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엑시인피니티 전망, 급등한 이유는 과연 호재 때문일까?

2021. 8. 17.

엑시인피니티 코인, 근래 계속해서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과연 이유 없이 오르는 것일까요? 지금부터 하는 이야기 제대로 확인하세요.

 

목차

  1. 엑시인피니티 코인 투자 늦지 않았나?
  2. 엑시인피니티 코인의 모든 것
  3. 엑시인피니티 코인이란?
  4. 엑시인피니티 관련 이슈
  5. 엑시인피니티 코인의 호재와 전망
  6. 총정리 및 투자 견해

 

 

 

엑시인피니티 코인 투자 늦지 않았나?

 

요즘 액시인피니티에 매우 관심이 뜨겁죠? 이런 폭락장에 1000%의 성장을 이뤄냈기 때문인데요. 그런데, 지금 늦지 않았냐고요? 엑시인피니티는 지금 1000%가 올랐으니까 늦었다고요? 그럼 여기서 나가주시기 바랍니다. 어차피 지금부터 설명할 내용을 이해할 지능이 없으십니다.




이제 급등하니까 넣어보려 하는 뜨내기들이 나간 것 같으니, 본격적으로 액시인피니티의 전망 시작하겠습니다.

 

 

엑시인피니티 코인의 모든 것

엑시인피니티 코인이란?

 

  • 엑시인피니티 코인 특징과 시작

 

액시인피니티(Axie Infinity)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여 게임을 개발하는 업체입니다. 게임 세계에서 유저들이 액시즈(Axies)라고 불리는 아바타를 여러 게임과 모험에서 키울 수 있으며, 최고 운영책임자는 알렉산더 라르센(Aleksander Larsen)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8년 설립된 엑시인피니티는 대체 불가능 토큰(Non-Fungible Token: NFT)을 활용한 이더리움 기반의 수집형 블록체인 게임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위에서 말했듯, 사용자들은 엑시즈(Axies)라는 게임 캐릭터들을 키워나가며 NFT 형태로 소유할 수 있습니다.

이를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거래를 하는 형태를 이루고 있습니다. 엑시즈뿐만이 아닌, 게임 내의 가상의 땅과 아이템도 소유할 수 있는데요. 하나의 예를 들어, 엑시인피니티 내에는 AXS라는 네이티브(Native) 토큰이 존재하는데, 이러한 AXS 토큰을 보유한 사용자들은 해당 토큰을 스테이킹하거나 혹은 게임 거버넌스 투표에 참여하여 보상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엑시인피니티는 이더리움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 관련 가상자산이니, 이더리움 블록체인 위에 구축되어 누구나 엑시즈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만으로도 엑시인피니티 토큰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디지털 펫 게임 프로젝트입니다.

현재 인피니티 마켓플레이스 내에서는 5,000 개 이상의 이더리움이 거래되고 있으며, NFT를 거래하고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엑시인피니티는 현재 월간 19,000 명 이상의 유저들이 함께하고 있으며, 6,400 개 이상의 ETH가 발생하는 1위 이더리움 게임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 엑시인피니티 코인의 방향성

 

현재 엑시인피니티 코인팀의 방향성은 이렇습니다.
엑시 인피니티 코인팀은 미래에는 게임을 즐기는 것과 일을 하는 것이 하나가 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현재에도 비슷한 경우가 존재하지만 명확하게 게임을 즐기는 것이 업무가 되는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것이 목표로 보이는데요. 또한 사용자에게 더욱더 많은 경제적인 기회와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게임을 통해 수익을 보는 그런 구조를 바라보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게임 내 배틀을 통해 세상을 바꿀 수도 있다고 생각하며, 거창한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엑시인피니티 관련 이슈

 

  • 엑시인피니티 코인 관련 게임

 

엑시인피니트의 게임 자체는 굉장히 단순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크립토 키티와 포켓몬을 섞어서 만든 느낌을 강하게 주고 있는데 그렇게 크게 영향을 줄 것으로는 판단되지 않습니다. 그밖에도 배틀과 미니게임 등 다양한 포맷들이 적용되어 있으니 게임 자체는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워낙 인기를 끌다 보니 여러 가지 비즈니스가 생겨나고 있는데요.

