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바이낸스 신원인증 없이, 안하면 무슨 불이익 있나요? - 질문, 답변

2022. 10. 26.

바이낸스 신원인증 없이 진행을 하고 싶은 분들이 꽤 많은 걸로 압니다. 저도 처음에는 중국계(홍콩) 거래소에 제 신원을 인증하기가 좀 떨떠름해서 여러모로 방법을 찾아봤는데요. 이렇게 찾아보면서 나온 결론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이낸스 신원인증 없이 할 경우와 신원인증 한 경우

바이낸스 신원인증을 하려고 하면 일단 아래와 같이 신분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으로 인증을 받을 수 있는데, 주민번호를 까고 앞면, 뒷면을 업로드 하라고 하니 좀 걱정이 되시니 이걸 찾으실 겁니다.

신분증 업로드 형태

바이낸스 신원인증 없이 선물거래

결론부터 말하면 신원인증이 없이는 선물 거래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그러면 현물 거래나 재정거래만 해도 괜찮겠다고 말씀하실 수 있겠죠?

신원인증 안 할 경우

신원인증을 안하면 현물 거래는 되긴 합니다. 근데 출금이 안됩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2BTC까지만 출금이 가능하고 그 이상 출금이 안됩니다. 사실 한국에서 거래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큰 차이가 없을 수 있으나 법정화폐(달러, 엔 등)도 300달러 밖에 입출금이 안되죠.

 

그래서 신원인증을 안한다? 사실상 그 계정을 쓸 수가 없습니다.

 

다만, 만약에 여러분이 가입하실 때 레퍼럴 등록을 안하셨다면 반드시 레퍼럴 등록을 해서 수수료 할인을 받고 계정을 생성하시기 바랍니다. 레퍼럴을 등록하지 않고 계정을 생성했을 경우 나중에 등록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바이낸스 가입 방법과 신원인증 단계별 정리

 

바이낸스 가입방법, 당신이 바이낸스를 써야하는 8가지 이유

전세계에서 가장 큰 거래소는 바이낸스입니다. 바이낸스의 가입방법과 바이낸스를 써야하는 8가지 이유를 알아봅시다. 전세계에서 신뢰지수, 거래대금 및 방문자수 1순위 ‘바이낸스 거래소’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위 링크에서 바이낸스 초급인증, 중급인증, 고급인증까지 모두 안내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신원인증 기간

그러면 바이낸스의 신원인증 기간이 얼마나 걸리느냐? 하는 것이 좀 걸리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짧은 경우에는 30분만에 해결되는 경우도 있고, 길면 최대 10일까지 걸리게 됩니다. 이런 점 때문에 각 개인마다 상황이 다른 점은 감안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만약에 바이낸스가 신원인증을 완료를 안 해줘서 좀 느리다 싶으시면 비트겟을 사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비트겟 가입 방법은 아래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트겟 가입 방법 + 거래 수수료 40% 할인 받기(이거 안해서 재가입합니다)

비트겟 가입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하지만 가입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거래 수수료 할인인데요. 비트겟을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 수수료를 40%나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참고로 바이낸스 under review 기간이 신원인증 기간입니다. 검토중이라는 것이니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얼굴인증 실패할 경우

바이낸스 얼굴인증이 실패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특히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카메라 이상이나 너무 어두운 공간, 너무 밝은 공간, 얼굴을 너무 가린 경우, 혹은 바이낸스 측의 오류로 인해서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얼굴 사진 찍고 말았는데 요즘에는 얼굴이 보이는 상태로 몇가지 행동을 지시하더라구요. 입을 벌리라던가, 손을 흔들라던가 등등의 행동을 시키는데 그거 시키는대로 해주셔야합니다.

 

만약에 자기가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다 해봤는데(얼굴을 완전히 드러내고 적당한 밝기에서, 문제 없는 카메라로 얼굴을 찍은 경우) 안 된다면 바이낸스 측에 연락을 취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링크는 바이낸스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들어가셔야 됩니다. 아래 링크에서 1:1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binance.com/en/my/task/list

 

https://www.binance.com/en/my/task/list

 

www.binance.com

바이낸스 kyc 인증은 뭐죠?

바이낸스에서 kyc 인증이라고 표현한 내용이 신원인증입니다. 바이 낸스 KYC 인증 안하면 마찬가지로 출금을 못하고 선물거래가 안되겠죠?

바이낸스 신원인증 취소 가능할까?

바이낸스에서 신원인증을 한 계정은 취소가 안 됩니다. 신원인증 취소만 하는 것은 안되고, 그냥 계정 탈퇴를 하시고 새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가입하실 때 반드시 레퍼럴 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하는 방법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 3분 내로 성공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하는 방법 및 기본적인 바이낸스 거래소 사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비트코인을 비롯하여 대부분의 코인들이 폭등과 폭락을 반복하는 지금이야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그리고 바이낸스 신원인증 뒷자리를 가려도 된다 안된다 말이 많은데요. 과거에는 가려도 되는 경우가 꽤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도 그런지는 확실하지가 않습니다. 가려서 인증이 되면, 사실 좋습니다. 다만 그럴 확률은 낮지만 P2P 거래 같은 경우를 통해서 사기를 당하거나 바이낸스 측에서 오류가 났을 경우 보상받을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 점은 참고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Verified Plus 인증?

고급인증이라고 하는데요. 주소지까지 인증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물론 이 경우에는 굉장히 많은 금액을 거래할 경우에나 필요해서 대부분의 경우에는 잘 하지 않으시죠. 주소지 인증을 하는 것인데요. 이것도 별로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바이낸스 Verified Plus 인증 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Verification plus 인증 하는 방법, 안 될 때 해결 방법

바이낸스 고급인증이라고도 불리는 바이낸스 Verification plus 인증은 한 마디로 말하면 제한 해제(리미트 해제!) 같은 것이죠. 그래서 거래액이 많은 경우, 바이낸스를 주 해외 거래소로 사용할 경

lifelikelifeforpeople.tistory.com

 

또 마지막으로.. 바이낸스 신원인증 후기를 찾아보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별거 없습니다. 어차피 이미 개인정보는 돈주고 사는 시대인데요.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냥 바이낸스 사용하는게 전부입니다. 저의 경우 그냥 좀 귀찮았다 정도의 후기를 말씀드리고 싶네요.



댓글