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왁스코인 호재 및 전망 완벽 분석 - 투자 전에 이것 꼭 확인해야 합니다!

2021. 9. 5.

최근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며 왁스 코인에 투자를 하려는 움직임이 많은데요. 하지만 투자를 하기 전 무조건 알고 있어야 할 것들이 있는데, 그것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왁스-코인-차트
왁스 코인 차트

 

 

 

 

 

 

 

 

목차

  1. 왁스 코인(WAX). 진짜 갑자기 오른 것 같나요?
  2. 왁스 코인의 모든 것
  3. 왁스 코인이란?
  4. 왁스 코인 관련 이슈
  5. 왁스 코인의 호재와 전망
  6. 총정리 및 투자 견해

 

 

 

왁스 코인(WAX). 진짜 갑자기 오른 것 같나요?

 

 

8월 23일. 왁스코인이 급격한 상승을 보이며, 일봉 차트가 하늘을 뚫었습니다.


과연 8월 23일에는 무슨일이 있었을까요? 또한 올라간 만큼 떨어질 가능성도 있을 수 있으니 집중해서 보고 분석하여,
좋은 타이밍에 들어가야 합니다.

과연 왁스 코인(WAX)은 더 올라갈 것인지, 이대로 횡보할 것인지, 올라간 만큼 내려갈 것인지 아래를 통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왁스 코인의 모든 것

 

왁스 코인이란?

 

  • 왁스(WAX)란?

 

왁스(Wax) 또는 왁스토큰(Wax Token)은 블록체인 기반 게임 아이템 거래용 암호화폐입니다. 이는 월드와이드 애셋 익스체인지(Worldwide Asset Exchange)의 약자이며, 왁스의 티커는 WAX 또는 WAXP이다.


왁스(Wax)는 Opskins라는 회사에서 디지털 자산의 손쉬운 거래를 목표로 해서 개발한 코인인데요. 여기서 말하고 있는 디지털 자산은 흔히 게임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아이템'을 지칭하는 것입니다.

현재 Opskins 웹 아이템 거래시장에서 전자화폐로 사용되고 있으며, 이 Opskins 플랫폼은 현재 엄청난 결제건수와 많은 유저수를 보유하고 있어, 타 경쟁 플랫폼에 비해 높은 가능성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왁스 코인 관련 이슈

 

최근 급상승한 왁스 코인에 관련한 이슈. 당연히 존재합니다. 이슈가 존재한다는 건, 단순히 세력들의 장난질로만 시세가 변동된 것만은 아니라는 것이 증명되는 것인데요. 현재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이슈에 대해 알아볼 테니 집중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 왁스 코인 바이낸스 상장 이슈

 

8월23일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가상화폐 대장 격인 비트코인의 시세는 전일 대비 640,000원(1.11%) 상승한 58,321,000원에 거래되고 있었습니다. 좀 미미해 보일 수 있지만, 3,000만 원대 까지 떨어졌을 때에 비해 꽤 많이 회복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비트코인을 제외하더라도 다른 가상화폐 동향도 상승이 우세하였습니다.

이날 상승세를 보이는 가상화폐 중 가장 큰 상승세를 보이는 왁스(WAX)는, 23일 오후 3시 45분 기준 전일대비 131.94% 상승한 501원에 거래되었으며, 작성일 기준 9월 4일 오후 3시에는 어느 정도 조정이 된, 8월 23일 대비 17.1% 하락한 417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왁스(WAX) 코인이 이렇게 까지 상승세를 보인 이유는 무엇일까?



왁스(WAX) 코인은 현재 여러 유명한 브랜드와 협업하여 NFT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스트리트 파이터, 로보테크 등 앞으로 더 많은 유명 브랜드와의 협업이 기대되고 있는 가운데.

가장 중요한 이런 NFT를 거래할 수 있는 아토믹 허브인데, 왁스코인을 이용해 NFT를 사고팔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여러 준비가 많이 된 상태에서 바이낸스에 왁스 코인 상장을 하게 된 게 급격한 상승에 발판이 된 것 같습니다.