한 가지 예로는 핵심 캐릭터인 엑시를 구입하는 것에 대해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 엑시를 대여해주고 이자를 받는 서비스도 나온 상황입니다. 이처럼 단순한 설정을 가진 블록체인 기반 게임 하나에서 여러 가지 파생 비즈니스가 생겨나고 있는 것은 긍정적인 현상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돈이 된다는 인식이 퍼져 나가게 되면서 아예 휴대폰 수백 대를 펼쳐 놓으며 24시간 게임을 돌리는 작업장이 생겨난 것은 우려할 점으로 보고 있습니다.

위에 언급했듯, 게임이 워낙 유명해지다 보니 타 게임처럼 엑시인피니티 게임을 통한 채굴현장도 계속 발견되고 있는데요. 리니지게임 사업장처럼 엑시인피니티 또한 그런 사업장이 존재하는 것인데요.

엑시인피니티-채굴장-사진
엑시인피니티 채굴장 사진


위에 사진은 엑시인피니티 게임을 통해 채굴을 하는 흔히 말하는 채굴장 사진입니다. 한 채굴자의 말을 들어보면 초등학생 조차도 쉽게 채굴을 한다며 말하는데, 이렇게 쉽게 얻을 수 있는 코인이 비싸게 거래되는 것이 거품이 아니냐는 의견이 나오고 있지만 실제로는 사실이 아니며 허구로 밝혀진 바가 있습니다.

간혹 채굴장 사진을 통해 쉬운 채굴방법이라는 찌라시가 돌아다니고 있지만 실제로는 다 허구이며, 상당히 어려운 퀘스트를 완료해야지만 겨우 4달러의 SLP코인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위에서 말하는 SLP코인은 엑시인피니티 코인이 아닌, SLP코인이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SLP코인은 엑시인피니티 게임 내 캐릭터를 육성하기 위해 사용되는 화폐입니다.

현재 필리핀에서 굉장한 열풍이 불고 있는 엑시인피니티의 게임 플레이 화면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엑시인피니티-게임-화면
엑시인피니티 게임 화면


보면 볼수록 게임 내 캐릭터가 정말 아기자기한 게 귀엽다는 것만으로 충분히 인기를 끌만합니다. 이러한 게임 속 콘텐츠를 통해 NFT토큰을 얻을 수 있고 보상으로 엑시 인피니티 코인의 획득도 가능합니다.

물론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게임 내 퀘스트나 미션을 통해 얻을 수 있으니 충분한 가치는 있다고 생각됩니다.
엑시인피니티 내에선 엑시인피니티 게임 내 콘텐츠는 계속해서 업데이트될 것이며, 유저와의 소통도 꾸준하게 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혹여 게임이 관심 있는 분들은 엑시인피니티 게임 하는법도 간단하다 하니 공식홈페이지로 가셔서 엑시인피니티 다운을 통해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엑시인피니티 관련 이슈

 

근래 NFT를 둘러싼 게임업계의 관심은 더욱 뜨거워지고 있는데요. 카카오 게임즈는 지난 3월 주주총회에서 블록체인 기반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과 공급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하였으며, 지난해 12월에는 블록체인 게임 콘텐츠 기업인 웨이투빗을 인수함으로써 블록체인 기반 게임산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웨이투빗 인수합병 및 NFT 개발 관련 기사

 

카카오게임즈, 계열사 프렌즈게임즈·웨이투빗 ‘합병’…NFT·메타버스 신사업 강화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계열회사 프렌즈게임즈와 웨이투빗의 합병을 통해 신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프렌즈게임즈와 웨이투빗은 각

www.mk.co.kr

네오위즈도 역시 주주총회에서 블록체인 기반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과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 자산 매매 및 중개업, 블록체인 기술 관련 기타 정보기술 및 컴퓨터 운영 서비스업 등 사업목적에 여러 가지를 추가하며 블록체인 시장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게임즈, 네오위즈 블록체인 기반 NFT를 사업목적 관련 기사

 

NFT에 꽂힌 게임사, 블록체인 차세대 먹거리로 키운다

NFT에 꽂힌 게임사, 블록체인 차세대 먹거리로 키운다 정체된 수익구조 깨기 위해 블록체인에 관심 카겜·네오위즈, 사업목적에 블록체인 추가 블록체인, 확률형 아이템 조작 원천 차단 NFT, 아이

biz.chosun.com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게임 엑시인피니티도 80억원대의 신규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인 '해시드'도 역시 엑시인피니티 개발사 스카이마비스의 시리즈 A 라운드의 후속 투자를 집행했다고 밝혔습니다.

