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플레이댑 호재 및 전망 총 정리 - 아직도 이유없이 던지십니까?

2021. 9. 5.

NFT 코인 중, 하나인 플레이댑 코인이 계속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면서 플레이댑 호재에 관해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유 없이 던지지 말고 과연 어떤 이유로 인해 상승세의 움직임을 보였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플레이댑-차트
플레이댑 차트

 

 

 

 

 

 

 

 

목차

  1. 오르기만 하면 타는 습관 아직도 가지고 계십니까?
  2. 플레이댑 코인의 모든 것
  3. 플레이댑 코인이란?
  4. 플레이댑 관련 이슈
  5. 플레이댑 코인의 호재와 전망
  6. 총정리 및 투자 견해

 

 

 

오르기만 하면 타는 습관 아직도 가지고 계십니까?

 

매번 그렇게 차트만 오르면 탑승했다가, 떨어지면 불안하니까 팔고, 그런 코린이식 투자. 아직도 하고 계십니까?
코인 투자는 물론 변칙적인 투자기 때문에 완벽한 예측을 하는 것은 솔직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시간을 투자해서 내가 투자하려는 코인에 대해 조금만 알고 있다면 리스크를 조금 덜을 수 있습니다.

코린이 같은 투자로 그만 잃으시고, 아래를 확인해서 플레이댑 코인 투자는 성공적인 투자 이루시기 바랍니다.

 

 

플레이댑 코인의 모든 것

 

플레이댑 코인의 호재와 전망. 또 플레이댑 코인은 과연 무엇인지,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를 알려드릴 테니 집중하시고 머릿속에 꼭 다 넣어가시기 바랍니다.

 

플레이댑 코인이란?

 

  • 플레이댑 이란?

 

플레이댑이란 개인 간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는 dAPP게임 포털인데요.
모든 플레이댑 게임은 상호 운용이 가능하여, 이용하는 유저들이 NFT로 즐길 수 있는 게임 콘텐츠 포트 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호 운용이 가능한 플레이댑 플랫폼에서 플레이댑 토큰은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내에서 NFT게임 아이템을 거래에 사용하고 있으며, 전 세계 적으로도 C2C 마켓 플레이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게임에 이용하는 결제 포인트 같은 개념인데요.

플레이댑 코인은 현재 총 7억 개의 토큰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플레이댑은 2019년 이더리움 기반 게임인 ‘크립토 도저’와 ‘도저 버드’를 출시하며, 당시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던 ‘크립토 키티’를 꺾으며 다운로드 및 매출 1위를 달성하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삼성 블록체인 월렛에 탑재되기도 하며 블록체인 게임 간 아이템 상호 운용 경험을 전 세계 최초로 구현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같은 해 미국에서 열린 SDC(삼성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성공적인 프로젝트로 조명받기도 하였죠.

뿐만 아니라, 2020년 선보인 개인 간(C2C) NFT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댑’을 통해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었는데요.
2021년에는 라인 블록체인 기술을 입힌 입힌 ‘크립토 도저’, ‘도저 버드’를 일본 구글에 출시하기로 했으며,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에 ‘플레이댑 타운’ 등을 선보이는 등 전체적으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 플레이댑 코인 특징

 

플레이댑 코인이 가지고 있는 특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플레이댑(PLA) 코인은 처음엔 총 25억 개의 토큰을 발행하였지만, 현재는 18억 개 가량의 토큰을 소각해서 총 7억 개의 토큰만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이후 추가로 토큰 발행을 할 수 없습니다.

  2. 플레이댑 삼성 블록체인 월렛
    2020년 9월 플레이댑은 게임과 게임을 연동할 수 있는 서비스 기반을 준비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히며, 삼성전자 및 카카오와 협업 중이라고 추가적으로 밝힌 바가 있습니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삼성 블록체인 월렛에 플레이댑 토큰이 탑재되었습니다.