이와 같이 왁스(WAX) 코인의 급등 강세는 바이낸스 상장에 따른 효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이날 8월 23일 오전 바이낸스는 공식 포털을 통해 왁스가 바이낸스에 상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왁스 코인은 바이낸스 뿐만 아니라 업비트, 빗썸, 후오비 글로벌 등 거래소에도 상장되어 있습니다.

 

  • 왁스코인 MLB 연관성

4월 말 왁스 블록체인에서 공식 MLB 수집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가 있습니다. 펙트로 확인되오나 호재라 생각돼도 이미 차트에는 적용됐을 거라 생각되니, '앞으로도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정도로만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왁스코인 MLB 협업 관련 기사 보러 가기

 

  • 왁스 코인 아마존 협약?

왁스 코인 공시에도 확인되지 않고, 확실한 펙트가 없는 온라인 추측성 글로 판단되니, 딱히 호재 혹은 악재로 보이지도 않습니다.
너무 깊은 생각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왁스 코인 파트너사

 

왁스(WAX)-파트너사
왁스(WAX) 파트너사

 

 

 

 

 

 

 

 

앞서 말했던 스트리트 파이터도 있지만 하단에 미키마우스 심볼이 보이시나요?

왁스 파트너사로 월트 디즈니가 채택된 거 아니냐는 의견이 너무 많습니다. 이 이슈에 관해 관련 트윗과 함께 알아보도록 할 테니 집중해주세요.

왁스-공식-트위터
왁스 공식 트위터

 

 

 

 

 

 

 

 



위 사진은 2월 중순 경 올라온 왁스 공식 트윗입니다.
왁스와 파트너 관계인 브랜드에 대한 힌트 같은데요. 미키 마우스로 알려지며 엄청난 상승도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중소 게임 개발사 게시글을 리트윗해, 월트 디즈니에 대한 루머라고 생각해 전부 물량을 던지며 패닉 셀이 일어났는데요.

팩트는 아직 월트 디즈니사에 대한 떡밥은 아직 유효합니다. 왁스의 대표이사와 월트 디즈니와의 연관성 때문에 왁스코인 디즈니로 묶인 것인데요.

왁스 창시자 중, 한 명인 윌리엄 퀴글리(William Quigley)는 왁스의 대표이사(CEO)인데요. 그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에서 7년간 다양한 사업 계획 및 운영 업무를 담당하였으며, 또 세계에서 가장 큰 소비자 제품 라이선스인 디즈니 라이선스 사업부의 모든 재무 및 사업 계획 활동을 감독하기도 하였습니다.

그 후 디즈니사를 떠난 뒤 MBA를 받고 2017년에 왁스 대표이사로 일하게 된 것인데요.

이처럼 단순한 정보로 매물을 던지는 건 좋지 못한 행동이니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왁스 코인의 호재와 전망

 

왁스 코인에 관련한 기본적인 정보와 이슈에 대해 다 다뤘으니, 지금 왁스 코인이 가지고 있는 호재와 앞으로의 전망은 어떻게 될 것인지에 대해 분석해 보록 할 테니 정신줄 꽉 잡고 머릿속에 다 집어넣도록 합시다.

 

  • 왁스 코인(WAX) 호재 정리

 

  1. NFT 판매 수익금 3억 6천만 원 규모 소각 진행.

    지난 5월 14일, NFT 마켓플레이스 왁스는 NFT 판매를 통한 수익금으로 자체 토큰인 WAXP를 소각을 했습니다. 총 134만 토큰, 124억 규모를 왁스코인 소각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왁스 거버넌스 토큰을 보유한 사용자는 NFT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보상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상화폐 논란에 항상 따라다니는 탄소 배출 최소화를 위해 NFT 판매를 진행을 하였고, 소각이 된 만큼, 그만큼 가치또한 향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2. 리복 NFT 두 종류 발행