해시드는 지난 2019년에 자사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해시드 랩스를 통해 엑시인피니티에 처음 투자한 바가 있으며, 특히 다른 대기업들도 NFT 게임 관련 투자에 나서면서 NFT시장의 가파른 성장을 전망하는 분석도 잇따라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해시드 엑시인피니티 개발사 스카이마비스에 후속투자 결정 관련 기사

 

해시드, 블록체인 게임 '엑시 인피니티'에 투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는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게임인 엑시 인피니티를 개발하는 스카이마비스의 시리즈A 라운드에 후속 투자를 집행했다고 13일 밝혔다.이...

zdnet.co.kr

2019년 10월 월간 사용자 7,000명에서 3개월 후인 2021년 1월 3개월간, 19000명 이상이 증가하며 엄청난 성장을 거두기도 했는데요.

현재 엑시인피니티의 커뮤니티가 계속 확장됨에 따라 개발 및 파트너십을 다양하게 늘려가며 엑시인피니티는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체인링크와 에이브 포함게임 관련 블록체인 산업 및 주요 DeFi 프로젝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현상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또한 엑시인피니티 코인 베이스에 상장한 것은 아니지만 상장 예정 중에 있으며, 그밖에 게이트 아이오, FTX 거래소, 코인원 상장에 이어 업비트 원화 마켓 상장까지 하며 놀라운 횡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1년 2월 1일 Axie Infinity 팀은 메인 넷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대형 플랫폼의 중심이 콘텐츠 사업의 한계를 블록체인으로 극복해나가며, 새로운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암호화폐 프로젝트 픽션 네트워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이 픽션 네트워크는 카카오 자회사로 편입된 암호화폐 플랫폼 이기도 한데요. 엑시인피니티와 파트너십을 통해 양상의 플랫폼에 새로운 NFT 자산을 가져옴으로써 NFT의 다양성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엑시인피니티는 하루 사용자 수만 25만 명이 넘고, 게임 안에서 발행되는 NFT의 월간 거래액이 120억 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하나만 예로 들면 현재 엑시인피니티가 필리핀에서 엄청난 열풍을 불고 있어 아예 엑시인피니티를 통해 생계까지 꾸리는 경우가 흔하게 보일 정도로 단순히 게임 그 이상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위에 말했듯 엑시인피니티의 경제적인 수요가 어마 무시하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과 같은데요.

올해 잘하면 100달러까지 갈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돈버는 게임' 엑시인피니티 관련 기사

 

'돈버는 게임' 엑시 인피니티 - 팍스넷뉴스

한 달 동안 시세 1000% 상승...필리핀 '수익창출' 게임으로 주목

paxnetnews.com

엑시인피니티의 상승 이유 역시 위에서 말했던 엑시인피니티의 특징이 겹쳐져서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이루어 냄으로써 지금 상승을 나타낸 것인데요. 터무니없는 이 상승률을 "말도 안 된다.", "그냥 세력들에 의한 상승이다"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분명 계실 겁니다.

물론 완벽한 부정은 안 하지만, 세력이 없지는 않습니다. 분명 존재 하지만 위에 말했듯 엑시인피니티의 특징들이 여러 가지 시너지를 이루어내며, 여러가지 이목이 쏠리다 보니 세력뿐만이 아닌 여러 투자자들도 모여서 상승한 것도 있습니다. 무작정 세력이라 생각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래도 코인이든 주식이든 급등이 있으면 급락이 존재합니다. 반드시 타점을 잘 판단하셔야 합니다. 이 얘기는 이미 급등했으니 급락할 일만 남았다 라고 말씀드리는 게 아닌, 급등이 언제 끝날지, 급락이 언제 시작할지 정확한 지점이 어딘지는 변동성이 많은 코인판에서는 정확한 예측은 힘드니 직접 꾸준한 리서치와 분석 투자를 통해 정해보도록 합시다.

