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바이낸스 선물 증거금 추가/부족/계산 방법, 제대로 알아보자!

2022. 7. 22.

오늘은 바이낸스 선물 증거금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는 현재 코인베이스를 제친 상태로, 비트코인 보유 1위 거래소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바이낸스를 써야 하는 시즌이라고 보실 수 있겠습니다.

 

애초에 다른 거래소에 비해서 신뢰지수가 높기 때문에 이것때문이라도 바이낸스를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선물거래하시는 경우에도 최대 125배까지 땡길 수 있다는 점, 혹은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으로 눈에 들어와서 거래하기 쉽다는 점.. 등

 

다양한 장점이 있는데요.

 

여기에 대해서는 제가 이미 8가지를 설명했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바이낸스를 써야하는 8가지 이유

 

바이낸스 가입방법, 당신이 바이낸스를 써야하는 8가지 이유

전세계에서 가장 큰 거래소는 바이낸스입니다. 바이낸스의 가입방법과 바이낸스를 써야하는 9가지 이유를 알아봅시다. 전세계에서 신뢰지수, 거래대금 및 방문자수 1순위 ‘바이낸스 거래소’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자, 그러면 이제 본론에 들어가기 앞서 바이낸스에 회원가입하지 않으신 분은 회원가입 먼저 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혹시 레퍼럴 안다신 분들도 있으신가요? 참고로 계정을 만드시면 수수료 10% 무조건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금액이 커질 수록 혹은 거래 횟수가 많아질 수록 수수료는 천차만별로 증가합니다.

 

만약 125배 해서 이득을 봤다면 그것도 다 하나하나 수수료 계산해서 바이낸스에 지불해야하시는 거 아시나요?

 

사실 우리가 투자하고 예측해서 벌어들인 돈인데 거래소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바이낸스에 몽땅 받쳐야하는건 좀...

 

저도 처음에는 수수료 할인 안받고 하다가 너무 억울해서 계정하나 다시 팠습니다.

 

계정 파는 건 이메일이나 전화번호 등 여러가지로 되기 때문에 여러번 계정 파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렇다고 남의 계정으로 파시지 마시고 정 안된다 싶으면 가족거라도.. 수수료는 진짜 악 중의 악이라니까요.

 

수수료때문에 본전 볼 거래도 마이너스가 뜨질 않나, 조금이라도 챙겼다 싶으면 다시 수수료 내고... 악순환입니다.

 

아무튼 가입안하신 분들, 레퍼럴 없으신 분들 중 조금이나마 이익 챙기고 싶으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고 바이낸스 선물 레퍼럴 반드시 다세요.

 

> 바이낸스 레퍼럴 등록하고 10% 할인받자!

 

바이낸스 레퍼럴(추천인) 등록 방법, 수수료 10%할인 코드 CNXE4I0V

바이낸스에는 레퍼럴이라는 추천인 시스템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반드시 계정을 새로 파라고 할 만큼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는데요. 바로 거래 수수료를 10%나 할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1. 선물 거래 증거금이란?

 

모두 준비가 되셨다고 생각하고 이제 바이낸스 선물 증거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던 것 중에 하나가 바이낸스 선물 증거금 부족, 바이낸스 선물 증거금 추가 등 이었는데요.

 

그전에 알아두셔야 할 것은 '선물거래'입니다. 선물거래가 무엇일까요?

 

선물거래는 미리 선물로 계약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쉽게 말해 미래에 발생되는 거래를 지금 계약하는 거죠. 

 

만약 지금 계약을 했지만 기초자산 가격이 변화되어 계약이 불이행되면 어떻게 될까요? 안되겠죠..

 

하지만 그럴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하고자 선물거래 시 어느정도의 현금을 선물거래 계좌에 입금시켜놓으셔야 합니다.

 

이 자체를 바로 '선물 거래 증거금'이라고 하는 거죠. 한마디로 보증금? 이라고 보시면 쉽겠네요.

 

바이낸스 선물 증거금 계산을 원하시는 분들은 선물거래 매매 프로그램을 이요하시면 됩니다. 거기에서 알아서 자동적으로 계산해주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 선물거래 증거금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뭐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중요한건 그게 아니니까요.

 

무슨 종류가 있냐 보다는 투자하신 원금의 일정 수준을 유지하지 못하고 잔고가 내려갈 경우 '얼마'를 채워야 하느냐에 초점을 맞추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정상적인 선물거래가 이루어졌다고 판단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말은 무엇이다? 강제 청산이다....

 

채워야 하는 증거금은 자신이 했던 선물거래에 따라 갈리기 때문에 증거금 부족이 뜨지 않게 잘 관리하셔야 합니다.

 

증거금이 여유있게 남아있으면 증거금에서 빼가기 때문에 기초자산이 변화해도 상관없습니다만 1원이라도 부족할 경우 강제청산 당해버리며 모두 바이낸스가 싹쓸해갑니다......^^ 참.

 

아무튼 이런게 선물거래 증거금이구요.

 

 

2. 거래방식에 따라 달라지는 증거금 관리법

 

선물 거래 증거금이 무엇인지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거래방식에 따라서 증거금을 어떻게 관리해야하느냐도 조금씩 달라지게 됩니다. 이게 무슨 말인지 하고 계실 수도 있는데요.

 

선물거래의 경우 거래방식은 크게 두가지로 나눠서 보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교차마진, 두번째는 격리마진이죠.

 

1) 교차마진

교차마진은 나의 선물 지갑을 몽땅 증거금으로 넣어서 거래를 진행하는 겁니다. 만약 포지션 강제 청산을 당하게 되었을 때 하나의 포지션 증거금 뿐만 아니라 내 선물지갑의 모든 자산이 강제청산 당하게 됩니다.. 암울하죠?

