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테조스 호재 및 전망 총 정리 - 테조스 코인 빛 볼 수 있을까?

2021. 9. 12.

다른 방면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테조스 코인. 과연 올해 안에 테조스 호재로 빛 볼 수 있을지 바로 확인하세요.

업비트-거래소-테조스-최근-차트
업비트 거래소 테조스 최근 차트

 

 

 

 

 

 

 

 

목차

  1. 또 좌절하고 고점매수 저점 매도할 겁니까?
  2. 테조스 코인의 모든 것
  3. 테조스 코인이란?
  4. 테조스 코인의 호재와 악재 및 전망
  5. 총정리 및 투자 견해

 

 

 

1. 또 좌절하고 고점매수 저점 매도할 겁니까?

 

최근 꾸준히 오르던 테조스가 한번 휘청이면서 여러 사람들이 차트에 휘둘려 매물을 던지고 있습니다.
매번 이렇게 고점에 사서 저점에 매도하는 악순환 반복하실 겁니까?

적어도 던지기 이전에 테조스의 전망과 호재는 무엇이 있는지 악재는 무엇이 있는지 확인하고 결정해도 늦지 않습니다.
제발 어리석은 짓 자중하시고, 어떻게 매매할 건지 아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테조스 코인의 모든 것

 

 

3. 테조스 코인이란?

 

  • 테조스 코인 내용 및 특징

 

테조스(Tezos)는 온 체인 거버넌스 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 계약과 대입 개발용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 암호화폐인데요.

유동지분증명(LPoS) 방식의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으며, 오카멜(OCaml)이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통해 개발되었습니다.

테조스의 기본적인 화폐 단위는 XTZ이며. 테지(tezzies)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테조스의 창시자는 아서 브라이트만과 캐슬린 브라이트만 부부인데요. 사실 누가 창시자인지는 코인판에서는 크게 작용하지는 않습니다.



그보다 중요한 건 테조스 코인이 기존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단점을 해결함으로 인해, 이오스 전망과 카르다노(에이다) 전망과 함께 전망 좋은 대표적인 3세대 암호화폐로 불리게 된 것이 중요한 것이죠. 테조스는 2021년 4월 기준 시가총액 39억 3,000달러(약 4조 4000억 원)로 33위를 달성하였습니다.

테조스 코인의 특징으로는 대표적으로 빠른 속도와 완벽한 보안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이것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아래 테조스 해시넷 위키를 참고해주세요.

 

테조스 해시넷 위키 바로가기

 

테조스 - 해시넷

테조스(Tezos)는 온체인 거버넌스 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 계약과 디앱 개발용 플랫폼을 제공하는 암호화폐이다. 유동지분증명(LPoS) 방식의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오카멜(OCaml)[1]이라는 프로

wiki.hash.kr

 

 

4. 테조스 코인의 호재와 악재 및 전망

 

  • 4. 테조스 코인 호재 및 악재와 전망

 

테조스 코인 같은 경우 이전 에이다 코인보다 가격이 10배 정도 높았는데요. 이러던 테조스 - XTZ호재 과연 없을까요?

물론 현재도 테조스 코인이 높긴 하지만, 이전에 비해 고점 대비 많이 떨어졌다는 부분을 알 수 있습니다. 크립토 슬레이트에 따르면, 미국 네바다주 리노 시가 테조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탈중앙화 자치 조직인, 리노 다오(Reno DAO)를 구축할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프로젝트 리노 다오(Reno DAO)를 출범한 힐러리 쉬브 시장과 테오도르 클랩이 테조스 팟캐스트에 출연해 이와 같이 밝히면서 한 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시민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지역 경제를 만들기 원한다. 모두가 도시에서 함께 소유하고, 그것을 수익화할 수 있는 공동체"라고 전달했습니다.

이에 대해 리노 시는 향후 리노 다오 참여자들에게 공평하게 분배할 리노 코인 또한 준비하고 있습니다. 리노시에서 2시간 정도 떨어진 블랙 록 사막에서 벌어지는 유명 페스티벌 버닝맨 축제인 우주 고래 등 예술 작품을 테조스 기반 NFT로 출시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들은 테조스 블록체인을 선택한 데 대해 확장성, 수수료와 지속 가능성을 위한 최적의 플랫폼을 찾으려고 노력했고, 결국 테조스로 결정한 것이죠.

테조스-2021~2028-가격전망
테조스 2021~2028 가격전망

 

 

 

 

 

 

 

 

위 사진은 테조스의 미래 가격 전망 그래프입니다.