  3. 메타버스 게임
    21년 6월 30일 플레이댑 공시를 통해 대표적인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인 ’로블록스’에 플레이댑이 자체 개발한 메타버스 게임인 "플레이댑 타운" 알파 버전을 출시하였습니다.

    현재 로블록스 내 플레이댑 타운은 학교, 마트, 푸드트럭, 낚시, 쇼핑몰, 축구장, 집 꾸미기, 야외무대 등 다양한 라운드의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 서비스 중인 게임
    플레이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의 종류 및 다운로드를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플레이댑 관련 이슈

플레이댑은 긍정적인 기사들이 많으니 가장 최근 시세에 큰 영향을 끼친 이슈에 대해서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코인베이스 플레이댑 상장 이슈

 

지난 8월 5일,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인 플레이댑은 한국 프로젝트 최초로 현재 미국의 최대 거래소로 평가받는 코인베이스와 코인베이스 프로에 동시 상장했다고 밝혔습니다.

코인베이스는 나스닥에 상장되기도 한 미국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가상자산 거래소인데요. 코인베이스의 상장 요건은 매우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에서도 성과가 꼭 검증된 것들만 상장되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상장 후, 코인베이스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코인베이스 프로와 코인베이스를 합법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국가 및 지역 이용자들은 미국 달러(USD)로 플레이댑 토큰인 PLA(플라)를 사고팔 수 있다고 공식 발표까지 마쳤습니다.

한창 이런 펌핑으로 플레이댑 상폐까지 거론되었지만, 한 달이 지난 현재 아직 멀쩡히 플레이댑 거래소 업비트를 통해 거래가 가능합니다.

 

 

플레이댑 코인의 호재와 전망

 

플레이댑 코인은 7월 28일 대비 약 한 달 만에 442.2%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많은 투자자들이 플레이댑의 꾸준한 상승으로 인해 실 거래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이 계속돼서 확인이 되고 있는데요.

이제 투자하시기 전 가장 유의 깊게 봐야 하는 해당 코인의 호재와 전망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눈 똑바로 뜨고 집중해서 실전 투자 시, 실수하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 플레이댑 호재 정리

 

우선 플레이댑의 가장 큰 상승 원인은 현재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 테마 코인으로 묶여 상승하고 있는 모습이 있기도 하지만, 뿐만 아닌 최근 시장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NFT 코인으로 플레이댑 역시 NFT 코인의 일종입니다.

앞서 말했듯, 최근 플레이 댑은 메타버스 게임으로 잘 알려져 있는 로블록스에 놀이공간 '플레이댑 타운'을 오픈하며, 투자자뿐만 아닌 플레이댑 플랫폼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시가총액 또한 보다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요,

이슈에서 다루긴 했지만, 이번 플레이댑 상승세의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코인베이스도 큰 호재에 속하는데요.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인 ‘플레이댑’이 한국 프로젝트 최초로 세계 최대 거래소로 평가받는 코인베이스와 코인베이스 프로에 동시 상장하며 큰 파장을 불러왔습니다.

현재 코인베이스는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미국 최대 규모의 가상자산 거래소인데요. 이 거래소는 상장 조건이 매우 까다롭기로 유명해서, 다른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에서도 성과가 검증된 것들만 골라서 상장하기로 입소문이 난 것입니다.
이러한 까다로운 거래소에 상장했다는 것이 플레이댑 코인의 신뢰도를 높이는 것에 한몫한 것이죠.

8월 5일, 코인베이스는 상장과 동시에 공식 블로그를 통해 코인베이스 프로와 코인베이스를 합법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국가 및 지역 이용자들은 미국 달러(USD)로 플레이댑 토큰인 PLA(플라)를 사고팔 수 있다고 공식 발표했는데요.


이로써 지난 5일부터 코인베이스 이용자들은 코인베이스 공식 사이트, 안드로이드 앱 및 iOS 앱을 통해 PLA에 대한 거래가 가능해진 것이죠.

