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비트겟 선물거래 방법, 3분안에 마스터 가능! <초보편>

2022. 8. 8.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비트겟 선물거래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의 초점은 초보자분들이기 때문에 용어도 풀어서 쉽게 말씀드릴테니 차근차근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비트겟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거래가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은 전화번호나 이메일로 가능합니다. 그리고 회원가입 시 레퍼럴이라는 추천인을 등록하실 경우 평생 40%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레퍼럴 등록을 안하셔서 다시 재가입을 하시는 경우도 꽤 많이 봐왔는데요. 레퍼럴 등록을 해두셨나요? 안해두셨다면 지금 하루라도 빨리 하시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입출금, 거래, 선물 수수료 등 다양한 수수료들이 꽤 많이 나갑니다. 이걸로 코인 본전치기해도 사실상 마이너스라는 점.. 기억해두세요.)

 

만약 비트겟 이미 가입했다면 레퍼럴 변경은 안됩니다. 탈퇴도 안됩니다. 이미 가입하신 경우는 아래 비트겟 재가입글을 참고하셔서 다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 비트겟 재가입하는 방법? 수수료 할인 확인하는 법 포함!

 

비트겟 재가입, 수수료 할인법/탈퇴/재가입 방법 총정리! <2022>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트겟 재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트겟은 싱카폴쪽 코인 거래소인데요. 이 거래소는 레버리지 시스템으로 125배 불려서 투자가 가능한 거래소로 가끔 이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이제 선물거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겟 모바일 선물거래 방법과 pc 선물거래 방법은 비슷하니 하나만 확실하게 아셔도 다른 방식으로 거래하시는데 도움되실 겁니다.

 

1. 비트겟 선물거래

비트겟에는 현물거래와 선물거래가 있는데요. 선물거래는 특이하게도 미래에 가격이 얼마나 오를지 혹은 내려갈지를 선택하고 베팅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어떤 코인(자산)을 얼마에, 얼만큼 사겠다! 혹은 팔겠다!를 가계약 맺어놓는 겁니다. 그러면 이제 그만큼의 자산이 미래에 거래되게 됩니다.

 

하지만 말 그대로 현재가 아닌 미래의 것이기 때문에 계약을 불이행할 수 있으니 거래소가 이를 중개해주고 있는 역할을 하죠. 미래에 주기로 했는데 생각보다 가격이 올랐거나 하락했다고 상대방이 주지 않으면 고스란히 피해자가 되어버리기 때문이죠.

 

보통 나와있는 선물 가격은 미래 현물(미래의 현재 자산 가격)의 기대값으로 말 그대로 기대되는 미래 자산 값입니다. 맞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기 때문에 위험성이 크죠.

 

 

기본적으로 선물 거래는 비트겟 로그인 하신 뒤 상단의 [선물 거래]를 누르시면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선물거래의 경우 2가지로 나눠서 생각해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 USDT-M과 COIN-M입니다.

비트겟 선물거래 방법
비트겟 선물거래 방법

1) USDT-M

이 것은 스테이블 코인을 담보로 하는 것입니다. 레버리지로 원하시는 배율까지 뻥튀기하실 수 있는데요. 이 방식의 장점은 담보로 잡은 자산의 가격(가치)가 고정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고정된다는 것 자체는 그나마 안정적이기 때문에 많이들 선호하시는 것 같습니다.

 

2) COIN-M

이 것은 거래하시는 코인을 담보로 하게 되는 선물상품인데요. 비트코인을 거래한다고 했을 때는 BTC를 담보로 해서 거래가 진행되는 방식입니다. 변동성이 있는 코인이 담보가 되기 때문에 코인의 가격이 하락했을 경우의 파장도 굉장히 크겠죠?

 

두가지 중에서 선호하시는 건 각자 다르시겠습니다만 초보분들은 전자인 USDT-M을 먼저 해보신 뒤 다른 상품을 거래하시는 게 좋을 겁니다. 안그러면 바로 강제청산 당하실 위험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거래해보시고 알아보신 다음에 COIN-M에도 도전해보세요.

