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정보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 리브랜딩 이슈, 과연 BCHA 코인 전망은 어떨까?

2021. 8. 21.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 리브랜딩이 여러 거래소에서 이슈화되며 가격이 미친 듯이 오르고 있습니다. 늦기 전에 확인하세요

 

목차

  1.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 리브랜딩은 호재일까?
  2.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BCHA) 이슈 파헤치기
  3. 리브랜딩(Rebranding) 이란?
  4.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BCHA) 리브랜딩이 가져오는 효과
  5.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BCHA) 전망
  6. 총정리 및 투자 견해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 리브랜딩은 호재일까?

 

리브랜딩이라 하면 무조건적으로 호재로 비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토록 가격 상승을 불러온 것은 분명한 이유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인데요. 도대체 무슨 이유가 있었기에 연일 상승하는 경이로운 기록을 보여주었을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BCHA) 이슈 파헤치기

리브랜딩(Rebranding) 이란?

 

  • 리브랜딩(Rebranding) 이란?

 

리브랜딩-마케팅-용어사전
리브랜딩 마케팅 용어사전


위 사진은 네이버 지식백과를 인용한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신 분은 네이버 지식백과 리브랜딩 마케팅을 통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리브랜딩의 성공한 사례들

 

리브랜딩을 통해 성공한 케이스는 대표적으로 오리온 초코파이, 동아제약의 박카스, 빙그레의 바나나 맛 우유가 있는데요.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는 브랜드 지만 세계적으로 가장 성공한 리브랜딩 사례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화물 운송업체 FedEx(페덱스) 인데요.

FedEx-로고-사진
FedEx 로고 사진


리브랜딩이란 자고로, 제품이 가지고 있던 기존 이미지를 바꾸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원래 회사 이름이 페더럴 익스프레스(Federal Express) 였던 페덱스는 1994년 회사 이름을 페덱스(FedEx)로 줄이고 위에 사진처럼 새로 만든 로고에 E와 x 사이에 화살표를 표시를 넣어 신속함을 강조함으로써 엄청난 효과를 가져왔다고 합니다.

이에 세계적인 마케팅 전문가 필립 코틀러의 저서 중 "B2B 브랜드 마케팅"에서 '(영어에서) 페덱스하다라는 표현이 택배를 보낸다는 뜻으로 쓰이게 되었을 만큼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라고 평가했다고 합니다.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BCHA) 리브랜딩이 가져오는 효과

 

  • 리브랜딩 내용에 포함된 액면분할

 

가장 큰 이유는 리브랜딩 안에 포함된 액면분할 때문인데요. 8/22일 기준 코인원에서는 리브랜딩과 액면분할이 진행이 되었으며, 업비트에서는 아직 진행이 되지 않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업비트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지는 전부터 있었으나, 이번 바이낸스에서 직접적인 공지가 나오게 되면서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BCHA)는 eCash(XEC)로 리브랜딩이 되며 액면분할이 되는 것이 급상승하게 된 주된 이유입니다.


액면분할이라 하면 시세의 움직임이 가장 중요한데 액면분할이란, 통상적으로 주식시장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이며 주식회사 자본금 증자 없이 기존 주식의 액면가를 떨어뜨려서 총 주식의 수를 늘리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액면가 5,000원짜리의 주식을 500원짜리 주식으로 분할함으로써 주식수를 10배로 늘리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이 어떤 효과를 불러일으키냐면 보통 종목의 액수가 너무 크면 투자자들이 들어갈 때에 부담감을 느끼게 되며 턱이 좀 높은 것과 같은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100만 원의 코인을 1개 사는 것보단 1만 원의 코인을 100개 사는 것을 더 선호하듯 말이죠.
이로 인해 허들을 낮춤으로써 투자에 조금 더 용이하고 숫자가 상승하는 것이 더 쉽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액면분할의 반대는 액면 병합인데, 이 같은 경우는 투자자가 벽을 느껴 투자 심리가 낮아지는 것을 우려할 수 있습니다. 최근 펀디엑스라는 코인이 액면병합을 하며 1:1000의 비율로 병합을 진행하며 10원이 10,000원이 되었지만, 결국 추락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BCHA)는 그동안 속칭 '비캐똥'이라는 비트코인캐시(BCH)의 부속물이라는 이미지를 개선하며, 액면분할을 통해서 시세까지 높이려는 두 가지의 작업을 계획하고 있음을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 리브랜딩 날짜

 

비트 코인 캐시 에이 비씨 리 브랜딩 날짜는 앞서 말씀드렸듯 코인원에서는 이미 리브랜딩 지원이 완료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대한 내용이 더 궁금하시다면 코인원 공지사항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가장 거래량이 많은 업비트 거래소에서는 아직 리브랜딩이 진행되지 않았는데요. 국내 공지사항으로써는 아직 정확한 일자도 확인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업비트-인도네시아-공지사항
업비트 인도네시아 공지사항


위 내용은 업비트 인도네시아 공지사항을 페이지 번역한 내용입니다.

