해 39.4개소(7.0%) 늘어나고 그 이후 거의 늘어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향후 레지던스 호텔 및 골프텔 신축건과 더불어 부대시설 리모델링 시점에 맞추어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여행사와 협업을 통해 적극적인 판매 전략을 수립 중에 있습니다.

 

  • 이낙연과 남화산업의 연관성

 

- 남화산업의 최재훈 대표이사는 이낙연 의원과 광주제일고 동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남화산업이 이낙연 전 당대표의 지역구에 위치해 있어 이낙연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남화토건

 

  • 회사개요 및 특징

 

- 남화토건은 1959년 8월에 설립되었으며, 2012년 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남화토건은 종합건설업체로 토목공사와 건축공사 및 조경공사와 전기 도급공사 등을 주요 사업으로 이끌어나가고 있습니다.

- 2020년 연말 기준. 상장사 남화산업 및 비상장사 한국 C&T, 남화개발, 광주 텔레콤, 센트럴 저축은행, 한국 케이블티브이 광주방송 등 계열회사가 무려 14개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4.9% 증가, 영업이익은 1232.1% 증가, 당기순이익은 216.2% 증가하였습니다.

- 민간주택시장 침체되고 PF 사업장 붕괴로 인해 비우량 건설 회사는 도산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하지만 남화토건은 기술력과 건실한 재무구조 및 안정성 간판으로 내세우며 항만과 토목 및 건축공사의 수주 활성화를 기대 중에 있습니다. 2021년 내 백신 개발과 2차 팬데믹이 없는 가정하에 일반인의 소비와 수출 회복에 힘입어 최소 2~3%의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 남화토건과 이낙연의 연관성

 

- 남화토건의 최재훈 사내이사가 이낙연 의원과 광주제일고 동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동문이라는 이유로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월드

 

  • 회사개요 및 특징

 

- 이월드는 2005년 7월 우방의 유희시설사업부문이 인적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11년 3월 25일 이월드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 이월드의 주요 사업은 테마파크 '이월드'를 운영하는 테마파크 사업부문과 주얼리, 시계, 패션 잡화를 제조, 판매하는 쥬얼리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보유 중인 브랜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얼리 및 시계 같은 경우 “LLOYD”, “CLUE”, “OST”를 보유 중이며, 액세서리 부문은 “LATEM” 등의 브랜드를 보유 중입니다.

 

  •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7.6% 감소, 영업손실은 77.2% 감소, 당기순손실은 54.2% 감소하였습니다.

- 코로나로 인해 매출은 감소했으나 원가율도 같이 감소하게 되며 영업손실 및 당기순손실도 모두 감소하게 되었습니다. 이월드는 현재 경쟁력 확보와 영업력 강화를 위해 기존 시설물을 리뉴얼을 하는 등, 신규 시설물에 대한 장기적인 투자를 검토하고 있으나 현재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아직 없습니다.

 

  • 이월드와 이낙연의 연관성

 

- 이월드의 박성수 회장이 이낙연 의원과 광주제일고 및 서울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서원

 

  • 회사개요 및 특징

 

- 서원은 1988년 9월 7일 설립되었으며, 1996년 1월 30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동합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2020년 연결 누적 매출액 기준으로 동가 공업체 중 점유율 3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 비철금속산업은 산업 전반에 필수적인 기초소재를 제공하는 중요한 산업입니다. 용해와 주조, 압출 등 공정에 대규모 기계장치가 요구되는 장치산업으로 분류되는데요. 이 용도는 전기, 전자, 선박, 반도체 등 광범위하게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 최근 실적 및 총 평가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7% 증가, 영업이익은 17480.8% 증가, 당기순이익은 324% 증가하였습니다.

- 매출액도 상당폭 증가하긴 했지만 영업이익 증가율이 경이로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전 영업이익의 절대적인 값이 낮았던 이유로 기저효과로 인한 것이니 오해의 소지 없으시기 바랍니다.

- 하지만 설비의 생산능력 및 효율 증대와 주조설비의 효율적 재배치, 대용량 용해로 도입 등 조업의 안정화를 찾아가고 있으며, 고품질을 실현하는 등 원가절감 및 품질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서원과 이낙연의 연관성

 

- 서원의 최홍건 사외이사가 이낙연 의원과 서울대 동문으로 알려져 있으며, 따라서 현재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총정리 및 투자 견해

 

 

마무리로 이낙연 관련주 총정리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여러 대선 관련주를 보고서 왜 연관성은 왜 지인 뿐인가 의문이 드시는 분들도 분명히 계실 겁니다. 이는 똑같이 사람들도 "누구누구랑 지인이네 그럼 ㅇㅇㅇ 테마주겠네?" 이런 식으로 연결이 되면서 투자자가 몰리고, 주가가 펌핑되는 현상 때문에 대권주자들과 관련주가 생겨나는 것들이 대부분이죠.

대선이 얼마 남지 않은 오늘. 올해도 역시 정책 및 테마주들이 시장에서 희비교차가 갈리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기회를 엿보고, 정보를 얻어야 합니다.

7월 19일 대선후보 선호도 여론조사에 따르면, 이낙연 지지율은 14.6%로 3위에 해당됩니다. 추가로 이재명은 27.1%, 윤석열은 19.7%, 최재형은 4.8%로 상위로 나타나 있는 대권주자들의 관련주는 확실하게 알고 계셔야지만 대응이 가능합니다.

이재명 관련주, 윤석열 관련주, 최재형 관련주는 바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10가지만 알려드린 건 사실상 전문 트레이더가 아닌 이상, 몇십 가지의 종목을 관찰하기는 힘듭니다. 그래서 그중 핵심적인 부분만 짚어 드리고자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주식에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계시지 않다면 성공사례를 보며 배워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주식으로 4억에서 500억 만들기에 성공한 카이스트 교수는 어떤 투자방법을 고수했는가, 강방천 회장은 어떻게 주식으로 1억에서 156억 만들기에 성공하였는지 꼭 배워가시기 바랍니다.

 

주식으로 4억에서 500억 만든 카이스트 교수의 투자방법

주식으로 4억에서 500억을 만드는 방법 주식은 무조건 하지 말라는 어른들의 격언을 깨야하는 이유.. 김교수가 주식을 하게된 이유와 주식을 하는 방법 시작은 4억원이 있다는 가정부터인가.. ㅎ;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주식으로 1억에서 156억 만든 강방천 회장(Feat. 강방천 시계 3억대???)

유퀴즈 온 더블럭 82회 - 어떻게 살 것인가 특집에 나온 강방천 회장 현재 에셋 플러스 자산운용 회장 IMF 당시 돈을 불린 방법 당시에 집 한채가 8~9억이었는데 백만불(당시 환율로 8~9억 수준)이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주식은 변동성이 큰 상품입니다. 주식 투자 시 에는 반드시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라며, 코인업은 주식 투자로 인한 손실과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