 

 

2. 비트겟 사용법-선물편

비트겟에서 선물거래를 하시려면 인터페이스를 알고계셔야 합니다.

 

인턴페이스를 어떻게 해석하고 이용하는지에 따라서 거래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너무 당연한 말이지만 인터페이스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간단하게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비트겟 선물거래 방법
비트겟 선물거래 방법

1) 코인 종목 : 여러분들이 원하는 코인 페어를 볼 수 있는 창입니다. 실시간으로 변화하며 즉각즉각 달라지기 때문에 가격변동을 바로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코인 가격 조회를 원한다면 가볍게 찾아 눌러주시면 됩니다.

 

2) 코인 현황 : 지정한 코인의 거래량, 고점 혹은 저점과 펀딩비 비율을 알 수 있는 창입니다. 거래하시기 전에 반드시 참고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별거 아닌 것 같아 보이더라도 데이터들이 집약되어있는 공간이기 때문입니다. 원하시는 코인을 선택하면 이 창에서 데이터가 바로 바뀌기 때문에 동일하게 확인하시면 됩니다.

 

3) 시세 차트 : 여기는 지정한 코인이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시시각각 볼수 있는 곳입니다. 과거 차트 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변동되고 있는 것 자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거래량도 나와있기 때문에 거래하실 때 다른 사람들의 움직임을 판단 및 추측, 예측하실 수 있습니다. 비트겟 자체 차트와 트레이딩 뷰 차트 중에서 읽기 편하신 걸 선택하시면 됩니다.

 

4) 호가창 : 호가창은 사람들이 어떻게 거래를 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곳입니다. 얼마에 팔았고 얼마에 샀고.. 현재가 위로는 예약 매도고 아래는 예약 매수이니 잘 보셔야 합니다. 순간순간 살피시다가 갑자기 거래량이 많아진다, 혹은 거래가 멈춘다 하는 등의 움직임을 잘 파악하셔야 성공적인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5) 포지션 현황 : 여기는 포지션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인데요. 여러분들의 포지션에 대한 현황이나 정리, 미체결된 예약거래등을 한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 주문 : 여기에서는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드와 포지션, 가격, 투입비중이나 방식을 설정해두실 수 있죠. 아래에 자산이나 계약 정보에서는 여러분들의 자산, 잔액, 포지션이나 손익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이 인터페이스 먼저 익혀두셔야 선물거래가 수월하니 눈에 익혀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 비트겟 선물거래 입금

선물거래를 하시려면 일단 돈이 있으셔야겠죠. 우선 거래를 위해 입금을 해두셔야 합니다. USDT를 얻기 위해서도 현물거래나 입출금이 필요하니까요. 초보자라고 생각하고 USDT 위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 USDT 테더 코인 

비트겟에서 USDT 선물거래를 하시겠다고 마음을 먹으셨다면, USDT 테더 코인을 가지고 있으셔야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 거래소 리플/이오스/트론에서 가상화폐를 입금하신 뒤 비트겟으로 보내서 USDT 교환을 해주시면 끝납니다. 예를 들어 이오스 코인을 가지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그러면 XRP/USDT 현물거래 홈페이지로 가신 뒤 매도하시면 됩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USDT 테더 코인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이오스 뿐만 아니라 비트겟 리플 usdt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런 과정을 비트겟 usdt 교환이라고 보셔도 되겠습니다.

 

2) 현물 지갑에서 선물 지갑으로

이후 현물 지갑에 가시면 교환하셨던 USDT 테더 코인이 있을 건데요. 이 코인을 선물 지갑으로 이체하셔야 합니다.

 

우측 상단의 [자산] > 좌측의 [자금 이체] > 'USDT' 검색 > 코인계정에서 USDT 선물 지갑으로 이체.