 

하지만 이렇게 교차마진으로 몽땅 증거금에 넣게 되면 사실 청산가가 생각보다 널널합니다. 레버리지 관리하시기에도 수월하시니 레버리지 하실 거면 교차마진을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물론 그만큼의 위험부담은 당연히 크겠지만요.

 

2) 격리마진

격리마진은 몽땅 증거금으로 넣어야하는 교차마진과는 조금 다릅니다. 왜냐면 자신이 설정해둔 금액 만큼만 증거금으로 넣을 수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하나의 포지션 강제청산이 났다? > 그에 대한 한가지 증거금만 강제청산 당한다! 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하지만 단점도 물론 있습니다. 이럴 경우 적은 금액으로만 증거금이 되기 때문에 계속해서 관리하셔야한다는 거겠죠. 위 1번에서도 말씀드렸지만 기초자산은 항상 변화하기 때문에 1원이라도 부족하면 강제청산 당하게 되어있습니다. 리스크는 당연히 적겠지만 비트코인만 24시간 보실 수 있는 게 아니라면 비추합니다.

 

 

-

 

보통 거래하실 때 레버리지를 설정하실 수 있는데요. 이 레버리지에 따라서 어떤 포지션을 잡으실 때 증거금을 넣으실 수 있는 금액이 정해져있습니다. 그렇다면 레버리지가 높아진다? > 강제 청산 가능성도 높아진다! 라고 보실 수 있겠네요.

 

어쨌든 증거금은 정해져있는데 기초자산 변화로 인해 증거금이 빠져나가다 0이 되면.. 아무튼 청산행이니까요. 가급적이면 10배에서 만족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상은 너무 위험합니다. (10배도 위험합니다ㅠㅠ)

 

3. 증거금 추가하는 방법은?

자 그렇다면 나의 부족한 증거금을 추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선물거래 포지션 리스트에서 가능합니다. 마진 옆의 플러스 버튼을 누른 뒤 얼만큼의 증거금을 투입할 건지 입력하시면 됩니다.

 

[Add Margin] 탭의 Type The Amount 라고 뜨는 칸에다가 입력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이 증거금 추가는 격리마진일 때만 가능합니다. 교차마진은 말 그대로 내 모든 자산을 걸었기 떄문에 따로 추가할 수가 없는 시스템인거죠.

 

 

4. 바이낸스 증거금 빼기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봤으니 빼는 방법도 알아봐야겠죠.

 

증거금은 포지션 창에 [Margin]이라고 쓰여있는 곳이 있을겁니다.

 

그 아래의 플러스 모양을 누른 뒤 수익률에 따라서 빼실 수 있습니다.

 

어디있는지 모르겠다! 하시면 저 포지션에서 원하는 코인의 마진 옆에 주황색깔 플러스를 누르시면 됩니다.

 

[Remove Margin]을 누르신 뒤 원하시는 만큼의 마진을 제거하실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개인적으로 증거금은 웬만하면 안빼시는 게 좋습니다. 타이트하게 청산 앞에서 왔다갔다 하는 느낌이라서요. 하지만 돈이 급하다! 하시면 빼시는 게 좋을 수도 있겠죠.(저라면 안빼지만..)

 

 

5. 바이낸스 선물 최소금액

 

바이낸스 선물 최소금액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던데요. 

 

참고로 바이낸스 현물 최소 금액은 10달러, 선물 최소 금액은 1달러입니다.

 

그 아래는 주문이 아예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의 선물거래 하면서 청산당하기 싫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선물거래 꿀팁 글을 써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선물거래 하면서 -100% 안보는 방법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모르고 하면 -100% 진짜로 봅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과 이전에 먼저 해야할 부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선물 거래 전에는 복잡한 절차가 많이 남아 있으니 해당 포스팅을 잘 확인하시고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본 글은 바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6. 바이낸스 선물 포지션 종료

 

이것도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더라구요.

 

바이낸스가 모두 영어로 되어있기 때문에 헷갈리실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하긴 합니다.

 

바이낸스 선물 포지션 종료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사실 1분만에 가능한...

 

궁금하신 분들은 사진과 함께 설명해두었으니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 바이낸스 선물 포지션 종료 1분만에 하는 방법

 

 


네, 오늘은 이렇게 바이낸스 선물 증거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바이낸스 선물 사이즈와 바이 낸스 선물 10배 등 레버리지에 따라서 완전 오고가는 거래가 달라지니 꼼꼼하게 계산하신 뒤에 거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이용방법 <2022년 버전>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이용방법 총정리 <2022년 최신버전>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이낸스 선물거래소 이용방법 총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코인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거나, 더 잘하기 위해서 공부하시는 분들이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 바이낸스 선물후기가 궁금하시다면? 2년 투자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참고해주세요.

 

바이낸스 선물 후기, 비트겟 선물 후기 생각보다 그렇게 위험하지 않다?

꽤 많은 분들이 바이낸스 선물 후기랑 비트겟 선물 후기를 확인해보시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에는 바이낸스와 비트겟을 주료 이용하기 때문에 후기를 한 번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바이낸스 선물거래 강제청산 예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이 도움되실겁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 청산에 관련된 모든것!(청산가격 계산, 강제청산 예방 방법)

오늘은 바이낸스 선물거래 청산에 대해 모든것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이전에는 바이낸스 마진 청산에 대해 글을 써두었으니 마진이 궁금하시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바이낸스 선물거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 코인은 변동성이 매우 높으며 모든 투자는 개인의 몫이기에 코인업은 모든 손실과 이익에 책임 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