가격이 한번 내려감으로써 테조스 가격전망에대해 의심 품으시는 점 당연합니다. 오히려 안 해서는 안되죠.
내 돈 가지고 하는 투자인데 내가 관심 가지지 않으면 그 누구도 대신 책임져 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현재 까지는 눈에 띄는 악재는 보이지 않으니 크게 염려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현재 가장 최근 올라온 테조스 호재를 확인하세요.
스위스 금융 3사 관련 테조스 코인 호재 보러 가기

 

≪코인리더스≫ 스위스 금융 3사, 기관에 테조스 기반 토큰화 자산 제공…XTZ 12% 급등

테조스/출처: 트위터  © 코인리더스블록체인 메인넷 플랫폼이며 시가총액 42위 암호화폐인 테조스(Tezos, XTZ)가 지난 24시간 동안 12% 넘는 상승 흐름을 나

www.coinreaders.com

 

 

5. 총 정리 및 투자 견해

 

 

물론 이러한 호재가 이미 선반영 됐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태까지 봐왔던 테조스 코인의 경우는 마치 걸음이 느린 아이처럼 천천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현재 살짝 꺾이긴 했지만, 테조스코인 시세가 다시 불기둥을 세우며 원래 제자리로 돌아온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 장이 특금법 관련해서 불안정한 가운데, 타 코인에 비해 비교적 안정적인 모습이 오히려 요즘 같은 시국엔 더 괜찮게 보이지 않나 싶습니다.

그러니 너무 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투자하시고자 한다면 천천히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접근하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물론 테조스의 전망이 그저 차트만 보고 말씀드리는 게 아닌, 기술적으로도 나쁘지 않은 코인이어서 장기투자로 길게 가져가는 것도 좋은 코인으로 생각됩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특금법 관련해서 요즘 장이 불안합니다. 코인에 관련하여 좀 더 자세히 알 필요성이 있으니
아래 글들도 같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가상화폐 특금법 줄폐업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러 가기

 

가상화폐 특금법 거래소 줄폐업 우려 - 보유중인 코인 안전한거 확실해?

가상화폐 특금법 시행이 코앞인데, 설마 아직도 내가 가지고 있는 코인이 안전한지 확인 안 했습니까? 더 늦기 전에 확인하세요. 목차 특금법 시행령, 다들 잊었습니까? 가상화폐 특금법 확실하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코인 물타기 계산기만 있으면 급격히 떨어지는 시세에 대응하기 쉬워지는 이유 알아보러 가기

 

주식 코인 물타기 계산기와 사용법(+ 계산기 앱 다운로드)

물타기 계산기, 비트코인 평단 계산기 등 하나로 통합해서 사용하세요. 이번엔 코인 및 주식투자에 유용한 계산기와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계산기 + 사용법 총 정리 물타기 계산기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차세대 가상화폐의 중심으로 올라오고 있는 NFT 코인 종류와 전망에 대해 알아보러 가기

 

NFT 코인 종류 어떤 것이 있을까? NFT 시장 분석 및 전망

최근 업비트에 NFT코인으로 발행된 APENFT 코인 에어드랍 이후 NFT코인에 대한 관심이 눈에 띄게 증가하였습니다. 그렇다면 NFT 코인은 무엇이며, NFT 코인 전망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FT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비트코인의 목적인 탈중앙화. 그 중심을 향해 가는 디파이 코인 종류 및 전망에 대해 알아보러 가기

 

디파이 코인 종류, 향후 전망은 과연?

암호화폐 시총 2위 이더리움. 디파이 코인에 속해 있다는거 다들 알고 계신가요? 디파이 코인에 대해 완벽분석 시작합니다. 현재 코인은 수천가지가 상장되어 있습니다. 종류가 엄청나게 많아진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도래한 암호화폐 대전란 시대, 코인 전망 사이트를 통해 위험부담 줄이는 방법 알아보러 가기

 

코인 전망 사이트를 통해서 전망을 분석해보자. 암호화폐 관련 사이트 총 정리!

투자 전 코인의 전망을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는 사이트들을 총 정리 해놓았습니다. 암호화폐 투자를 할때 혹시 자신의 감을 믿고 감각적인 투자를 하고 계시진 않나요? 좋지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안정적이라고 여겨지는 코인이다 보니, 테조스 채굴에 대해서도 관심이 있으실 텐데요. 여기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테조스(Tezos) 베이킹(채굴) 하기 - TezBox에서 위임하여 베이킹 — Steemit

블록체인은 노드(서버)의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보안이 강력해 집니다. 그래서 노드를 유지해 주는 것에 대한 보상을 줍니다. 그 보상을 받기 위해 하는 일이 모두 잘 알고 있는 채굴입니다. 비

steemit.com

 

 

그 외에도 다른 코인에 대해 좀 더 알아가고 싶으시다면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코인은 변동성이 큰 상품입니다. 코인 투자 시 에는 반드시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라며, 코인업은 코인 투자로 인한 손실과 이익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