다른 NFT코인 종류들도 모두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로써는 NFT코인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는 말입니다. 엑시인피니티 또한 NFT코인에 속하는데요. 현재 이더리움 코인은 하락세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물론 비트코인의 하락세로 하락을 피할 순 없지만 다른 알트코인에 비해 하락폭이 큰 편은 아닙니다.

그리고 엑시인피니티는 이더리움 플랫폼 기반의 코인입니다. 대부분의 알트코인이 이더리움 플랫폼 기반이긴 하지만 엑시인피티니는 더욱더 특별한데요.

그 이유는 이더리움 플랫폼 기반의 게임 중 유저수 1위가 엑시인피니티 게임입니다.
또한 현재까지 엑시인피니티 게임을 통해 6,400개의 이더리움 수익을 봤다고 합니다. 엑시인피니티의 게임 중 장점인 게 게임이 재미있으며, 캐릭터가 굉장히 귀엽습니다.

이유라고 보기엔 소박한 이유라고 생각되더라도, 게임 시장에서는 무엇보다 유저의 선호도가 중요시되기 때문에 이런 사소한 이유와 평가만으로도 급상승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실제로 엑시인피니티의 게임이 현지에서 굉장히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특히 필리핀에서 굉장히 유명한 게임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습니다.

 

엑시인피니티 코인의 호재와 전망

 

  • 엑시인피니티 코인 호재

 

현재 엑시인피니티 팀이 진행하고 있는 계획 중, 2021년 말 iOS 및 안드로이드에서 엑시인피니티 출시, 2022년 상반기 루나 시아 SDK알파 2021년 말에 아이폰과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게 앱으로 게임을 출시한다 이런 말인 것 같네요.


이 부분은 확실히 굉장한 엑시인피니티 호재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현재 엑시인피니티 시세 상승세를 보면 선반영이 되었을 거로 보입니다만. 어플을 출시함으로써 대중적으로 더 유명해지고 다양한 사람들이 즐길 수 있게 되니 그렇게 싱거운 호재라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루나 시아 SDK알파는 무엇이냐면 루나 시아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한국에선 유명하지 않은 게임 같습니다. 루나 시아라는 게임과 연관성을 지어서 출시하는 것으로 해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최종적인 목표로 엑시인피니티는 글로벌적으로 모두가 하나 될 수 있는 단일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게 최종 목표라고 합니다. 이처럼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게임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로 잡고 있는데, 한번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엑시인피니티 코인 전망

 

계속 말씀드리지만, 엑시인피니티 게임의 열풍이 필리핀,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에서 굉장히 인기가 많다 보니 즐기고 있는 유저도 굉장히 많습니다.

특이하게도 실제로 게임 내 유저 중 최상위권을 도달한 유저가 땅도 사고 건물도 샀다는 사례가 발생했다 보니 이 이야기가 널리 퍼지면 퍼질수록 이 사실로 인해 게임 유저 유입이 늘어나며, 게임을 통해 얻는 수익이 일하는 수익보다 높게 형성이 돼있다고 하니 왜 인기가 많은지 충분히 와닿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엑시인피니티가 업비트에 처음 등장할 당시에는 솔직히 스캠 같아 보인다는 등 부정적인 평가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해당 코인이 이렇게 될 줄 알았을까요? 알았다면 샀겠지만 항상 코인의 상승은 결과론적이니까요.

그때 당시 코인 관련 커뮤니티 반응은 이랬습니다. 엑시인피니티 코인 상승초기에 20~30% 상승하고 있는 모습에 모두가 다이빙대라며 올라타면 큰일 난다, "세력 장난이다" 하면서 허겁지겁 숏치던 사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코인에 대한 어느 정도 지식을 평균 이상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그 누구도 엑시인피니티라는 코인이 30% 올라가고 있는데 더 올라갈 거라고 상상이나 했겠습니까? 물론 그냥 에라 모르겠다 하고 올라 탔다면 떼돈을 벌었을 수도 있지만 조금이라도 현명했던 분이라면 절대 타지 않았을 겁니다.