자세히 보면 재공지가 붙어있긴 합니다만 8월 중순에서 9월 초 사이에 진행한다고 하네요. 국내 공지 업로드 시간과 같기 때문에 리브랜딩도 동시에 진행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8월 15일 ~ 9월 14일까지 리브랜딩 될 가능성이 가장 높긴 합니다만 아무리 늦더라도 1~2개월 안팎 11월까지는 리브랜딩을 마쳐야 되는 상황이기에 크게 걱정할 부분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BCHA) 전망

 

  •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BCHA)의 탄생 시점

 

이는 비트코인 캐시 ABC 우지한과 비트코인캐시 sv도 많은 연관이 있는데요.

우지한은 베이징 대학 경제학과를 수석으로 졸업한 문과 엘리트입니다. 우지한은 비트코인에서의 사업성을 보고 채굴 시장으로 뛰어들었는데요. 이때 반도체 전문가인 잔쿼탄을 섭외하며 채굴기 제조회사인 비트메인을 설립하였습니다.

그렇게 우지한을 중심으로 중국 채굴 세력들이 비트코인을 점차 장악하던 도중, 비트코인의 탄생 철학이자 비트코인의 궁극적인 목적인 무정부의 탈중앙화 목적을 훼손하며 우지한이 점차 중심세력으로 되어가자 비트코인은 채굴에 제재를 걸기 시작합니다.

이에 반발한 우지한 중심의 중국 채굴 세력들은 비트코인을 하드 포크 한 비트코인캐시를 만들었습니다.

여기까지가 비트코인캐시가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이며, 이후에도 비트코인캐시는 또 내부 갈등을 겪게 되는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내용 간 의견 충돌로 인해 ABC 세력과 sv세력으로 나뉘게 됩니다.

그렇게 2018년 11월 두 팀은 동시에 포크를 진행하며 지게 된 팀이 이름을 포기하는 해시 전쟁을 시작하게 됩니다.
하지만 중국 코인 시장에서 거장인 우지한이 수장으로 있는 ABC세력을 이기려야 이길 수 없었고, 우지한의 엄청난 해시 파워가 동원되며 에이비씨의 승리로 마무리되면서 ABC 세력은 비트코인캐시의 이름을 지키게 됩니다.

하지만 SV 측은 약속을 어기고 비트코인 SV를 상장시키면서 현재 여러분들이 거래할 수 있는 비트코인 SV도 같이 생겨나 버린 것이죠.

이런데도 지치지 않고 2020년 11월에 또 내부 갈등이 일어나며 노드 세력과 ABC세력이 분열되며 이번에는 ABC세력이 패배하게 되면서 분리되게 됩니다. 이렇게 드디어 "비트코인에이비씨(BCHA)"가 탄생하게 된 것이죠.

BCHA란?
BCHA란?


즉 펌핑을 위해 리브랜딩 발표를 한 것이 아닌 처음부터 리브랜딩 계획이 있었던 것입니다.

비트코인캐시 창시자인 우지한이 여러 번의 포크를 거듭해 만들어진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의 진영에 서있는 만큼,
비트코인캐시, 비트코인SV 보다 비트코인에이비씨 전망이 가장 높게 평가되는 이유입니다.

 

  •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 전망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 (BCHA)은 결국 앞서 말씀드렸듯, 비트코인을 하드 포크한 비트코인캐시에서 다시 한번 프로토콜들을 손봐서 하드 포크한 것인데요. 그러다보니 필연적으로 비트코인캐시와 맞닿아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코인이라는 것은 보통 하드포크 진행 후에 그전의 코인들을 이어가는 경우가 있으며, 또는 새롭게 명칭을 붙여서 코인을 만드는 경우도 있는데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BCHA)는 후자입니다.