    지난, 4월 27일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NFT 판매를 시작을 했는데요. 해당되는 NFT는 두 종류로 발행이 진행되었는데 아토믹 허브에서 판매가 되었고 결제는 왁스를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3. KPOP 아이돌 A.C.E 왁스 블록체인을 통해 NFT 발행

    에이스의 소속사인 비트 익터렉티브가 블록체인 NFT 플랫폼 왁스와 협업을 통해 에이스 NFT 카드를 지난 4월 말 발행을 시작했습니다. 이는 에이스 멤버 5명의 모습이 담긴 106 종류의 카드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팬들은 NFT 카드 구매를 통해 에이스 사진과 기념품을 수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왁스코인 전망

 

왁스(WAX)는 2018년에 카이버 네트워크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력이 있었습니다. 카이버 네트워크는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가상자산 중 하나인데요. 왁스가 카이버 네트워크 상에서도 거래가 가능하다는 부분에서 상당한 장점을 보인 것 같습니다.



코인을 소개할 때 말씀드렸듯, 많은 이용자들이 있는 플랫폼에서 사용 중이기 때문에 실용성이 존재한다는 것이 큰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하물며, 앞으로는 가상공간에서 쓰이는 가상자산이 좀 더 가능성이 있다 보니, 게임 안에서 좀 더 활발히 쓰일 것으로 보입니다.

앞에 설명드렸던, OPSKINS에 대해 추가적으로 소개해드리면, 현재 글로벌 1위 디지털 마켓으로 비트코인은 이미 주 결제 수단으로 몇 년간 쓰이고 있던 곳입니다. 만약 게임 개발사들과의 협의를 통해 긍정적인 결과로 이루어진다면 앞으로 짱짱한 전망을 가지게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총 정리 및 투자 견해

 

왁스 코인(WAX)은 NFT코인입니다.
이러한 NFT자산을 거래할 경우에 희소성이라는 특징으로 가치가 높게 평가되어 있다는 것이 정론입니다.

NFT 코인은 블록체인 상에서 유통되는 토큰의 한 종류로써,
각각의 토큰마다 고유의 성질을 지니고 있기에 다른 토큰으로 대체가 불가능하며 게임, 음원시장, 예술작품 수집품 등에 사용이 많이 되고 있다는 것이죠.

아직까지는 비주류의 범주에 속하기는 하나 장기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디지털 작품에 유일성을 부여한 획기적인 기술로 평가받는 NFT 코인의 한 종류로써, 왁스 코인은 향후 다양한 호재와 유명 투자수단으로 분류가 되어 긍정적인 가치를 띄게 될 것으로 평가됩니다.

 

 

위에서 말하는 NFT코인은 왁스 코인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NFT 코인에 투자할 의향이 있다면, NFT 코인이 무엇이고, 어떠한 목적으로 생성된 것인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다른 NFT 코인 종류는 어떤 것이 있는지도 꼭 같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NFT 코인 종류 어떤 것이 있을까? NFT 시장 분석 및 전망

최근 업비트에 NFT코인으로 발행된 APENFT 코인 에어드랍 이후 NFT코인에 대한 관심이 눈에 띄게 증가하였습니다. 그렇다면 NFT 코인은 무엇이며, NFT 코인 전망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FT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코인은 아무래도 변동성이 큰 상품이다 보니 매번 저점을 가지고 있기는 어렵습니다. 코린이라면 초기에 겪는 고점매수 - 저점매도 아직도 하고 계신 건 아니죠? 이런 상황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주식 코인 물타기 계산기가 있으니 투자 시에 꼭 참고하셔야 합니다. 계산기 이용하고 꼭 성공적인 투자되시기 바랍니다.

 

주식 코인 물타기 계산기와 사용법(+ 계산기 앱 다운로드)

물타기 계산기, 비트코인 평단 계산기 등 하나로 통합해서 사용하세요. 이번엔 코인 및 주식투자에 유용한 계산기와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계산기 + 사용법 총 정리 물타기 계산기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코인은 변동성이 큰 상품입니다. 코인 투자 시 에는 반드시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라며, 코인업은 코인 투자로 인한 손실과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