그만큼 그때 당시 엑시인피니티 코인의 정보도 별로 없었을 뿐더러, 코인 자체에 믿음이 별로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엑시인피니티 코인의 불신과 허겁지겁 숏들이 합쳐지면서 천국의 계단을 형성한 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엑시인피니티의 본사는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하고 있으며 25명의 직원이 있습니다. 창립멤버들을 살펴보니 블록체인 산업에서 나름 좋은 업적을 가지신 분도 있고, 베트남내에서 사업을 해서 성공하신 분도 계시고, 구글 출신도 있다고 합니다.

타 스캠 코인 회사처럼 유령회사는 아니고 열심히 일하고 있으니 여러 가지 구설수에 대한 부분은 걱정하실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엑시 인피니티의 파트너십 구성에 대해 알아볼 건데요. 많은 기업들 중 특출 난 기업이 두 곳이 보입니다.

엑시인피니티-파트너십-구성도
엑시인피니티 파트너십 구성도



그 기업은 삼성과 유비소프트입니다. 5월 정도에 엑시인피니티 코인이 삼성과 관련이 있다는 소문이 조금 돌았긴 하였지만 시세에 크나큰 영향은 주지 않았을거로 판단됩니다.

유비소프트는 게임 내에서 높은 위치를 차지하고 한국의 대기업입니다. 이 기업은 글로벌적으로도 유명한 회사인 삼성과의 파트너십이라 이 부분은 엑시인피니티 코인 분석에 매우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하는데요.

이러한 요소들이 모두모여 현재 엑시 인피니티의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엑시 인피니티 코인의 모든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과연 그럼 현재 엑시인피니티의 시세의 무자비한 상승률을 보여주는 것은 무엇 때문일까요?

위 내용을 포함한 다양한 호재들이 짧은 기간에 여러 개 겹치면서 종합적으로 이러한 급상승을 이루었다고 판단됩니다.
게임 속의 가상 부동산을 랜드라고 부르는데 이 랜드가 150만 달러, 우리 돈으로 무려 17억 원에 거래되기도 하였습니다. 이처럼 놀라운 일들 덕택에 엄청난 사람들이 몰려들어서 엄청난 규모의 시장을 형성한 셈입니다.

엑시인피니티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과 돈이 몰리는 가장 큰 이유는 말 그대로 돈이 되기 때문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게임을 즐기면서 돈을 벌 수 있는 플레이 구조가 갖춰져 있는 것이 가장 결정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게임 자체적으로 토큰 이코노미가 만들어져 있다 보니 게임으로 벌어들인 토큰을 현금화할 수 있고, 게임 속 아이템들을 사고팔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 방식 자체도 단순하다 보니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이를 통해 누구나 돈을 벌 수 있는 게임으로 인식을 잡아가고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 필리핀에서의 열풍이 가장 대단한데요. 전체 사용자의 60% 정도 가량이 필리핀에서 유입이 되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물론, 게임 자체가 재미있다는 이유로 인기를 끌은 건 아니지만, 개발도상국의 서민들이 먹고살 정도의 돈벌이 수단과 역할을 해주고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네요.

현재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시민 경제에 위협이 되고 있는 상황이다 보니 엑시인피니티가 서민들의 생계유지 수단이 되고 있다는 점으로 판단되는 것은 분석 투자의 긍정적인 부분으로 크게 작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총정리 및 투자 견해

 

 

이와 같은 급상승은 전에는 아무도 관심을 가지지 않습니다. 이쯤 되면 코인은 잊혀야 오르는 것이 절대적인 규칙으로 자리 잡은 게 아닌가 한 번 더 생각되게 하는데요.