아무래도 비트코인은 암호화폐 중 대장 코인으로 일컫어지고 있고 비트코인캐시는 어느새 메이저 코인의 한축을 맡고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BCHA) 역시 메이저로 취급을 해야 된다는 이야기가 종종 있었습니다.

하지만 하드 포크를 진행하는 것이 의도가 좋은 방향일지라도 투자는 다른 문제이기에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BCHA)은 국내에서 '비캐똥'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비트코인캐시에서 하드 포크 되어 분리될 때에 1:1로 나왔기에 비캐도 받고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BCHA)도 받았지만, 상대적으로 비트코인캐시에 비해 오름세가 너무 없고 꽤나 조용하여 "배설물이다"라는 느낌으로 부르기 시작한 게 바로 비캐똥이라는 명칭의 유래입니다.

지금이야 많은 코인들이 호황을 이루는 상황이었지만, 당시에는 돈 복사가 되어 1:1로 나뉘었지만 2배의 복사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었다고 생각되네요.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BCHA)의 리브랜딩 소식에 차트에 불이 붙은 지 조금 되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리브랜딩 중 핵심 내용인 액면분할이 좋은 조짐을 불러올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왜냐하면 타 코인중 비트토렌트와, 펀디엑스가 급상승했던 이유 중 하나로 코인 개개인의 가격이 낮았기 때문에 투자심리에 좋은 영향을 끼쳤을 거라 생각했다고 합니다.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과거 "비캐똥"의 오명을 꼭 씻길 바랍니다.

현재 비트코인 캐시 ABC 가격은 2021년 08월 23일 오전 1시 기준 93,990원입니다.

꾸준한 상승으로 인해 타 거래소에서 옮겨와 김프로 수익을 내시려는 분들이 계시다면 저는 권장드리진 않습니다.
그 이유는 현재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 전송속도는 엄청나게 느린 속도라고 하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총정리 및 투자 견해

 

 

물론 호재로 생각되지만 그것만으로 당장 들어가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오를 만큼 올랐기 때문이죠.

코인은 항상 선반영 됩니다. 호재도 호재지만 악재도 마찬가지죠. 이와 같이 제가 포스팅해드리는 내용은 분석 투자에 도움이 되시라고 포스팅하는 것이지 무조건 들어가야 한다고 말씀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코인이 오르면 분명 떨어지는 구간도 존재합니다. 비트코인캐시에이비씨 시세를 계속 확인하면서 이 기점을 꼭 잡고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국내 투자자중 업비트를 이용하는 투자자분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업비트 기준으로 리브랜딩 되기 전에 꼭 결정하셔서 성공적인 투자 되시길 바랍니다.

 

 

투자 견해에서 말씀드렸듯 코인은 항상 오르면 떨어지는 구간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그 나뉘는 구간을 저희는 정확하게 캐치할 수는 없지요. 그렇기에 고점에 들어가서 하락하게 되면 분명히 물타기가 필요한 시점이 올 겁니다. 그때 사용하기 용이한 주식 코인 물타기 계산기가 있으니 꼭 사용하면서 초보자처럼 저점 매도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주식 코인 물타기 계산기와 사용법(+ 계산기 앱 다운로드)

물타기 계산기, 비트코인 평단 계산기 등 하나로 통합해서 사용하세요. 이번엔 코인 및 주식투자에 유용한 계산기와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계산기 + 사용법 총 정리 물타기 계산기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타 코인도 마찬가지로 분석 투자를 권장해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단타는 흐름이 중요하긴 하지만 전문 트레이더가 아닌 이상 하루 종일 차트를 보고 있을 수는 없게 되지요. 그렇게 되면 중장기 투자를 잡고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직접 분석하는 것도 계속 익히셔야 합니다. 계속 감에 의존하지 말고, 코인 전망 사이트를 통해서 직접 분석하는 능력을 키우세요.

 

코인 전망 사이트를 통해서 전망을 분석해보자. 암호화폐 관련 사이트 총 정리!

투자 전 코인의 전망을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는 사이트들을 총 정리 해놓았습니다. 암호화폐 투자를 할때 혹시 자신의 감을 믿고 감각적인 투자를 하고 계시진 않나요? 좋지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코인은 변동성이 큰 상품입니다. 코인 투자 시 에는 반드시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라며, 코인업은 코인 투자로 인한 손실과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