삼성과 같이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힌 카카오에서는 아직까진 플레이댑 카카오 소식이 따로 없네요.

 

  • 플레이댑 전망 분석

 

앞서 소개드렸지만, 플레이댑은 삼성 블록체인 월렛에도 사용이 가능한 토큰인 만큼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토큰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또한 시가총액이 낮은 코인일수록 스캠 논란을 벗어나지 못하는 이 논란 또한 시가총액이 꾸준히 상승하며, 플레이댑 스캠 이슈는 이젠 사라지는 추세이며,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이처럼 꾸준하게 상승하는 플레이댑 코인은 엑시 인피니티의 시세 패턴처럼 정말 어디가 상승 최종 목적지인지 모르는 상황이 일어나도 전혀 이상한 상황이 아닙니다. 아마 NFT 코인의 추세에 대한 영향도 충분히 받았을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현재 상황으로써는 플레이댑 코인 전망은 업계 사람들 사이에서 좋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총 정리 및 투자 견해

 

 

플레이댑과 비슷한 사례가 있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등장한 위메이드 트리의 위 믹스(WEMIX), 웨이투빗의 보라(BORA), 스카이 피플의 미네랄(MNR) 등 국내 블록체인 게임의 '천하 사분 지계'를 구성했던 하나의 축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업비트 인도네시아의 비트코인(BTC) 마켓 입성 당시만 하더라도 이런 크나큰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단지 게임업계에서 웨이투빗과 닮은꼴 모델로 언급될 정도가 전부였는데요.

그에 비해 플레이댑의 공격적인 상장세를 이어나가는 것에 대해 업계 평가는 코인베이스 입성을 기점으로 시작된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현재 플레이댑의 시가총액은 작성 시간 기준 255,585,697,795원(약 2,550억 8천만 원)으로 덩치가 꽤나 커졌지만, 이전부터 진행하고 있던 NFT 사업이 최근 엑시인피니티(AXS) 이슈와 맞물리게 되면서 시너지를 일으킨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도 하고 돈도 버는(PLAY TO EARN) 블록체인 게임이 크립토 키티에서 엑시 인피니티로 기준이 바뀌게 되면서, 이더리움의 디파이와 NFT 중에서 대중에게 친숙한 게임 NFT로 시선이 쏠리게 되면서, 제2의 엑시인피티니 혹은 한국형 엑시인피니티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현재 코인 시장은 NFT 코인들이 선두주자로 앞서 나가며, 시장이 점차 NFT 코인 쪽으로 기울고 있는 모습이 최근 근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코인판에서 기회를 잘 잡기 위해서는 요즘 대세인 NFT 코인 종류는 무엇이 있는지, NFT 코인 시장 전망은 어떠한지 알고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를 통해 꼭 확인하도록 하세요.

 

NFT 코인 종류 어떤 것이 있을까? NFT 시장 분석 및 전망

최근 업비트에 NFT코인으로 발행된 APENFT 코인 에어드랍 이후 NFT코인에 대한 관심이 눈에 띄게 증가하였습니다. 그렇다면 NFT 코인은 무엇이며, NFT 코인 전망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FT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또한 변동성이 큰 상품인 코인을 투자하다 보면, 무조건적으로 저점을 잡을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저점에 던지실 겁니까? 던지고 후회하지 마시고 주식 코인 물타기 계산기 이용하셔서 평단 조절하시고,
성공적인 투자까지 꼭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주식 코인 물타기 계산기와 사용법(+ 계산기 앱 다운로드)

물타기 계산기, 비트코인 평단 계산기 등 하나로 통합해서 사용하세요. 이번엔 코인 및 주식투자에 유용한 계산기와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계산기 + 사용법 총 정리 물타기 계산기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코인은 변동성이 큰 상품입니다. 코인 투자 시 에는 반드시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라며, 코인업은 코인 투자로 인한 손실과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