엑시인피니티의 업비트 거래대금은 2021년 8월 18일 오후 엑시인피니티의 업비트 거래대금은 1조 6천억 원대입니다.
7월 20일 2만 원대였던 것이 불과 한 달 만에 장중 8만 원을 넘어섰습니다. 7월 초만 하더라도 6천 원에서 7천 원을 오르내리던 것이 약 한 달 만에 8만 원대에서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시세가 크게 오르다 보니 엑시인피니티가 올해 안에 100달러에 도달할 것이라는 전망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데일리호들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분석가 가이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더리움 NFT 게임 엑시 인피니티의 거버넌스 토큰 엑시가 잘하면 연내 100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는데요.

그는 엑시인피니티의 상승을 뒷받침하는 요소로 시가총액이 아직 낮은 수준이고 베스팅 일정이 길다는 점을 꼽았는데요.

그러면서
"품질, 일관성, 커뮤니티에 대한 노력 등의 측면에서 엑시 인피니티는 암호화폐 업계에서 보기 드문 수준을 갖췄다."
라며 게임이 성공할 수 있었던 근본적인 이유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런 긍정적인 전망이 여러 개 나오니 지금이라도 올라타야 하는지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도 적잖은 것 같습니다. 다른 관점으로 접근해보자면 이미 단기적으로 크게 오른 지점이라 지금 들어가는 것은 그다지 전략적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더 급등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앞서 얘기한 내용대로 다이빙대라느니, 세력 때문이라느니, 다 숏치고 도망갈 때 올라탓으면 200% 이상은 먹었을 테니 말이죠. 하지만 달리는 말에 올라타지 않는다는 기본적인 원칙하에 지금 매수에 들어가는 것은 썩 좋아 보이지 않는 건 사실입니다.

다만, 이목이 집중됨으로 인해 인기도 좋고, 실제로도 많은 돈이 몰리고 있으며, 잠재적 전망도 좋다고 볼 수 있는 부분이 많은 만큼 관심 종목으로 넣어두고 흐름을 꾸준히 관찰하다가 저점 또는 눌림목 구간에서 진입을 고려해볼 가치는 충분히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투자라는 것이 종목에 대한 관점이 사람마다 다를 것이기 때문에, 제 말이 무조건적으로 정답이다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각자의 기준에 따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종목 분석을 위해 리서치를 하다 보면 지금 사도 되는지를 여쭤보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단언하지만 매수매도 타점은 누군가의 추천이 아니라 내 기준에 따른 결정으로 이루어져야지만 후회도 원망도 남지 않을뿐더러 내 기준이 아니라면 투자종목을 보는 눈이 좋아지지 않습니다.

단타 매매의 경우 경험이 충분하신 분들에게는 기회의 장이 될 수 있겠지만, 경험도 부족하고 분석력도 부족한 초보들에게는 기회보단 절망이 더 가까울 수 있으니 초보분들이라면 이런 부분들 참고하셔서 매매하시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엑시인피니티는 NFT 코인입니다. 다른 예로는 플로우 코인이 있죠. NFT코인은 무엇이고 어떤 것들이 NFT코인인지 필연적으로 분석을 하셔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NFT 코인 종류에 대해 완벽히 이해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NFT 코인 종류 어떤 것이 있을까? NFT 시장 분석 및 전망

최근 업비트에 NFT코인으로 발행된 APENFT 코인 에어드랍 이후 NFT코인에 대한 관심이 눈에 띄게 증가하였습니다. 그렇다면 NFT 코인은 무엇이며, NFT 코인 전망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FT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또한 투자를 계속하다 보면, 주식이든 코인이던 물타기를 해야 할 시점이 옵니다. 왜냐하면 무조건적으로 저점을 잡을 순 없기 때문이죠 따라서 주식 코인 물타기 계산기를 이용하게 된다면 물타기를 하는데에 있어 큰 도움이 되니 꼭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주식 코인 물타기 계산기와 사용법(+ 계산기 앱 다운로드)

물타기 계산기, 비트코인 평단 계산기 등 하나로 통합해서 사용하세요. 이번엔 코인 및 주식투자에 유용한 계산기와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계산기 + 사용법 총 정리 물타기 계산기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코인은 변동성이 큰 상품입니다. 코인 투자 시 에는 반드시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라며, 코인업은 코인 투자로 인한 손실과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