이렇게 되면 선물 지갑에서도 이체내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가지 따라오셨나요? 그렇다면 이제 선물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코인을 지정하신 뒤 매수/매도를 선택하셔서 롱이나 숏 포지션을 골라 거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하면 할수록 실력은 늘어나니 걱정 안하셔도 돼요.

 

 

4. 비트겟 선물거래 중단

거래를 하시다 보면 포지션 중지를 해야하는 타이밍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포지션 종료는 포지션의 가지고 있는 수량을 전부 놓고 시장가 종료를 누르시면 되는데요. 일단 아래 사진을 통해 쉽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비트겟 선물거래 방법
비트겟 선물거래 방법

포지션 종료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지정가 종료 혹은 시장가 종료인데요. 

 

지정가 종료는 여러분들게서 종료할 가격과 수량을 [Close price]에 적으시고 아래에 [Close]를 누르시면 됩니다. 혹은 시장가로 종료를 하시겠다고 한다면 오른쪽의 [Close amount]에 원하시는 수량만 적은 뒤 아래 시장가 종료 [Flash close]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렇게 되면 비트겟 선물 청산이 된 상태입니다. 여기서 청산이란 거래 종료를 의미합니다.

 

 

5. 비트겟 증거금 추가

비트겟 선물거래 방법
비트겟 선물거래 방법

비트겟 증거금 추가는 [포지션]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포지션을 누르신 뒤 추가도 가능하고 감소도 가능합니다.

비트겟 선물거래 방법
비트겟 선물거래 방법

사실 선물거래의 경우 증거금이 부족할 때 바로 강제청산 당해버립니다.. 그래서 증거금은 항상 충분한게 좋죠. 미래에 가격 변동이 있는 것을 알고 가는 거래이기 때문에 강제청산행 열차 타도 할말이 없습니다. 증거금을 부족하게 관리한 우리 책임이 되기 때문이죠.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추가해두었음에도 청산을 당해버렸다...!? 그렇다면 담보금은 다 넘어가게 됩니다. 확실할 경우에만 해야한다는 이야기겠습니다.

 

6. 비트겟 선물 수수료

모든 거래에는 수수료가 붙는데요. 

 

비트겟의 경우 지정가는 0.04%, 시장가는 0.08%입니다. 비트겟 수수료는 구체적으로 들어가면 총 7가지가 있습니다. 이중에서 선물 거래 수수료만 저정도이기 때문에 은근 어마어마한 양이죠. 수수료를 40% 할인받으실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레퍼럴 등록을 하시는 겁니다.

 

레퍼럴 등록 안해서 계정 냅두고 하나 더 만드시는 경우도 있는데요. 왠만하면 회원가입 하실 때 레퍼럴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등록안해두시고 저한테 말씀하셔도 제가 해드릴 수 있는게 없습니다ㅠㅠ

 

만약 레퍼럴 등록 코드가 필요하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제 코드가 기제되어있는 상태로 가입이 가능하니까요. 수수료 평생 40% 할인 받으실 수 있으니 개꿀입니다. 바이낸스는 10%인데 비트겟은 할인율이 좀 쎈편입니다.

 

> 비트겟 수수료 40% 평생 할인받기

 

Better trading Better life

 

www.bitget.com

비트겟 수수료 40% 평생 할인받기
비트겟 수수료 40% 평생 할인받기

 

 

 

오늘은 이렇게 비트겟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초보자분들의 눈높이에 맞춰봤는데, 천천히 따라가보시면 쉽게 거래하실 수 있을 겁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키워드들로 오겠습니다.

 

오늘도 글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코인은 변동성이 있으며 모든 투자에 대한 손익은 코인업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 비트겟 파트너 신청하기? 레퍼럴로 수익창출 하는법!

 

비트겟 파트너 신청, '이것'만 하면 수익 창출 가능합니다.

요새 하락장인 코인에서 조금이라도 숨통 트이고 싶지 않으신가요? 제가 알려드립니다. 비트겟 수수료 40%나 할인받는 단 한가지 방법 + 비트겟과 파트너가 되는 방법! 그러려면 우선 비트겟 계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